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많던 G70 2.0T를 출고하고 1,000Km를 돌파했습니다.
명절전 연휴에 딱히 할 일이 없어서 전주, 김해, 울산 등 여기저기 돌고 왔더니 1,100km가 되었습니다.
가격표상으로는 4,500정도인데, 일시불을 하면 3-3.5%정도 카드 캐쉬백이 가능하실겁니다.
딜러쪽에서도 요즘은 돈백정도는 할인들 받으시는것 같긴 하네요.
간단히 장단점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점
- 가격대비 매우 높은 엔진출력, 안정적인 주행감
- 기계식 LSD, 수입 브렘보 브레이크 탑재
-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기능
- 동급 최고급의 내장소재 및 질감
- 높은 NVH 컨트롤, 130이하에서는 별다른 풍절음조차 없음.
단점은
- 약간 답답하고 산만한 내부 레이아웃
- 오버사이즈 휠타이어 (19인치)
- 차가 조용해서 전혀 스포티하지 않음. 액티브엔진사운드는 부자연스러움.
- 현대임에도 불구하고 넓지않은 뒷좌석과 트렁크
- 현대라는거. 단순히 뱃지만 생각하면 이돈내고 현대차를?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겁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그냥 이 급에 들어갈만한 수준은 됐다고 봅니다.
BMW나 벤츠가 처음 등장할때같은 센세이션은 없지만, 호불호 크지 않으면서도 대체로 공감할 수 있는 코드를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계기판이 3백까지 찍혀있네요. 아마 폐차하는 그날까지 200이나 찍을수 있을런가 모르겠습니다만...
이 차는 그간 한국 고객이 현기차에 주구장창 요구해왔던 기본기를 높이라는 부분을 최대로 반영한 차입니다.
후륜구동 컴팩트 세단에 BMW나 벤츠에서 원가절감을 위해 다 빼버린 LSD, 전자제어식 서스펜션등을 다 때려넣고도, 높은 수준의 NVH를 달성하였습니다.
저도 가족 명의의 W205 C클래스를 함께 운용하고 있지만, 같은 급의 차라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의 퍼포먼스와 기능적 차이가 있습니다.
2.0에서도 그만큼 압도적이죠. 한국판 C클래스는 옵션을 너무 많이 빼고 들어와서...
처음 등장할때는 굉장히 스포티한 세단을 들고나올 기세였지만, 막상 나온 결과물은 렉서스의 NVH에 BMW의 퍼포먼스를 우겨넣으려는 듯한... 느낌입니다. 차는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조용하며, 잘 달리고 잘 서고 잘 돕니다. 다만 그게 너무 조용하게 이루어지니 뭔가 좀 심심한 느낌이 납니다.
자율주행 기능도 8백킬로정도를 테스트해본 결과, 벤츠의 디스트로닉플러스 대비 차간유지나 끼어들기 인식은 더 우수하며, 차선인식은 좀 모자라는 느낌입니다만, 전체적으로 봤을때 충분한 신뢰성을 보여주었습니다. 3초이내의 정차에서는 재출발시 엑셀 밟을 필요 없는 점은 벤츠 대비 낫습니다.
어쨌든 그간 BMW와 벤츠, 사실상 2개의 선택만이 있던 카테고리에 옵션이 하나 더 늘었네요.
브랜드를 원한다면 BMW나 벤츠, 퍼포먼스나 기능을 원한다면 G70.
계속 좋은 차 만들도록 노력은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년식변경한다고 원가절감좀 후려치지 말고...
