정말 잡다하고도 짜잘한 정보일 수가 있습니다만,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1. 드림이터(스피리트) 성격에 관하여
드림이터(스피리트)들은 각각 4가지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4가지의 성격에 따라 성격이름과 눈의 색깔, 모양이 바뀝니다.
이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니 넘어간다치지만,
각 성격에 따라 서포트 중심 및 공격 중심 유형이 다 바뀌며,
각 성격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 중에 먹이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먹을 것 |
눈의 색깔 |
コンペイトウ |
핑크색 |
ガードクッキー |
파란색 |
レジストチョコ |
초록색 |
マジックアイス |
노란색 |
예를 들어서 コンペイトウ2를 3번 먹이고 コンペイトウ를 1개 먹였더니 핑크색으로 바뀌었다던가,
먹는 갯수나 그런건 뭘로 정해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랜덤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만약에 쓰다듬었거나 먹이를 줘서 이미 눈의 색깔이 바뀐 뒤라면,
몇번이건간에 먹여도 잘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고로, 눈의 색깔이 한번 바뀌었다면,
캐릭터 Drop을 한다거나,
맵에서 좀 전투하거나 다른 걸 하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먹이로 바꾸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쓰다듬었더니 눈이 바뀌었다면이여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루트를 다 깼는데도 해당 드림이터의 스킬트리를 마스터했다는 표시가 안나온다면,
해당 성격을 한번도 만든 적이 없어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로 먹이를 이용해서라도 바꾸시면 좀 더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먹이 관련 정보는 여기에서 가져왔습니다.
2. 레어 드림이터(스피리트) 관련
↑ 왼쪽부터 차례대로 クマダダイサーカス, ネクッポイ, キングダニャン
원래 クマダダイサーカス, ネクッポイ, キングダニャン은 예약판 AR카드로 3마리 중 랜덤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정도로 레어인 건 사실입니다만,
나머지들도, 그리고 AR카드로 나온 아이도 게임상에서 "레시피 없이도" 만들 수 있습니다.
クマダダイサーカス : 大いなる夢想×1 + 猛る夢想×3 또는 大いなる夢想×2 + 不思議な夢想×12
ネクッポイ : 加速する夢想×3 + 暴走の夢想×2 또는 暴走の夢想×1 + 直向きな夢想×2
キングダニャン : 躍動する夢想×2 + 温柔なる夢想×1 또는 共鳴する夢想×3 + 温柔なる夢想×2
각 재료들의 입수방법은 여기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엄청 레어한 것에 대해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暴走の夢想, 이건 소라의 스페셜 포탈 중에
존재하지 않는 세계(存在しなかった世界)에서 "ボウクンレックス"가 나오는 포탈은 100퍼센트,
나머지는 50퍼센트 확률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シンフォニー・オブ・ソーサリー에서도 얻으실 수는 있는데,
스페셜 포탈중에 リュウドラゴン과 같이 나오는 ハンサムペガサス 포탈이 100퍼센트,
나머지는 절대 나오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고로 소라로 플레이하실 때 무조건 존재하지 않는 세계로 가셔서 스페셜 포탈 뛰시는게 가장 얻기 좋은 방법입니다.
3개의 레시피를 각각 구하실 수는 있습니다.
"그래도 레시피가 필요하다"하시는 분들께 정보를 드리자면,
플릭러쉬(Flick Rush) 레벨을 20으로 만드신 후,
(* Flick Rush 레벨 20은 전부 S랭크를 하나도 빠짐없이 달성하시면 됩니다.)
메달 샵(Medal Shop)에 가시면 2000 메달로 각각 팔고 있습니다.
↑ 왼쪽은 タイホウカブト 오른쪽은 バカンスシール
반면에 タイホウカブト, フルーツキャット, バカンスシール는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タイホウカブト : V점프 공략집의 부록 AR카드
バカンスシール : V점프 6월호 AR카드
フルーツキャット : 패미통 AR카드
위의 리스트로만 얻으실 수 있습니다.
3. 그 셰프 관련
↑ カエルシェフ
위의 카에루셰프(カエルシェフ)에게 먹이를 주면,
어떤 때에는 갑자기 먹이를 후라이팬으로 던지더니 케이크로 만들어줍니다(!)
순간 너무 놀래서 스크린샷을 못 찍었네요.
처음에 잘못봤나 라는 생각에 멍때리고 있다가,
コンペイトウ를 케이크로 바꿨길래 그저 보면서 웃었던 기억이.
확률이겠지만, 가끔 그럴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케이크로만 바꾸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케이크가 가장 큰 보상이기도 하고, 우연은 아닌 것 같아
바꾼다면 전부 케이크로 만드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4. 재료 관련
드림이터를 만드실 때, 해당 스피리트가 요구하는 재료를 합쳐서 만듭니다.
그런데, 이 재료가 레시피대로 만드는 재료만 있는게 아니라,
재료들 리스트에서 마구 합성 관련 누르다보면 아시다시피,
한 마리의 같은 드림이터를 만들더라도 여러방법으로, 다른 재료들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료가 어떤게 레어한지, 그리고 레벨과 랭크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제조할 때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우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재료들의 이름중에 ~幻想 < ~空想 < ~夢想 순으로 레어합니다.
고로, 夢想이 가장 레어한 재료들입니다.
레어할 수록 스피리트를 제조할 때,
랭크를 쉽게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イイフラワー를 만들 때,
羽ばたける幻想 만 같은 재료로 하고 하나는 ~幻想, 또 다른 하나는 ~夢想으로 결합해보면,
랭크 S를 만들 시 ~幻想사용 : 羽ばたける幻想 x 20 + 共鳴する幻想 x 10 개
랭크 S를 만들 시 ~夢想사용 : 羽ばたける幻想 x 6 + 悩める夢想 x 3 개가 됩니다.
