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말하지만 1급비밀로 부쳐져서 진행 과정이나 개발 과정을 전부 1급 비밀로 부친다고 하네
전에도 말했지만 AESA레이더를 최초 개발한 국가가 일본이며
미국의 권위를 이용한 록마는 AESA레이더를 무단 채용함으로써
상용화가 진행됐다고 하는데
이후 공자대가 전자전기 그라울러를 도입할 예정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중국도 자체 개발하는 전자전기가 없는 한국 공군에 치명타가 될것이란
자조감과 위기감이 함께 느겼는데
의외로 KFX가 예상보다 빨리 진행됨에 따라
-그라울러 도입을 미의회가 거부-
kfx를 기반으로한 전자전기를 자체 개발하는쪽으로 예산이 집행됐다고
한다
오 일본이 asea를 개발한 국가엿구먼 그리고 인도네시아 개객기!
그거 출처가 어딘데? Kfx 기반으로 전자전기 만든다고 계획은 있다만은 1급 기밀까지는 아닌데.... 그리고 -그라울러 도입을 미의회가 거부- 이거도 정보출처 좀 알려주시기를
좋은 소식이군
오 일본이 asea를 개발한 국가엿구먼 그리고 인도네시아 개객기!
좋은 소식이군
마에카와미쿠
개발한다는 소식만 있을 뿐 자세한 사항을 알길이 없네
알수 있다면 더이상 기밀이 아닌거니까 ㅋ
그거 출처가 어딘데? Kfx 기반으로 전자전기 만든다고 계획은 있다만은 1급 기밀까지는 아닌데.... 그리고 -그라울러 도입을 미의회가 거부- 이거도 정보출처 좀 알려주시기를
F35나 KFX도 그렇지만, 전자전기는 기체스펙보다 S/W와 축적된 데이터량이 훨씬 중요하다. 한국은 Aesa레이더등 전자전 기술이 아직 성숙되지 않았기때문에 KFX를 기반으로 전자전기를 만든다는 의미는 KFX를 어느정도 굴려본 뒤에야 시험기가 나올 수준이라는 것. 천조국이 절대 남에게 주지않는 기술중 하나가 바로 이 전자전 기술임. 캐나다가 받은 그라울러도 내부 기자재는 철저히 다운그레이드 된걸로 알고 있음. 한마디로, 갈길이 먼 기술이니 설레발은 금물이라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