거 타보지도 않고 참 말 많으시네.. 혼자 다 안다는 것 마냥... G70 사신분한테 그런 댓글 꼭 달아야하나요? C클이랑 G70 다 가지고계신 TAMAKU님 말씀이 훨씬 신뢰가 가네요-.-;
개소리도 정도껏 하셔야지 ..무슨 젠쿱 후속이 g70이야...;
1. 분명 그런 부분이 가격차이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MDPS는 R-mdps고, 뒷좌석은 솔직히 그게 그거입니다. 동급최대라고 했던 C클래스도 절대 뒷좌석에 여유는 없어요... 의외로 뒷좌석이 깊이 파져서 꽤 앉을만 합니다. 실사용자간 문제는 트렁크가 좁다는쪽이 더 많아요. 2. 스티어링이나 서스는 F30에 와서는 별로 좋은 말을 못 들었는데, 스팅어 이후의 현기 플랫폼은 스티어링에서만큼은 꽤 괜찮은 평을 받고는 있습니다. 운동성능은 엔진+미션+섀시+서스+휠타이어의 합인데, 엔진과 서스, 휠타이어가 G70이 더 낫고, 벤츠와 BMW가 비용절감으로 빼버린 기계식 LSD를 달고 나옵니다. 사실... 320이나 c200으로 운동성능 얘기하기엔 원가절감이 너무 심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섀시는 IIHS에선 현대가 전통적으로 BMW보다는 평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옵션도 BMW는 5미만 없고, 벤츠는 약 5백짜리 옵션인데 한국에선 달기가 어렵습니다. 현기는 2백이면 달아요. 이런 부분이 안전에 미치는 영향은 굉장히 크죠. 6년된 F30이나 3년된 W205대비 G70은 신형 플랫폼이니 당연히 모든 차가 그러하듯 리스크와 신제품의 신선함이 공존하는 시기죠. C클래스 유저 입장에서 봐도 놀라운 상품성이고, 살만한 차입니다.
G70, C클래스 둘다 소유하신 차주분 VS bmw 320D가 가지고 싶은 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 갑니다.
님 제쿱 베이스에 껍데기만 바뀐거라면 참 좋겠네요(제쿱 차주로 G70 파트로 순정 모비스 튠이라도 할수 있으니) 제쿱하고 제쿱 베이스라고 하는 구형 제네시스 하체가 80%이상 다른 판에 스팅어하고 같은 베이스인 G70이 제쿱 껍데기만 바꿨다는 무슨 근거에서 나온 말인지 알고 싶구요 (G70 하체를 암만 봐도 제쿱하고 어디가 같은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 현대에서 Test 모듈로 G70하체에 제쿱 껍데기 만 씌우고 Test 한 경우는 있습니다만 엄염히 휠베이스 길이가 달라서 압뒤 범퍼 휠 하우스 잘라내고 상부 껍데기만 어거지로 붙여서 Test한 차량입니다(이거 보고 G70은 제쿱 베이스다 라고 하시면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제쿱 후속은 2019~2020년 쿠페로 예정되 있습니다
말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차죠 . 제네시스 쿠페 풀체인지가 g70 이 맞고 2열 문짝 추가값이 1000~2000이니 ㅎㅎㅎ 차량 크기도 젠쿱이랑 거의 같고 실제 젠쿱이 언제 만든 베이스인지는 다들 아실테고.. 젠쿱 베이스에 껍데기 엔진만 바꾼 차이니.. 안전운전 하시길
Di.Fm
님 제쿱 베이스에 껍데기만 바뀐거라면 참 좋겠네요(제쿱 차주로 G70 파트로 순정 모비스 튠이라도 할수 있으니) 제쿱하고 제쿱 베이스라고 하는 구형 제네시스 하체가 80%이상 다른 판에 스팅어하고 같은 베이스인 G70이 제쿱 껍데기만 바꿨다는 무슨 근거에서 나온 말인지 알고 싶구요 (G70 하체를 암만 봐도 제쿱하고 어디가 같은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 현대에서 Test 모듈로 G70하체에 제쿱 껍데기 만 씌우고 Test 한 경우는 있습니다만 엄염히 휠베이스 길이가 달라서 압뒤 범퍼 휠 하우스 잘라내고 상부 껍데기만 어거지로 붙여서 Test한 차량입니다(이거 보고 G70은 제쿱 베이스다 라고 하시면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제쿱 후속은 2019~2020년 쿠페로 예정되 있습니다
Di.Fm
개소리도 정도껏 하셔야지 ..무슨 젠쿱 후속이 g70이야...;
젠쿱 베이스가 아니라.. 새로운 플랫폼이고 스팅어랑 공유하는거 아닌가??