이렇게 랭크 만들시에는 레어한 재료를 사용해 조금 넣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만,
레벨 면에서는 반대적입니다.
위의 예를 계속 들어서 사용하면,
~幻想를 사용해서 만든 イイフラワー는 레벨이 44인 반면,
~夢想을 사용해서 만든 イイフラワー는 레벨이 37입니다.
짧게 결론으로 쓰자면
재료가 레어할수록 랭크를 올리기 쉬우며, 사용 재료가 작아지는 반면, 레벨은 높지 않습니다.
재료가 레어하지 않을수록 랭크를 올리기가 어려우며, 사용 재료가 큰 반면, 레벨은 높습니다.
물론 재료들 사이에서도 같은 ~幻想, 같은 ~空想, 같은 ~夢想이더라도 레어도가 다를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 예를 들자면
イイフラワー를 만들 시, 羽ばたける幻想 x 50 + 躍動する幻想 x 52 해도 랭크 A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만,
羽ばたける幻想 x 20 + 共鳴する幻想 x 10 로 만들면 랭크 S가 나옵니다.
5. 리스키데이(リスキーデー)관련
세계들을 돌아다니다보면, 리스키데이(リスキーデー)인 세계가 있습니다.
이 리스키데이인 세계를 이용하시면,
훨씬 더 편하고 손쉽게 원하는 드림이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리스키데이는 그 세계에서 더 몬스터가 강해지는 걸로 끝이 아니라,
드림이터 생성에게 있어서도 엄청 많은 영향을 줍니다.
イイフラワー를 계속적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랭크 S짜리의 イイフラワー 생성 방법중에는 羽ばたける幻想 x 20 + 共鳴する幻想 x 10 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리스키데이에 들어가 イイフラワー를 만든다면,
羽ばたける幻想 x 12 + 共鳴する幻想 x 6 만으로도 랭크 S짜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료가 부족해서 못 만들고있던 드림이터도 거의 절반에 가까운 재료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Breed Chance! 에도 영향을 크게 줍니다.
Breed Chance! 가 되는 레시피를 리스키데이 안에서 만들게 된다면,
원래 만들려던 드림이터 확률이 -50%, 바뀌어져 나오는 변이종이 나올 확률이 +50%가 됩니다.
원래 イイフラワー는 재료 羽ばたける幻想 x 6 + 悩める夢想 x 3 에 랭크 S를 만들 수 있으며,
Breed Chance! 가 생기게 됩니다.
Breed Chance! 에서 イイフラワー : 60%, ワルフラワー : 40% 로 생성이 가능합니다만,
리스키데이 안에선 イイフラワー : 10%, ワルフラワー : 90% 로 바뀌어
ワルフラワー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걸 잘 이용하시면 적은 재료나 다른 재료로도 충분히 자신이 아직 만들지않은 드림이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지 주의해야 할 점은,
Breed Chance! 에서 생기는 변이종 드림이터는
화면에서 보였던 랭크와 다른 랭크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의 기준은 변이종 드림이터의 재료 구성성이라고 해야할까,
얼마나 레어재료를 많이 사용해서 나오는 드림이터냐라던가,
좀 더 재료를 많이 사용해야하는 드림이터였다던가 그럴 경우
Breed Chance! 에서 변이종으로 나올 시 해당 레어성이 적용되어 랭크가 낮게 나온다거나 그럴 수 있습니다.
실제로 궁금해서 실험을 해 봤었는데,
리스키데이(リスキーデー) 안에서 Breed Chance! 로
羽ばたける幻想 x 4 + 悩める夢想 x 2를 사용하면
イイフラワー로 나올 시, 랭크 S가 나옵니다.
하지만 변이종인 ワルフラワー로 나올 경우, 랭크 A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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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알레르기 때문에 강아지나 고양이 등 동물들을 엄청 좋아해도 털이 난 모든 것을 기를 수가 없어서 때문인지,
뭔가를 키우고 보살피는 이런 게임 시스템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어찌하다보니 킹덤하츠 3D 본 게임 < 드림이터(스피리트)육성이 되어버린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래서 여러가지 키우면서 알게 된 몇가지 정보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뭔가 몇가지 더 알고 있던게 있었던 것 같기도 한데, 쓰다보니 안 떠오른다거나 그런 느낌이 있긴 하네요.
행여 그런게 있다면 좀 더 쓰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하시는데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글이네요 추천드립니다! 드림이터 육성하는것도 중독성쩌네요 0ㅅ0; 콜로세움에 출전을 시켜서 베틀시키기도 하구 재미가 쏠쏠하네요.
귀엽고 좋지요, 드림이터 육성. 플릭 러쉬도 은근 긴장감도 있고 재미가 쏠쏠하구요. 개인적으로도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오 유익하다
도움이 되었다면 다행입니다. 길고 미흡한 면이 많은 글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읽어주셔서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저도 초반에는 드림이터 육성이 귀찮았는데 뭐 아직 그리드까지만 왔는데 점점 하면서 아이들(?)에게 애착이 가기도 하네요.. ^^;; 근데 조합하다가 완다냥이 2마리가 됬는데 한마리 없애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파티결성창(드림이터 메인 화면에서 X화면 누른 후 왼쪽 상단 노란색 버튼 클릭)에서 X키를 누르시고 한마리를 고릅니다. 그럼 윗창에서 해당 드림이터의 스테이터스와 스킬 정보가 쭉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Y키를 누르시면 "정말 헤어지시겠습니까?"라는 질문이 나오는데, 왼쪽의 네를 눌러주시면 작별하기가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