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MS 블로그에 나온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면 DLSS가 직접적으로 DirectML(혹은 WinML)을 이용했다는 의미가 아니라
단순하게 머신러닝으로 가능한 일들의 예중 하나로 Nvidia의 DLSS를 언급한것으로 보입니다.
MS에서 만든건 DirectML/WinML로 줄여서 부르고 있는데 NVIDIA쪽 항목은 ML 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실제로 프크흫님이 링크하신 백서를 살펴보아도 directML에 대한 언급은 딱 한줄인데
그것도 단순하게 인트로에서 MS에서 개발한 API와 튜링GPU를 활용하면 게임에서 AI와 레이트레이싱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는 언급이고 DLSS부분에는 코빼기도 안비치구요
콘솔을 먹고있는게 아주큽니다.. 즉 엑박이나 플스5 나 나올애들역시 amd 넣을것이고
뭐냐 닌텐도 제품도 amd넣을수도있죠 추후에~ 기본적으로 콘솔자체가 amd 제품들이고 피시랑 비슷하죠 구조자체가
그거때문에 pc 로 이식작품이많아지기도했죠 어차피 개발하던소스가있던거니까 피시로
차세대 콘솔에서 amd 칩다쓰면 amd지원하는기술이 표준이될확률이너무높죠.. 왜 게임이 그쪽으로 나오니까..
엔비디아는 독점중독걸린거같음... 피직스도 말아먹고 g싱크도말아먹고.. 또말아먹으면 또 이거다~~ 또말아먹고 또말아먹고~~
결국 amd 콘솔먹고있는게 엄청난 장점이된거지
대놓고 액박 차기작과 무조껀 호환 되는 제품으로 가겠다는 이야기내요.
소니처럼 독자규격 개짓거리 하다가 망하길 빈다 황통수 씹새끼야
dlss는 다이렉트ml이 아니라 지네 자체api로 딥러닝 시킨 결과물 가지고 하는 딥러닝 업사이징 방식일텐데요. 마찬가지로 rtx도 dxr를 사용하는게 아닌 독자 구현방식을 dxr이 호환 시켜주는거구요.
콘솔 기준으로 제작되는 게임들이 많은데 엔비디아는 삽질 또 한 번 거하게 할 것 같네요.
그런거 같네요. 엔비디아는 아무도 원하지 않는 독점 중독.
오홍~
무언가 기술들이 나온당~! ㅋ
이런것도 같이 발표했어야지.
읽어보니 DirectX 에서 GPU 를 이용한 머신러닝 렌더링 API 인데 이걸 지원한다는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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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는 다이렉트ml이 아니라 지네 자체api로 딥러닝 시킨 결과물 가지고 하는 딥러닝 업사이징 방식일텐데요. 마찬가지로 rtx도 dxr를 사용하는게 아닌 독자 구현방식을 dxr이 호환 시켜주는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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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는 엔비디아 독자기술로 다이렉트 ml api 사용 안합니다. 엔비디아 NGX AI라는 api로 독자 구현한 업사이징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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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nvidia.com/content/dam/en-zz/Solutions/design-visualization/technologies/turing-architecture/NVIDIA-Turing-Architecture-Whitepaper.pdf 기술백서 보시면 dlss는 ngx sdk의 기능중 하나인데 이 ngx는 다이렉트ml이 아닌 엔비디아 독자 전용 딥러닝 기술입니다.
엔비디아는 좋은기술들을 독점으로 사장시키는게 취미인듯. 암드처럼 완전 공개하고, 명령어 셋 추가로 성능쪽에서 승부보면 안되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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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의 MS 블로그에 나온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면 DLSS가 직접적으로 DirectML(혹은 WinML)을 이용했다는 의미가 아니라 단순하게 머신러닝으로 가능한 일들의 예중 하나로 Nvidia의 DLSS를 언급한것으로 보입니다. MS에서 만든건 DirectML/WinML로 줄여서 부르고 있는데 NVIDIA쪽 항목은 ML 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실제로 프크흫님이 링크하신 백서를 살펴보아도 directML에 대한 언급은 딱 한줄인데 그것도 단순하게 인트로에서 MS에서 개발한 API와 튜링GPU를 활용하면 게임에서 AI와 레이트레이싱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는 언급이고 DLSS부분에는 코빼기도 안비치구요
예. RTX 구현에서 일부를 DXR에 의존하는 걸 제가 DLSS와 ML간 관계까지 동일한 것으로 착각했네요. 제가 개소리를 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오류 시정 감사합니다.