G70이 젠쿱 풀체인지라니 ㅋㅋㅋ 올해 들었던 말 중에 제일 웃기는 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알못이거나 풀체인지가 무슨 말인지 모르거나 둘 다이거나
JOT문가가 또....
젠쿱 후속이 G70이라는 피카츄 전기세 내는 소리에 추천이 12나 밖혀잇다는거에 웃고감
면허없는 중고딩은 이길수가 없어요. 창두개 켜놓고 검색하면서 댓글 다니깐 웬만한 전문가도 못이김. 근데 부작용이 잘못된 정보거나 개소리도 거르지 않고 다 줄줄 달기 때문에 실체가 빨리 들어남.
http://m.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8510 위의 님들 저보고 뭐 좄문가니 어쩌니.. 휴 반박하려고 기사 가지고 왔습니다. 구글에다가 붙여 넣으셔서 보시길. 젠쿱 후속작이 g70이 아니라구요? 기사 좀 보고 오세요 제발. 님들이야말로 차를 진짜 아는지 모르는지 모르겠음. 다 깔만한 이유가 있으니 까는거임.
젠쿱 베이스에 껍데기 엔진만 바꾼... 과 후속모델은 다른 얘기죠. 그게 비난을 하시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껍데기 차대 엔진을 바꾸고 나서 새 모델명을 붙이고 제네시스 브랜드로 보내는게 잘못은 아니잖아요. 젠쿱은 서자였으니 차기 모델이야 제네시스로 나올건 당연한 일이고, 새차에 새 가격표를 붙이는건 문제가 아닌거죠. 그만한 품질과 성능이 있냐 없냐의 문제지.. 다른 제조사들도 전부 그렇게 하는데 유독 이 모델에 큰 증오를 품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따른말 하지 마시고 "젠쿱 베이스에 껍데기 엔진만 바꾼 차이니"에 대해서 반박을 한거니 해명을 하세요. 누가 차를 아는건지 모르겠네 2016년 기사 가지고 와서 반박이라니..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제쿱 후속은 VK 로 2015년쯤 부터 계속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습니다(이게 프로젝트 진행하네 마네 제쿱 동호회에서 계속 이야기가 있었고요) 최근 GT70 이라는 상표가 등록되면서 GT가 쿠페형 아니냐는 썰이 있는 상태입니다 GT70을 제쿱 후속이라고 하면 모를까. 세단을 제쿱 후속에 같은 베이스라고 하시니 그렇게 따지면 제쿱과 형제격인 구형 제네시스의 후속이면서 같은 베이스가 G70이라는 뜻이 됩니다만? G80이 데꿀멍 하겠네요
완전 차알못이네 젠쿱 후속은 나중에 따로 나옵니다만
나 젠쿱인데 g70하고는 연관점이 없는거 같은데
3.3도 아니고 2.0이 4500만원이면 동세그먼트 내 독일 3사 모델 대비 어떤 메리트가 있다는 건지;; 같은 2리터 엔진에 4500이면 생각할것도 없이 3시리즈 살 것 같네요
저도 C클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330이나 C300이 아니고서는 주행성능이나 스펙이나 기능이 턱도 없이 못 미칩니다. C300은 들어오지도 못하고 있고, 330은 4500이 아니에요. 인테리어나 소재도 비교할만한 수준은 아니고... 같은 2리터라도 일단 출력이 많이 차이납니다. 330이나 A45도 2리터 터보엔진쓰는걸요. 생각하신 4500만원짜리는 180마력대고 일상에서 불편하지 않을수준이지 잘 달리는 차는 아닙니다. 자율주행기능도 없죠.
