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투기장 새 시즌이 시작되면서 뭔가 점수산정방식에 변동이 있는 것 같다는 제보들이 많네요.
이전보다 점수가 낮게 나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잠수패치 등으로 기준 자체가 바뀌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15일 방송을 일단 지켜보고 생각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
그동안은 한돌을 통해 점수를 내는 쪽으로 해왔는데
썩 만족스러운 점수를 못내다가
오늘 레딧에서 무돌로 5000점을 내신 분을 보고 아예 방향이 잘못되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정확한 기준이 없어서 분석은 못하겠지만
실용적인 스킬 + 한돌치로 무장한 본계정 vs 점수를 위한 스킬 도배를 한 부계정을 비교한 결과,
압도적으로 후자의 점수가 높았습니다.
본계정이 총 스탯합 및 한돌 수치가 높고
무엇보다 최상의 점수를 짜낸 것인데 반해,
부계정은 딱 중간 수준의 점수입니다.
부계정때는 스킬들이 거의 무용지물들이라 여러 차례 패배를 먹긴했지만,
높은 점수와 매칭하려고 계속 헛소비한 본계정보다 결과적으로 투기검의 소비도 적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한돌로 점수를 올리는건 스킬작을 마친 그 다음단계로 생각하는게 맞겠다 싶으며,
우선은 습득시 SP가 많이 드는 스킬들로 도배를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엘피에 버린 깃털과 헥토르 한돌로 버린 원거리반격 돌려줘 ㅠㅜ..)
범용무기보다는 전용무기 (습득SP 400)
보조는 복수응원 (습득SP 300)
오의는 천공, 질풍신뢰 및 전용오의 (습득SP 500)
A는 근거리,원거리반격 (습득SP 300) / 귀신비연, 금강비연 등의 복수증가계 (습득SP 240)
B는 린과 아이크의 전용 기술 (습득SP 300) / 구원류 및 회복류 (습득 SP240)
C는 공황, 자연, 대문장계열 정도 (습득SP 240) 되겠습니다.
성인 역시 반드시 3레벨까지 만들어주는게 좋고,
마찬가지로 스탯업 보단 공황, 자연같은게 더 높은 점수를 낼 수도 있습니다(이건 확실하진 않음)
(기타 자세한 설명은 Game8 사이트에도 있습니다만 예전부터 별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 같아서..)
전용무기&전용오의가 진짜 점수 증가폭이 큰것 같아요. 문제는 아이크, 아이라, 칠흑, 루키나 등 전부 빨간색 집중이라 투기장에서 이길수가 없음 ㅡㅜ
스킬습득 SP 자체가 점수로 반영되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전용무기야 웬만한 네임드면 다 있으니 큰 문제는 없는데, 전용오의는 아직 적색뿐이라 확실히 걸리긴 합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천공을 달았지만 중갑에겐 사실상 무쓸모..
a,b,c 프레임 스킬들은 전용스킬이나 원,근거리 반격 외에는 습득 sp 차이가 크지 않은데, 보조스킬이나 오의의 경우 습득 sp가 100 이상 차이가 나다보니 점수 상승폭이 엄청 크더군요. 특히 보조계는 로디나 오스카 같은 4성으로도 승계 가능하니 점수 높이기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네 우선적으로 바꿔줘야할건 그 두개라고 봅니다. 나머지는 목표점수대에 따라 테스트해보면서 하나씩 늘려가는 식으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씩 바꿀 때마다 짐덩이가 하나씩 늘어나는 느낌이긴 합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