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싼타페라는데
그 급발진싼타페랑 같은모델이라네요
졸라무섭네 ㅋㅋㅋ
안개가아니라 연기랍니다
급발진나면 핸들중립으로놓고 차키빼면된다네요
시동을꺼도 엔진은살아있는 좀비차네요 ㅋㅋㅋ
죽어도죽지않는 현기차
구형싼타페라는데
그 급발진싼타페랑 같은모델이라네요
졸라무섭네 ㅋㅋㅋ
안개가아니라 연기랍니다
급발진나면 핸들중립으로놓고 차키빼면된다네요
시동을꺼도 엔진은살아있는 좀비차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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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업 하시는 분도 스타렉스로 저런 현상이 나와서 건물 외벽에 추돌한적 있데요.. 디젤인데 7000rpm 을 넘으면서 치고 나가는데 풀브레이킹 해도 소용도 없다네요 언제 뛰쳐 나갈지 모릅니다.. 최신차들은 설마 그렇겠냐싶긴한데 구형 산타페나 스타렉스 같은 차들은 도로에 보이면 피하고 있어요
2세대도 같은 문제면 더 큰일 아닌가요? 그럼 동일 결함 차종이 배로 늘어난다는 말인데 ㄷㄷㄷㄷ
자동차 정비업 하시는 분도 스타렉스로 저런 현상이 나와서 건물 외벽에 추돌한적 있데요.. 디젤인데 7000rpm 을 넘으면서 치고 나가는데 풀브레이킹 해도 소용도 없다네요 언제 뛰쳐 나갈지 모릅니다.. 최신차들은 설마 그렇겠냐싶긴한데 구형 산타페나 스타렉스 같은 차들은 도로에 보이면 피하고 있어요
와..패달까지 찍엇우면 빼박이었을텐데...
그러게요 패달을 찍었어야지 ㅠㅠ
음.. 일단 같은 모델은 아닌 거 같은데요? 2세대 아닌가요? 제가 부산사건이랑 같은 1세대 싼타페인데 뭔가 계기판도 틀리네요. 아무튼간에.. 저도 최근에 가끔 키를 빼도 시동이 걸려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좀 무섭더라구요 ㄷㄷㄷㄷ
파라시아
2세대도 같은 문제면 더 큰일 아닌가요? 그럼 동일 결함 차종이 배로 늘어난다는 말인데 ㄷㄷㄷㄷ
옛날 모델이라 스마트키도 아닐텐데... 키를 뽑을려면 시동을 끄고 빼는 형태인데 키를 빼도 시동이 걸려있다고요? 정상이 아닌것 같군요;;;;
저 위에 영상처럼 키를 돌려서 시동을끄고 키를 뽑아도 가끔 시동이 걸려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한 10분쯤 있으면 꺼지더라구요. 무섭긴 하던데.. 사업소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디젤엔진이라 점화플러그없이 연소폭발되는거니까 키 뽑아서 전원 차단해시켜 연료펌프가 멈춰도 고압파이프의 연료가 소진될때까지 계속 엔진돌아가는 걸지도. 무화기쪽 압력문제인감
어흑마이깟 구형싼타페는 전자적인 급발진이 아니고 슬러지 같은것때문에 엔진에 연료유입차단이 안되서 발생하는 방식이라고 들었습니다 사고 안나서 다행이네요!
고압펌프 이상으로 연료가 엔진오일에 섞이면서 엔진오일 양이 늘어나고 일정 수준 이상 오일이 늘어나면 흡기를 통해 엔진오일이 빨려들어가서 엔진오일이 연소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시동을 꺼서 연료가 차단되어도 엔진오일이 계속 공급되기 때문에 엔진이 안꺼지죠. 요즘 디젤엔진처럼 쓰로틀플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쓰로틀플랩이라도 있으면 시동 끄면 엔진은 꺼질 건데...
보배드림에서 저 글 봤을 때 차주가 견인해 가서 엔진오일 찍어보니 풀보다 5센치정도 더 올라와있었다고 하더군요.
연기보니 엔진오일이 맞는거 같군요 총체적 난국일쎄
마지막 그 한숨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