출력 더 나오는 건 아는데요 그게 넘사벽 차이도 아니고 190마력 320d 할인 받으면 4500에 사는데 g70 2.0터보 엔진이 뭐 그리 대단한 엔진도 아니고 k5 2.0터보 엔진이랑 똑같은 세타2 엔진인데 내구성이야 잘 아실거고 이 현기2리터 세타엔진이 비엠뷔 20d 엔진이랑 경쟁력이 있다고 보시는지? 미션도 검증받은 것도 아니고 ZF 8단이랑은 넘사벽 차이일거고요 물론 타마쿠님 차를 비난 할 의도는 전혀 없구요 다만 가격대비 동급 독일 프리미엄 차량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없다는 겁니다. g70 2.2 디젤모델도 옵션 몇개 넣으면 4500이네요 자율 주행이랑 옵션 몇개 더 있다고 과연 3시리즈 대비 경쟁력이 있을지 의문이네요 물론 해외에선 더 싸게 팔겠지만 국내에서 말입니다.제네시스 마크 달았어도 결국 현기 세타엔진이 올라가있는 건 변함없는 사실이죠 저라면 2리터 엔진 차량을 구입한다 쳤을때 4500이면 할인 받아 320d 구매할 거 같네요
세타2 내구성이야 뭐 50만 무보링하는 택시도 있고하니 케바케죠... 전 이차 10만도 아마 못탈것 같고. 미션은 ZF8단은 좋은 것 같은데 메르세데스 7G트로닉은 좀 멍청하단 말이 많았어요. 그거에 비하면 나쁘진 않은 편입니다. 200마력에 디젤이 좋으면 320D를 검토하겠죠. 휘발유에 250마력이상을 원하면 330i나 C300인데 둘다 고급유 전용이니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엔 너무 독일산 엔트리에 대해 환상이 크신게 아닌가... 싶은데요. 벤츠도 전장장비 많아지니 똑같이 잔고장 심하고 오히려 차는 더 시끄러워요. 하위모델에서는 주행감성 충분히 느끼기도 쉽지 않구요... 뱃지 말고는 어디에서 4500만원에 180-200마력 차를 사는데 메리트를 둬야 하는지...
위에도 언급했지만 가격대비 메리트만 놓고 봤을 때 객관적인 의견입니다. 1.50마력 더 높고 옵션 몇개 더 있음 리콜 조치 받은 내구성 최악의 현기 세타2 엔진블럭+묻지마 모비스 8단 미션+두말 하면 입아픈 현기 MDPS +모닝수준의 뒷자석 차량을 4500만원에 산다. 2.50마력 낮지만 전통과 내구성+성능을 검증받은 BMW 20i 또는 20d 엔진블럭 + 궁극의 미션이라 칭송받는 ZF 8단 미션(포르쉐에도 들어감) + 두말하면 입아픈 세계 최고의 BMW 스티어링+ G70대비 넓은 뒷자석 +@브랜드 네임밸류는 넘사벽 차이의 차량을 4500만원에 산다. 객관적으로 어떤게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제가 봤을 때 차의 기본이 되는 섀시 부터가 넘사벽이라고 봐지는데요?? (같은 가격대비) 만약 위 차량의 가격이 옵션포함 3800~4천만원 정도라면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4500만원 주고 사기엔 G70이야말로 님 말씀처럼 제네시스 엠블럼 빼면 뭐나 남죠?? 걍 4500만원 짜리 2천씨씨 현기차죠 섀시 구성요소 중 어디 하나라도 검증받은 거 있나요?
1. 분명 그런 부분이 가격차이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MDPS는 R-mdps고, 뒷좌석은 솔직히 그게 그거입니다. 동급최대라고 했던 C클래스도 절대 뒷좌석에 여유는 없어요... 의외로 뒷좌석이 깊이 파져서 꽤 앉을만 합니다. 실사용자간 문제는 트렁크가 좁다는쪽이 더 많아요. 2. 스티어링이나 서스는 F30에 와서는 별로 좋은 말을 못 들었는데, 스팅어 이후의 현기 플랫폼은 스티어링에서만큼은 꽤 괜찮은 평을 받고는 있습니다. 운동성능은 엔진+미션+섀시+서스+휠타이어의 합인데, 엔진과 서스, 휠타이어가 G70이 더 낫고, 벤츠와 BMW가 비용절감으로 빼버린 기계식 LSD를 달고 나옵니다. 사실... 320이나 c200으로 운동성능 얘기하기엔 원가절감이 너무 심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섀시는 IIHS에선 현대가 전통적으로 BMW보다는 평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옵션도 BMW는 5미만 없고, 벤츠는 약 5백짜리 옵션인데 한국에선 달기가 어렵습니다. 현기는 2백이면 달아요. 이런 부분이 안전에 미치는 영향은 굉장히 크죠. 6년된 F30이나 3년된 W205대비 G70은 신형 플랫폼이니 당연히 모든 차가 그러하듯 리스크와 신제품의 신선함이 공존하는 시기죠. C클래스 유저 입장에서 봐도 놀라운 상품성이고, 살만한 차입니다.
