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계속 찾는탱커
이번 군단뿐만아니라
흥마처럼 전확팩 귀족탱커..
아르마르
추천 1
조회 58
날짜 21:03
|
앨리스리델
추천 0
조회 105
날짜 19:57
|
윤초르 YoonChor
추천 1
조회 76
날짜 17:25
|
평화루리특별자치도지사
추천 0
조회 112
날짜 16:37
|
스카이제드
추천 1
조회 151
날짜 14:07
|
루리웹-741852963
추천 1
조회 107
날짜 12:48
|
청새리상어
추천 5
조회 167
날짜 10:01
|
청새리상어
추천 2
조회 177
날짜 09:27
|
Naeri
추천 3
조회 1619
날짜 05:25
|
청새리상어
추천 0
조회 249
날짜 01:28
|
로아갓겜망겜한끗차
추천 0
조회 112
날짜 00:09
|
볼페라
추천 9
조회 757
날짜 2024.05.17
|
Hermes Jr
추천 0
조회 233
날짜 2024.05.17
|
한심하냥
추천 4
조회 305
날짜 2024.05.17
|
볼페라
추천 6
조회 285
날짜 2024.05.17
|
루데나
추천 0
조회 127
날짜 2024.05.17
|
숏더바이더빔
추천 0
조회 310
날짜 2024.05.17
|
스퀴그먹는옼쓰
추천 0
조회 187
날짜 2024.05.17
|
자치령 해병
추천 0
조회 205
날짜 2024.05.17
|
게이게이야
추천 0
조회 273
날짜 2024.05.17
|
MonsterCat
추천 0
조회 165
날짜 2024.05.17
|
Naeri
추천 6
조회 3026
날짜 2024.05.17
|
루리웹-0941560291
추천 0
조회 406
날짜 2024.05.17
|
토종산 펭귄
추천 0
조회 338
날짜 2024.05.17
|
828773214
추천 1
조회 272
날짜 2024.05.17
|
청새리상어
추천 5
조회 394
날짜 2024.05.17
|
청새리상어
추천 6
조회 446
날짜 2024.05.17
|
독타센세Mk0
추천 2
조회 438
날짜 2024.05.17
|
독타센세Mk0
추천 7
조회 596
날짜 2024.05.17
|
독타센세Mk0
추천 3
조회 377
날짜 2024.05.17
|
5인 영던과 공찾에선 그런 것 없-다고 보셔도 되겠지만, 최상급 하드 컨텐츠 기준으론 늘 확팩 마다 갈려나가서 뭐라 장담을 못합니다. 전사도 불성 때 까지 탱커로서 대접 받았지만, 잘 살펴보면 다른 탱커 가능 클래스의 성능이 너무 빈약했었기 때문이죠... 정작. 전사 자체가 플레이 하기 좋거나 쉬운 탱커는 절대 아니었죠.(...) 성능도 탱커가 너무 없어서 귀족 대접을 받은거지 탱커로서의 성능이 좋았던 건 구조적으로 전혀 아니었습니다. 쉬운 탱킹이 애당초 불가능했으니까요. 그러다 다른 클래스들의 탱커 특성이 점점 제구실을 할 수 있게 변경 되면서도 전사는 예전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다 대격변에서 큰 문제점을 맞았죠. 네. 마법 데미지를 도무지 견디지 못해서 특정 패턴에서 100% 사망 하게 되는 수준으로 전락 했습니다. 심지어 이 때쯤 겨울 이벤트 몹. 그린치를 유일하게 혼자서 잡질 못하는 탱커이기도 했습니다. 공격대 찾긱 풀스팩 급 성능을 맞춘 탱커가 혼자서 잡다 죽어버릴 정도로 물리 피해 방어 말고는 자힐기도 너무 성능이 좋지 않았고 생존기의 한계도 있었던 문제점이 그대로 드러난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탱커들은 자힐이 되고 방어관련 메커니즘의 발달에 힘입어 영던 스팩도 겨우 맞춘 탱커들은 혼자서 잘만 잡았습니다.(...) 기본 구조가 너무 차이가 심했죠. 결국 중요한 건 매 확팩 별 패치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웬만한 구간 까진 가릴 게 없는 상황 이고 상위->최상위 하드 컨텐츠 때나 그런 것들이 고려 됩니다... 아무튼 나와봐야 압니다. 막판에 변경 되는 벨런스 요소 하나 때문에 크게 쳐질지 아니면 중간은 갈지...
