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터치에서 정발한다는 소식에 영상을 바꿉니다. 만세!
업데이트는 7월 4일. 일본은 4일이고 북미는 5일입니다.
가격이 안 적혀있는 건 무료인 것 같네요?
일본에서 PS4와 스위치는 4일, 스팀과 북미는 5일이라는 군요.
가격은 게임과 업그레이드를 둘 다 사면 7만 4천원 정도에 업그레이드 팩만 하면 4만 8천원 정도라고 합니다.
씝할 더럽게 비싸네 의상 DLC도 안 산 사람에겐 안 보이는 창렬 DLC 같으니
1.스토리
트레일러를 보면 왕정 쿠데타랑 시간시나 구 탈환이 보입니다.
사실상 스토리 따질 게 저 두 개 끝나면 2부의 나라 쟁탈이 시작되는데 이걸 후속작에 쓰기에는 스토리가 꽤 짧으니 확장팩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트레일러를 보면 리바이가 짐승 거인을 신나게 믹서기처럼 갈아버리는데 개인적으론 후크 드라이브에 이런 게 있으면 좋겠네요.
+ 주인공(커스텀 캐릭터)
이야기를 확장하기 위한 오리지널 에피소드
출처 : https://fpsrpgames.tistory.com/562
아마 플레이어가 써오던 주인공이 되돌아오는 오리지널이 있을까 기대해봅니다.
이야기를 확장하기 위함이라고도 하니 더더욱 주인공이 어떻게 원작 캐릭터들에게 돌아가게 될 지가 궁금하네요.
2.플레이
2-1. 대인 입체기동장치
쉽게 말하면 허리에서 나오던 와이어가 팔로, 무기는 칼이 아닌 총을 사용합니다.
칼과 달리 한 방씩 사용하는 산탄인데 다리에 달린 여분 탄창은 장비에 따라 다를 걸로 보입니다.
근데 결전의 봉화 쓰면 무한탄창 될 텐데 밸붕이겠죠? 이건 나와봐야 알겠네요.
2-2. 뇌창
미사일입니다. 팔 부분에 기다란 게 장착되는데 발사한 후에 끝부분에 와이어를 끊으면 다이너마이트처럼 터져요.
근데 이건 여분 뇌창은 안 보이고 갑자기 생기네요. 이건 아이디어?가 부족했나 봅니다.
원작에서도 뇌창의 여분을 어디다가 놓는지는 안나왔는데 대체 어디에 보관하는 거지?
원작에서는 칼과 함께 썼지만 게임에서도 칼과 같이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중간에 미카사가 날아오르는 걸 보면 뇌창 상태에서도 후크 드라이브가 가능해보입니다.
3. 모드
트레일러에는 없지만, Wall Reclamation Mode 라는 게 생겼습니다.
Reclamation 이 교정, 개간이란 뜻인데 번역명이 어떻게 될 진 모르겠네요.
장벽 수복 모드(Wall Reclamation Mode)
자신의 팀을 만들어 거인들의 땅을 되찾는다고 합니다. 반드시 총일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섬멸 모드와 겹칠 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한다면 거인과 땅ㅁㅁ기 경쟁이 될 것 같네요. AoTTG에 있던 벽외 조사 미션처럼 구역을 점령하는 식일지?
일단 벽 개간 모드라고 부르겠습니다. 개간 모드는 팀원을 꾸려서 거인에게 영토를 되찾는다고 합니다.
뇌창, 총, 칼로 거인들을 모두 없앤 다음 땅을 찾는데 땅 ㅁㅁ기 게임 비슷하지 않을까 해요.
그리고 대인 입체기동장치를 한 킬러들을 팀원을 짜서 쓰러트리는 모드도 있는 모양입니다.
스토리에서도 그렇겠지만, 사람 대 사람일 때는 와이어의 자유도가 조금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와이어가 레이저처럼 빛나서 어디로 가는 지도 자신과 상대방에게 보이고,
상대방에게 버튼이 보이는 걸 보면 타이밍을 노려서 서로 공격하거나 회피할 수 있는 듯 합니다.
4. 그 외에.
시즌 3의 스토리가 추가됨과 함께 임무가 추가, 총 캐릭터는 30명에서 40명으로 올라갑니다.
우선 케니라는 인물은 당연히 추가될테고, 칼과 총 둘 다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전 케니의 스킬이 가장 궁급합니다.
+한글번역이 이것도 나오...겠죠? 디지털 터치를 믿습니다!
++플스랑 스위치 사람들고 멀티하고 싶어요 엉엉ㅜㅜ
완전판격으로 새로 나오는거고 기존작 있는 사람들은 아마 디엘로 그 부분만 사는 정도로 즐겨야할겁니다. 나루토리밋 보루토처럼요
나루티밋이 선례가 있었군요. 확장팩이 아니라 완전판이라는 호칭도 맞는 말이라는 걸 이제 알았네요
또한 진격의 거인2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대형 확장팩인 '파이널 배틀 업그레이드 팩' 다운로드 콘텐츠를 구입함으로써 새로운 이야기를 즐기는 것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문보기: http://m.ruliweb.com/news/read/119855#csidx92fb313c885a2da9c10a898702b345b
DLC들이 창렬이라는 말이 있던데 이것도 가격 비싸면.., 어우. 의상도 사봤자 안산 사람이 보면 그대로라서 저거 나오면 제대로 패치 좀 했으면 좋겠네요
일단 현재 공개된 영상으로는 주인공 캐릭이 또 등장할지는 불투명한데 개인적으론 다시 나왔으면 좋겠네요. 맘에 드는 시스템이었는데 오리지널 아바타 캐릭...
공식 사이트를 보니 시즌 2까지는 주인공 캐릭으로 하고 시즌 3은 캐릭터 에피소드로 원작 캐릭터로 한다고 합니다. 플레이한 스토리는 스토리와 인페르노에서 주인공으로 플레이하는 식으로.
좀 아쉽네요. 아무리 나중에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해도 주인공 캐릭이 스토리에 직접 참여하는거랑 몰입도가 다를건데... ㅋㅋ 아무래도 슬슬 스토리가 복잡해져가는 시점이라 오리지널 캐릭을 끼워넣기가 좀 애매했나봅니다.
하긴 그래요. 주인공이 리바이처럼 하는 게 아닌 이상 총 맞을 수도 있으니...
원작 인물들이 성인으로 성장한 마레편 전까지의 내용이라니! 시즌3 내용들이 게임으로 나오길 고대하기도 하면서 이 애매한 분량을 어떻게 넣을까 했는데 예상외로 이렇게 나오네요. 주인공 캐릭터 제외는 많이 아쉬운 부분인듯 싶어요. 그래도 몰입감 요소때문에라도 넣어줬으면 하는 바램이었는데 확장팩 개념이어도 1년이라는 짧은 텀이라 그런지 오리지날 주인공 연출까지 넣을 시간까진 없었나봐요 진격거2는 그래도 진격1 출시 후 개발 텀이 2년이어서 그만큼 개선되어 나온거 였을텐데 말이죠
그래도 장벽 탈환 모드에서 원하는 동료끼리 모으는데 여기서 지크, 주인공, 리바이, 미카사, 미케, 케니 같은 조합같이 플레이어의 병단을 만들어서 거인에게서 땅 되찾는 건 신선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