알루카드벨몬트
거 타보지도 않고 참 말 많으시네.. 혼자 다 안다는 것 마냥... G70 사신분한테 그런 댓글 꼭 달아야하나요? C클이랑 G70 다 가지고계신 TAMAKU님 말씀이 훨씬 신뢰가 가네요-.-;
제원 가지고 평가하는 거잖아요 그리고 시장에서 검증된 성능이랑.. 차 살때 1000km씩 타보고 평가한뒤 구입하진 못하잖아요
전 별로 상관없어요.. 물건은 물건일 뿐이지 주의라서. 다만 현기에 대한 분노때문에 꽤 쓸만한 선택지를 애써 외면하는것도 소비자입장에선 손해죠. 꽤 잘만든 차고, 이 차 덕에 수입 엔트리 세단들 원가절감좀 그만하고 제대로 된 차를 적당한 가격에 가져와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전 뱃지엔 큰 관심을 가지는 편이 아니라서 엔트리프리미엄중에 가장 나은 상품성이라는 생각에 공유드리는 것 뿐입니다.
저도 올 2월 출고한 c200 amg line 유저인데 g70매력적인차 맞습니다;;; 아는 사람 통해 시승했는데 NVH 와 실내소재, 특히 옵션은 압도적입니다. 다만 소재는 g70이 났지만 구성하는 능력이랄까... 벤츠가 났긴하고 나머지는 별로깔게 없습니다. 소재도 amg line이니 좀 비벼댔지 하위트림 3나 c면 비교도 안될듯... 제가 최종 고민한 차량이 xe. c였는데 만일 당시 g70있었으면 g70으로 뽑았을거 같아요;;; 독삼사 하위 엔트리에 환상이 많으신거같은데 다들 이 돈내고 현기냐 그러지만 막상 오너 입장에서는 이 돈냈는데 이런것도 없다니 라는 생각이듭니다. 차라는게 달리는게 목적이지만 달리기만 하면 되는 물건은 아니거든요;;
그래도 AMG 라인은 외관 포스가 많이 낫죠... 전 아방가르드에 Radar safety옵션 더해진 차량입니다. 인테리어 소재나 NVH는 차이가 정말 심해요. 에어서스가 없는 17인치 모델이라서 휠서스도 부드럽기만 하고...
맞아요 외관만큼은 아직도 주차장에 세워놓은거 보고 자뻑할때 많습니다 ㅋㅋ 하지만 자율주행이나 통풍시트 생각하면 참 속이쓰리죠. 그렇다고 압도적인 주행 성능차이도 아니고 일부분은 g70이 나오고ㅋㅋ as랑 국내 로컬라이징(내비나 부품수급)을 생각하면 수입 엔트리 고객들의 이탈이 가속화 될수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g70출시룬 계기로 독삼사도 좀 각성했으면 좋겠네요
그돈이면 뭐사겠다는 오지랍은 지분넣고 하쇼. 이미 출고한 분 앞에서 이무슨 무례한 소린지 솔직히 320d 엔트리 보다는 성능,옵션 우수하고 유지편한 가솔린 차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으로 보이는데 뭔 오지랍이야
알루카드벨몬트
G70, C클래스 둘다 소유하신 차주분 VS bmw 320D가 가지고 싶은 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 갑니다.
