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이 이상도 나올 것 같긴 합니다만 등배속으로 플레이 하면 암 걸릴 것 같아서 당분간은 로컬 랭킹만 챙겨야 겠네요.
기본적인 내용은 한동안은 님께서 올리신 위키 공략과 대동소이하기에 넘기고 경험담으로 터특한 팁만 정리해봅니다.
1. 무장은 가능한한 한가지 효과 속성으로 깔맞춤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번 경우엔 다수의 적이 산개해서 등장하는 점과 우주라는 점에 따라 빔탄으로 대동단결이군요.
2. 깔맞춤한 효과 속성에 맞춰서 함장 / 크루를 배정합니다. 전함은 선택의 여지가 라 카이람과 이사리비 밖에 없는지라 만렙 못 찍긴 했습니다만 라 카이람 보다 깡댐이 높은 이사리비 끌고 나갔네요.
위키 설명대로 함장은 지령 : 돌격전 (25초간 대미지 25% 업 & 이속 1업) + 지령 : 빔탄 (빔탄 대미지 15%업 & 크리티컬 3% 업) 가진 비챠가 원탑이네요.
크루는 위키랑은 좀 다른 구성으로, 위력강화 : 빔탄 (빔탄 대미지 12% 업 & 크리티컬 1%업)의 코넬리아, MS대 지령 : 대전함 (전함 공격시 대미지 12 % 명중 3% 크리티컬 1% 업) 과 MS대 지령 : 보스 (보스 공격시 대미지 12% 명중 3% 크리티컬 1% 업)의 미리아리아, 그리고 조커급이라 할 수 있는 빔탄 : 대 자프트군 (링크워드 자프트군을 보유한 기체 공격시 빔탄 대미지 20% 증가) 을 가진 프레이 셋을 데려갔습니다.
아직까지 GGRE 버프 공식이 정확히 어떤진 파악 못 했습니다만, 일본 모바일 게임 특성상 아마 비챠랑 코넬리아 외엔 전부 중복되지 않나 싶습니다. 지령이랑 위력강화는 효과 설명이 일치하는지라 어쩌면 쟤 대신 S나 M 사거리 대미지 증가 스킬 가진 크루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3. 2팀과 3팀의 리더는 대형 MS 적성을 가진 전용 파일럿을 태운 대형기체로 고정합니다.
첫 웨이브 최대의 난관이자 타임어택 전체적으로도 가장 난이도 높은 난관인 나스카급 + 호위용 진 2대 * 2 세트를 극딜하기 위해선 개막 직후에 SA로 진을 순살하는게 중요하네요.
대략 웨이브 1을 클리어한 시간이 171초 전후면 성공입니다.
4. 1팀은 웨이브 2 끝날 때까지 방어 모드로 전환해 둡니다. 웨이브 2에서 전함 좌우에서 2기씩 튀어나오는 진과 아슬란을 최대한 이동 로스 없이 잡으려면 방어로 대기 타는게 제일이네요.
전함도 공격력 높은 이사리비로 평타 개조할 수 있는만큼 개조해 놓으면 은근히 막타 쳐줍니다.
웨이브 2 깼을 때 시간이 160초 전후면 성공입니다.
5. 프렌드는 가능하면 팀 화력 버프 찍어주는 나이팅게일이나 크시, 네오 윙버드를 추천합니다. 차선책으로는 만렙 하이뉴 정도네요.
웨이브 2 에서 진 때리기 시작할 전후 정도에 버프 걸면 웨이브 3 게이츠 패거리까지 정리됩니다. 이 때 남은 시간이 150초대 중반, 유닛으로 치면 코어 파이터 같은 1코 버프형 SA가 게이지 다 차오르기 전까지 웨이브 3을 정리면 30초대는 거의 확정이더군요.
6. 웨이브 4 들어가자마자 1팀으로 최남단의 프로비던스를 공격합니다. 나머지 쩌리들은 2팀 & 3팀이 어찌어찌 처리해주니, 이쯤에 게이지 꽉 찼을 하이뉴랑 나이팅게일 버프 바르고 덤비면 몇 초 내로 잡습니다. 운 좋게 자리 잡으면 큐베레이 프레셔도 뿌려집니다.
7. 게임 속도는 등배속으로 설정하세요. 2배속 하면 적 타겟팅 시간은 등배속이랑 같은데 시간만 빨리 흘러서 타겟 바뀔때의 타임 로스가 종합 1초 정도는 들어오는 것 같네요.
그럼 화이팅들 하세요 ㅎㅎ
공략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