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픈 전 스팀 평가 2000개에 좀있으면 압도적으로 긍정적으로 넘어갈
89% 매우 긍정적의 성적을 달리고 있는 버민타이드 2.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해봤지만 해보니 레포데에 스킨을 씌운 것처럼 비슷합니다.
아래는 플레이하면서 얻은 몇가지 정보입니다
1. 캐릭터간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
- 5개의 캐릭터 중 최약체를 달리고 있는 엘프
매칭 시에 자신이 고른 캐릭터가 이미 있으면 다른 캐릭터로 바꾸는 창이 나오는데 엘프는 아직 한번도 그 창이 뜬적이 없습니다...
그나마 엘프 첫번째 직업인 원거리 특화 캐릭터가 25레벨 특성인 탄 무한 보급 스킬로 겨우겨우 풀칠하는 정도입니다
그에 반해 헌츠맨(솔져 2번째 직업), 드워프, 헌터는 광역 딜링, 한방 딜링, 탱커 스킬이 좋아서 언제나 파티에 있죠
5개의 캐릭터에 각각 3개의 직업을 고를 수 있습니다.
2. 현재 예약구매 대상자들 한정으로 진행중인 프리 오픈베타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스팀에 개발자 공식 코멘트에도 적혀있고 프리 오픈베타는 그대로 넘어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만에 하나 치명적인 문제가 생겼을 경우만 프리 오픈베타를 롤백한다고 적혀있으니 미리 키우셔도 상관없습니다.
3. 레벨업
- 캐릭터 스킬 특성이 25까지 존재하는데 이는 킬링플로어2와 비슷합니다. 레벨업 자체는 무한대로 가능합니다.
5레벨마다 새로운 특성을 찍을 수 있지만 특성이 다양하진 않고 대부분 스킬 관련 쿨타임 or 특수 효과 하나 붙이기, 피회복 등입니다.
4. 맵
- 오픈 시에 13개까지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 이후로 맵을 몇개나 낼지는 알 수 없습니다.
13개는 뭐랄까 적지도 많지도 않은 느낌입니다. 현재 오픈베타에서 4개의 맵만 가능한데 이를 해보고 난 후 그렇게 느껴지더군요.
5. 아이템 파밍
- 레포데나 킬링플로어와 완전히 다른 점입니다.
미션 완수 or 레벨업 시에 아이템 박스를 받을 수 있고 여기서 3종의 아이템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더 좋은 아이템을 낄수록 데미지도 높아집니다. 하지만 mmorpg가 아니기 때문에 전설 아이템 둘둘한다고 해서 학살하고 다니진 못합니다. 좀 더 강한 정도?
물론 이 차이가 모이다 보면 다른 사람보다 훨씬 잘 살아남고 훨씬 잘 죽이니 좋겠지만 협동 게임이라 다굴 & 스페셜 몹엔 장사 없습니다.
전설 아이템에는 특수 스킬이 하나씩 랜덤으로 붙는데 간혹 무한 피회복 같은게 붙어주면 플레이가 상당히 편해지긴 합니다.
등급은 흰색(일반)-초록-파랑-주황이 있습니다.
아이템 착용은 근접 무기, 원거리 무기, 장신구 3종 총 5개를 착용합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상자 개봉 시 높은 파워를 가진 무기가 나오고 5개 평균 파워가 높을수록 캐릭터의 데미지, 체력 등도 높아집니다.
초록 등급에서는 특수 옵션(치명타 확률 증가, 방어구형 적에게 데미지 증가, 치명타 데미지 증가 등 다양함)이 1개,
파랑 등급에서는 특수 옵션 2개,
주황 등급에서는 특수 옵션 2개, 특수 스킬 1개가 붙습니다.
6. 디아블로3의 카나이함 시스템
- 간략히 설명하면 아이템 분해, 아이템 등급 강화, 아이템 특수 옵션 돌리기 등등 아이템 하나를 갈고 닦고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7. 게임 방식 - 레포데+킬링플로어+디아블로3+포아너(+워해머 양념)
- 최강의 혼종입니다.
레포데처럼 4인이 맵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하고 맵 군데군데에 각종 포션과 탄들이 있어 이를 줍고 몇분마다 웨이브가 몰려와 웨이브 막기 및
랜덤 보스 출현을 막아내야 합니다.
킬링플로어처럼 5레벨마다 25레벨까지 특성 총 5개를 찍을 수 있고 근접, 원거리를 동시에 가지고 있어 fps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fps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처럼 아이템 파밍 & 아이템 보강 방식입니다.
포아너처럼 근접 막기 근접 밀치기 근접 헤드 때리기 및 모아 치기 등 수많은 근접 무기들로 근접전을 할 수 있습니다. 모션도 상당히 잘 만든데다가
캐릭터 별로 근접 무기가 8종은 되기 때문에 손에 맞는 무기를 골라 쓰거나 매번 바꿔 쓸 수 있습니다. 단, 파밍 게임이니 높은 파워가 나온 무기로 써야합니다.
8. 난이도
- 현재 신병-베테랑-챔피온 난이도가 있는데 챔피온보다 높은 난이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챔피온 난이도는 20~30레벨대 캐릭터 다 키운 사람들이 모여도 협동이 안되면 바로 전멸하는 난이도입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몹 피통 증가, 몹 공격력 증가, 몹 공격 속도 증가, 몹 공격성 증가 등 몹 하나하나랑 포아너를 찍어야 합니다.
근접이든 원거리든 헤드샷을 필수로 노려야 합니다.
또한 챔피온 난이도부터는 팀킬이 가능합니다. 레포데처럼 조심조심 쳐야합니다.
9. 비매너들의 창궐
- 입소문을 탄건지 한국인 유저가 상당히 많은데 지금까지 만난 한글 아이디는 전부 또xx였습니다.
뭘해도 남탓, 욕은 기본이며 포션 다 쳐먹기, 팀킬 등 상당히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설정에서 음성 채팅 끄기가 있고 '채팅창 끄기' 옵션도 있기 때문에 좀 또xx 기질이 보이면 해당 옵션을 끄고
평온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 외형 커스터마이징
- 아이템 항목 중에 코스메틱 칸이 있어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11. 무기 선택
- 무기가 캐릭터별로 상당히 다양하고(근접 8, 원거리 4 등)
같은 캐릭터 내에서도 직업을 뭘 선택하냐에 따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생기기 때문에
이것저것 써보고 손에 맞는 것을 쓰는 것이 좋. 지. 만.
무기 간 밸런스도 엉망이라 캐릭터 별로 가장 좋은 무기 몇가지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ex) 엘프는 원거리로는 저격활이 최고, 근접으로는 사거리, 데미지가 높은 창 or 차징 데미지, 범위 데미지가 높은 글레이브 or 헤드샷 데미지, 속도가 빠른 쌍단검 사용
궁금했던 점이 몇가지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엘프 스토커가 헌츠맨뺴고 최곤데;
가끔 아이템에 보면 보라색으로 일루전 이라고 써있는 건 뭔가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세요~>?
아이템 외형이에여 크래프트 항목에 일루젼 추출&주입이 있는데 똥템에 이쁜 일루전 있으면 추출해서 갓템에 주입해서 이쁜 갓템을 쓸수 있게 만들어 주는겁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와는 다르게 별거 아니었네요... ㅋㅋ
오늘 첨 사서 하는데, 왠 드워프유저가 자기혼자 고성지르고 욕하면서 함. ㄹㅇXX같은 사람 많은듯. 닉 털어버리고 싶었지만, 게임 열심히 하는거 같아서 스쳐간 추억으로 간직해주는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