흠.. 아무래도 국산차 오너들이 많다보니 사실 외제차가 비교 대상으로 올라오면 거의 까이긴합니다만.. 가격이 비슷해서 논쟁이 늘 되는거같은데... 옵션의 중점을 두는 사람은 G70으로 가면 되는거 겠지만. 개인적으론 G70이 3시리즈에 비해 개인적으로 실내마감제 빼고는 큰메리트가 없는거 같습니다. 더 싸게 출시가 되었으면 몰랐을까 비슷한 가격에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겠지만. 차 본연의 벨런스만 놓고만 봐도 3시리즈죠. 이세그먼트에서 왕자리에 올라간 차가 3입니다.
G70 저도 굉장히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 관련글 댓글들을 보면 동가격대 외제차를 선택하는게 더 났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더라구요. 차알못의 입장에서 (글쓴이분 말구) 독 3사 등의 외제차가 더 낫다고 보시는 분들의 견해가 궁금하네요. 내장제나 기능을 떠나서 네임벨류때문인가요?
제가 2015년 1월에 W205 C클을 샀을때는, 동시대 차량에 비해 모든게 더 좋았습니다. 연비도 좋고, 출력도 나쁘지 않은 편에, 자율주행기능도 있었거든요. 내장이나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다 좋았죠. 비싼돈내고 살만 했지만, 지금은 연식이 돼서 그런지 혁신성이나 여러면에서 대중브랜드에게도 잡히고 있긴 합니다. 제네시스를 프리미엄브랜드라고 인정하는건 둘째치고, 이 급에서 이정도 출력과 옵션을 사려면 C300이 유일한데, 한국에 아예 안 들어와요. 벤츠코리아 가격정책이 지랄맞아서 들어오면 6천을 넘겨야만 하죠. 그런 면에서 한가지 더 선택지가 생겼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가 욕많이 먹는 브랜드인건 알지만, 내외수 차별하는거 보면 어느 한 회사라도 나았으면 좋았을텐데 너나할거 없이 다 망할놈인것 같아요. 차라리 요즘엔 말 듣고 고치려는 현대가 좀 나아보이긴 합니다.
그렇군요. 진성 차알못이라 엔진이나 출력에도 크게 관심이 없고, 경차나 준중형이나 친구들 것 몇 번 몰아봤는데 개인적으론 실내(내가 앉는 공간)가 얼마나 편안하게 보이는가만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런의미에서 G70의 실내가 취향저격이라 이래저래 찾아봤었습니다. 꽤 막연한 질문이었음에도 꽤 상세하게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전석이나 앞자리는 쾌적합니다. 뒷자리는 불편한데, G70이 운전자 중심의 안전옵션이 많고 출력이 여유로워서 운전하기가 많이 편하죠. 그부분은 장점입니다.
2.0t면 그 말많은 세타엔진인데 g70에 들어가는건 개선이 많이 된건가요?
세타엔진 개선은 이슈 터지고 나서 되긴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선이 되었다고 추측만 할뿐 정확한 자료는 없습니다. 저도 세타 2 mpi인데도 좀 불안해요.
애초에 그 결함이 설계미스에 가까웠으니 고칠수는 있죠. 세타 자체는 글로벌엔진이라 워낙 많이 쓰이니까요. 꺼림찍하긴 하지만 그래도 현대가 목숨걸고 만든 브랜드니 문제 생기면 고쳐주겠지... 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역시 이 차의 최대 단점은 현대가 만들었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정말로 잘 팔렸으면 좋겠어요. 얘가 잘 팔려야 현기가 얘 차대로 후륜 쿠페 하나 내 줄 생각 하겠죠.
전 쿠페보다 컨버터블 하나 냈으면 합니다. 뭐 쿠페차대 만들면 컨버도 하겠죠...?
컨버가 나오면 더 좋겠지요.
차알못이지만 요즘 G70.저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3.3은 어떨련지요..?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가격대지만...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출력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차도 200마력이 안 되거든요.
100마력짜리 차 타다 250마력으로 올렸는데 한달이면 적응해요.