뭔지 모르겠지만 추천
엔비디아가 RTX에서 독자규격으로 지원하는거 암드는 표준으로 지원
레이 트레이싱을 표준으로 지원 한다는 건가요?
dxr이 표준인데 엔비디아는 rtx라는 독자 전용기술로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했고 마소가 dxr에 rtx를 사용을 허용해준 상태입니다. 암드는 dxr 표쥰기술 가지고 레이트레이싱 가속을 지원할 예정이구요. 비슷하게 dlss라는 엔비디아 독자방식 전용 실시간 업사이징 기술인데 다이렉트ml이라는 표준 머신러닝 api로 텐서코어같은 독자설계 하드웨어 유닛이 없어도 표준방식으로 구현이 가능할거라는 내용입니다.
대충 알겠네요
Rtx는 dxr을 이용한 광선추적 기술을 전용 하드웨어 유닛(rt코어)으로 가속시키는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하드웨어 가속 같은 비슷한거 정도로 이해하심 될듯
rtx는 dxr을 이용하지 않아요. dxr의 api를 그 어디에도 rtx를 구현하는데 사용하지 않고 레이트레이싱 옵션을 활성화 하는 말그대로 플랫폼의 역할로만 사용합니다.
대놓고 액박 차기작과 무조껀 호환 되는 제품으로 가겠다는 이야기내요.
러시앤케시
콘솔 기준으로 제작되는 게임들이 많은데 엔비디아는 삽질 또 한 번 거하게 할 것 같네요.
말을 달라도 기능이 비슷하다는 거네 ㅋㅋㅋ
마치 지싱크와 프리싱크의 관계를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은빛광야
그런거 같네요. 엔비디아는 아무도 원하지 않는 독점 중독.
소니처럼 독자규격 개짓거리 하다가 망하길 빈다 황통수 씹새끼야
이번에 프리싱크 지원한거 보면 그럴일 없어보임 ㅋㅋㅋ
시연에 사용된 하드웨어가 지포스고 엔비디아에서 시장확대를 위해 대환영하면 하지 반대할 이유가 전혀 없는데요
암드는 멀티 플렛폼을 고려하네요. 콘솔과 피시 개발이 둘다 하기가 편하면 엔비디아 버리죠. 엑스 박스랑 플스 작품들도 다 스팀으로 나오게 된 배경이 암드가 콘솔칩 제공해준 영향인데.
콘솔을 먹고있는게 아주큽니다.. 즉 엑박이나 플스5 나 나올애들역시 amd 넣을것이고 뭐냐 닌텐도 제품도 amd넣을수도있죠 추후에~ 기본적으로 콘솔자체가 amd 제품들이고 피시랑 비슷하죠 구조자체가 그거때문에 pc 로 이식작품이많아지기도했죠 어차피 개발하던소스가있던거니까 피시로 차세대 콘솔에서 amd 칩다쓰면 amd지원하는기술이 표준이될확률이너무높죠.. 왜 게임이 그쪽으로 나오니까.. 엔비디아는 독점중독걸린거같음... 피직스도 말아먹고 g싱크도말아먹고.. 또말아먹으면 또 이거다~~ 또말아먹고 또말아먹고~~ 결국 amd 콘솔먹고있는게 엄청난 장점이된거지
정말 완벽한 기술이면 몰라도 이딴 잔머리같은 기술은 왜자꾸 갖다붙여서 가격이나 쳐 올리는지 모르겠다. 깡성능을 올리라고. 사실상 이전세대 싸게사는게 훨씬 이득임. 이번 신형 엔비디아는 ㅈ망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