패치 한방에 훅 가는게 탱커라서 그나마 야탱이 꾸준하게 해먹고 있고 고핀때문에 죽탱이 강제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 두개 해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혈죽, 수드는 왠만하면 살아남더라구요. 혈죽은 패치에 좀 민감하긴 한데 나중에는 슬그머니 입지 다지는 편이고, 수드는 나빴던 적이 거의 없는듯. 사실상 수드가 탱커 성능의 기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듯
열려봐야 아는거고, 확팩 중에도 패치로 천당과 지옥을 오가고, 패치 안했는데도 세기말되면 스탯뽕으로 갓갓이 되기도하는.. 그런게 탱커 밸런스랄까요.
패치 한방에 훅 가는게 탱커라서 그나마 야탱이 꾸준하게 해먹고 있고 고핀때문에 죽탱이 강제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 두개 해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혈죽, 수드는 왠만하면 살아남더라구요. 혈죽은 패치에 좀 민감하긴 한데 나중에는 슬그머니 입지 다지는 편이고, 수드는 나빴던 적이 거의 없는듯. 사실상 수드가 탱커 성능의 기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듯
수드는 아주 잠깐 방어도 칼질 맞은적 있었는데 그때말고는 항상 거절받지 않았습니다 수드 매커니즘이 전사를 기반으로 했지만 방패탱이 아니고 깡뎀 맞는 매커니즘입니다 어찌보면 위 댓글처럼 기준점이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5인 영던과 공찾에선 그런 것 없-다고 보셔도 되겠지만, 최상급 하드 컨텐츠 기준으론 늘 확팩 마다 갈려나가서 뭐라 장담을 못합니다. 전사도 불성 때 까지 탱커로서 대접 받았지만, 잘 살펴보면 다른 탱커 가능 클래스의 성능이 너무 빈약했었기 때문이죠... 정작. 전사 자체가 플레이 하기 좋거나 쉬운 탱커는 절대 아니었죠.(...) 성능도 탱커가 너무 없어서 귀족 대접을 받은거지 탱커로서의 성능이 좋았던 건 구조적으로 전혀 아니었습니다. 쉬운 탱킹이 애당초 불가능했으니까요. 그러다 다른 클래스들의 탱커 특성이 점점 제구실을 할 수 있게 변경 되면서도 전사는 예전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다 대격변에서 큰 문제점을 맞았죠. 네. 마법 데미지를 도무지 견디지 못해서 특정 패턴에서 100% 사망 하게 되는 수준으로 전락 했습니다. 심지어 이 때쯤 겨울 이벤트 몹. 그린치를 유일하게 혼자서 잡질 못하는 탱커이기도 했습니다. 공격대 찾긱 풀스팩 급 성능을 맞춘 탱커가 혼자서 잡다 죽어버릴 정도로 물리 피해 방어 말고는 자힐기도 너무 성능이 좋지 않았고 생존기의 한계도 있었던 문제점이 그대로 드러난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탱커들은 자힐이 되고 방어관련 메커니즘의 발달에 힘입어 영던 스팩도 겨우 맞춘 탱커들은 혼자서 잘만 잡았습니다.(...) 기본 구조가 너무 차이가 심했죠. 결국 중요한 건 매 확팩 별 패치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웬만한 구간 까진 가릴 게 없는 상황 이고 상위->최상위 하드 컨텐츠 때나 그런 것들이 고려 됩니다... 아무튼 나와봐야 압니다. 막판에 변경 되는 벨런스 요소 하나 때문에 크게 쳐질지 아니면 중간은 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