320d 타고 다니는데 스타필드의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봐보니 진짜 가격대비 인테리어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3시리즈나 C클래스나 아무래도 엔트리급이라 그런지 그 가격대 치고 실내가 많이 모자란 느낌인데 (특히 하위 트림일수록 더더욱. 320d 하위 트림은 진짜 차마 못사겠더군요.) g70은 스크린 같은 부분의 디자인이 좀 난잡한 느낌이긴 한데 다른 인테리어는는 압도적으로 좋음;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근데 어찌보면... 320이나 C200이 원가절감을 너무 많이 한 부분도 있긴 합니다. 원래는 꽤 멋져질 수 있는건데 말이죠. 전 실내보다는 반자율주행을 이미 경험해본지라 없는 차를 고르기가 싫었습니다. 굉장히 운전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경험해 보시기 바래요...
현대 차만 올라오면 다들 까는 분위기네요 저도 현기차는 인식이 안좋긴 하지만 기술력은 인정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도 자국에 팔땐 뿅뿅짓을 해서 글치... 아무도 이말 해주시는분은 안계시네요. 안전운전, 무사기원!!입니다.
역시 안산놈들이 말이많아
님 안산 사람들 무시함?
벌써 1000이나 타셨어요? ㅎㄷㄷ
시승은 안해봤고 전시된 것만 봤는데. 확실히 신차라 괜찮습니다. 2.0 터보면 330i/430i 랑 동급인데 330i는 DC로 4500만원 수준이라 가격은 거의 동일한 것 같네요. 현대가 BMW대비 좋은건 자율주행, 고급실내, AS편함 정도인데. 가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브랜드 가치냐. 실속이냐..
헐 330i가 4500이라고요? 혹시 딜러 연락처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
내년에 풀체인지 되서 아마 지금 할인 많이됨
G70이랑 330i랑 둘 다 시승 한 번 해보고 싶네요 지금 타는 차도 10년 탈 생각으로 샀는데 요즘 여유 돈 생겨서 그런가 왜 이렇게 기변의 욕구가...
g70도 너무 크고 g60급은 나와야 퓨어 스포츠카 제네시스가 될 것 같아요
AMG GT나 Porche 911정도 돼야 스포츠카 소리 듣죠... 솔직히 BMW M도 폴셰나 AMG GT엔 못 비비고 내연기관 기반의 스포츠카를 못 만드는데 죽기전에 현대에서 그런날이 올 것 같진 않습니다.
친한 친구놈이 뽑아서 연휴 시작부터 둘이 지지고 볶아서 2000 넘게 타봤는데 차는 괜찮아요;;; 근데 진짜 무난하기만 해서 그냥 고급스러운 승용차 느낌이고 퍼포먼스 세단이라는 느낌이 안드네요;;; 전 익스테리어가 진짜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며칠 구르다보니 익스테리어는 걍 현대려니 하고 정이 드는데 첨에 무난하고 괜찮고 느껴졌던 실내가 작성자님과 같은 이유로 별로더라구요;;; 발공간이랑 시트포지션때문에 C클보다 실내 답답하다고 느껴지고 운동성으로 3시리즈를 뭐 압도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앞에꺼들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실내소재는 더 좋으니까 산 사람도 호갱은 아닌 거 같다 가 결론입니다;; 연비는 동급 외제차들 보다는 안좋지만 뭐 그것도 이해범주 안에는 들어오네요
독삼사기준대비 저렴하게 고마력,각종 편의옵션을 누리려면 스팅어나 g70이 답이겠죠. 저도 작년에 차를 바꾸지 않았다면 G70 3.3이나 스팅어 3.3중에 고민했을거 같습니다.
해운대에서 전시차량 행사 할때 잠깐 앉아본게 다인데 솔직히 놀랬습니다. 이제 더 이상 디자인이나 성능으로 깔수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내구성이나 고객응대가 문제지만 .... 아무튼 잘 만든차, 이 정도면 드림노트에 이름을 올려놓아도 될법한 차를 만들었다 라고 생각되고 데일리카로 스포츠카나 수입고출력차가 부담되시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지 않나 합니다. 화제(?)의 뒷자석이 불만이신 분들은 뒷자석 넓은 차로 가시면 될듯
이틀전 3.3 시승했었는데 기대?와 다르게 그냥 평범함 힘좋은 세단이더라구요 스팅어는 스포티함이 주행감에서 느껴졌는데..그래서 아이러니;; 시트포지션부터가 어정쩡해서 좀 아쉬움..
g80스포츠가 보여준 “스포츠한척”의 그 모습을 g70스포츠도 똑같이 따라가는거 같더라구요
제가 소텁사려다 그 스포츠카인 척 하려는 어설픔이 싫어서 포기했습니다.
일기는 일기장에 쓰는건뎀..
여기는 가끔 몇분들이 현대 기아차만 보면 정색 하며 본인은 그런급 차를 가지고 있지도 않으면서 차 사신분에게 기분 나쁘게 일본 엔트리급이나 bmw 엔트리급 비교하면서 너 잘못 샀다. 구멍나는 엔진 이런식으로 적으시는 시비조 하시는 분이 있는데 좀 그러지 않았으면 합니다.....차를 사고 몰아 보신분들이 더 잘알지 인터넷 검색만하고 내가 아는게 다 정답이다 라고 우기시는 분들 보면 슬퍼질때가 있습니다.
위에 댓글 다신 분들 일부가 독일차 환상이 크신것 같네요;; 구구형(정확히 몇년식인지 모름) 중고 320i 첫차를 거쳐 현재 맥스크루즈, 15년식 x5 30d 타는 중인데 둘 다 suv 큰 차고 애들도 조금 커서 와이프랑 둘이 타고 다닐 펀카를 찾고 있었는데 g70 딱인거 같네요ㅎ 강남 모토스튜디오 가서 봤는데 확실히 3시리즈, c클이 비빌 내부구성은 아니더군요;; 아무래도 g70이 최신 차다보니 어쩔수없겠지만요.. 전 3.3 풀옵 생각 중인데 3시리즈, c클은 눈에 들어오진 않고, 오히려 천 정도 더 쓰면 살수있을것 같은 530i가 눈에 밟히네요ㅎㅎ 우선 시승을 해서 3.3터보를 경험해봐야겠지만요~ 2.2세타 터보 제 생각에도 틀림없이 결함을 고치고 나왔을것 같아요. 동일엔진이 ig에도 들어가서 초기에 말 많았던걸로 아는데 현기 관계자가 분명 개선을 했고 수십만 킬로 주행에서 내구성이 확인되었다고 답한 기사를 봤네요. 일부가 물고 빠는 비머도 화재 사고, 엔진파손, 스커핑현상, 급발진 등 문제가 없는건 아닌데 넷상에서 안티현대가 넘 심한거 같아요ㅠ 덕분에 현대가 발전하는거겠지만요ㅎ 전 비머도 좋지만 제네시스도 좋아라합니다ㅋ 암튼 좋은 차 사신거 축하드리고 안운하세요~^^
이런거 저런거 떠나서 전시장에서 구경했는데 확실히 이쁩니다. ㅋ 돈있으면 사고 싶어요.
솔직히 g70이나 스팅어 사면서 2.0사는 사람은 좀 이해가 안가긴 해요.
차 멋집니다^^ 솔직히 현기차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제네시스 라인은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 G80 디자인 너무좋네요~ G80으로 바뀌기전 제네시스 처음 나왔을때 개인적으로 컴팩트한 차량을 좋아해서 비슷하게 작게 만들면 정말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제 생각처럼 나와버렸네요 ㅎ 저는 수입 엔트리중 하나인 비슷한 경쟁모델인 캐딜락 ATS를 타고있는데요~ 혹시 ATS 타보셨다면 현재 보유하고계신 차들에 비해 성능이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여튼 차 죽입니다~~~
제네시스쿠페 후속 안나오면 스팅어가 끌리는뎀. 아님 카마로. 아 전 스포티카 좋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