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배틀그라운드에서 게임의 초당 프레임에 따라 몇몇 총기의 반동과 연사력이 변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
프레임이 높을수록 총기의 반동과 연사력이 모두 증가하는 현상을 보였는데,
레딧의 Mututu 라는 유저에 의해서 추가적인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단순히 프레임이 낮아지면 연사속도가 느려지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과 연사속도가 얼마나 싱크가 맞는지에 따라 연사속도가 달라지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AKM을 예로 들면
초당 10발이 발사되므로 30프레임, 60프레임과 같이 프레임이 10단위로 끊어지면 프레임과 발사속도가 일치하여 문제가 없으나
31프레임의 경우 30프레임과 동시에 연사를 시작해도 탄창에 8발이 남습니다.
즉 AKM은 단 1프레임 차이로 연사속도가 20%가량 감소할 수 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SCAL의 경우 72프레임에선 연사속도와 프레임의 싱크가 맞지만
73프레임에선 명확하게 연사속도와 반동이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다른 무기들도 단 1프레임의 차이로 인해서 연사속도가 최대 20%까지 변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레딧 링크와 유튜브 영상에서 그래프등의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이를 표로 구분하자면 이런데, 단순히 프레임이 높을수록 연사속도가 높은것이 아니라
프레임에 따라 연사속도가 들쭉날쭉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구간은 연사속도가 정상적이지만, 다른 프레임 구간은 연사속도가 떨어집니다.
이래서 내가 초반 적을 만나면 같이 우지로 갈기는데 저는 죽고 그 색히는 꼭 딸피로 살던데 이런 이유가!!(정신승리!)
말도 안되게 만든 게임이네요 보통 게임 플레이는 따로 스레드를 둬서 프레임에 영향 받지 않게 만듭니다
고프레임일수록 이득 보는건 많이 보긴했는데;; 특정 수치 매치될때 성능 달라지는건 게임을 개같이 만들었단 거 아닌가? FPS라서 그런게 아니라 걍 못만든거 같은데;;
뭐 컴성능따라서 총성능달라지는게 배그가 처음도 아니라서 별로 놀랍진 않은데 이제야 발견된겨?
총게임 종특이 아니라 그냥 개발을 못한겁니다. 장르특으로 몰아가지 마시길.. 핵심적인 시스템인데 이런걸 신경을 안썼다는게 놀랍네요.
뭐 컴성능따라서 총성능달라지는게 배그가 처음도 아니라서 별로 놀랍진 않은데 이제야 발견된겨?
이래서 내가 초반 적을 만나면 같이 우지로 갈기는데 저는 죽고 그 색히는 꼭 딸피로 살던데 이런 이유가!!(정신승리!)
이건 정도의 차이야 있지만 fps 게임의 고질적 문제가 아닌가요?
모든 FPS 가 그런것처럼 말씀하지마세요. 저 자료는 충격이네요 ㄷㄷ
무엇일까
콜오브듀티, 폴아웃이 그런 문제가 있었죠. 그리고 전반적으로 FPS는 프레임이 떨어지면 연사 속도가 영향을 받는다는게 통설입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드렸듯 모든 FPS가 그런게 아니라 정도의 차이가 있죠.
맞는말이긴 하죠. 모든 fps는 아닐겁니다. 전수조사 안했거든요. 근데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대다수의 fps가 저럴걸요
배그의 경우 단순히 프레임이 떨어지면 연사속도가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1프레임마다 연사속도가 느려졌다 빨라졌다 하는게 문제인건데 다른 게임들도 그런가요?
fps게임의 고질적 문제 아닙니다. 배필만 해도 저런 문제는 없고 fps는 아니지만 디비전도 저런 문제가 없었어요.
역시 뭐든 딱딱 떨어지는게 좋다 딱프레임 딱연사 딱탄창
그래서 다른겜은 걍 프레임 대충맞춰해도 fps갬은 그래픽 희생하더라도 어느정도 프레임 나오게하고 플레이하는데...60프레임도 안나오면 먼가 엄청 버벅이는거 같아서 못하겠던..
아 다른겜들도 전부 저런 문제가 있나요? 배그만 저런게 아니라?
맨 위에 써둔 프레임이 높을수록 연사속도가 올라가는 게임은 있었는데 추가로 발견된것 처럼 1프레임 차이로 연사속도가 변하는 현상은 일단 저는 못들어봤네요
예전에 escape from tarkov 란 게임도 같은 이슈 있었는데 고친 걸로 압니다.
검은사막도 이런문제 있다고 들었어요
말도 안되게 만든 게임이네요 보통 게임 플레이는 따로 스레드를 둬서 프레임에 영향 받지 않게 만듭니다
진짜 쓰레기같이 만들긴했구나... 첨나오고 나서 정말 재밌게는했는데 역시 기본기가 중요하네
고프레임일수록 이득 보는건 많이 보긴했는데;; 특정 수치 매치될때 성능 달라지는건 게임을 개같이 만들었단 거 아닌가? FPS라서 그런게 아니라 걍 못만든거 같은데;;
연사속도 20%차이면 심각한거 아닌가요? 근접 맞딜상황에서 굉장히 큰 변수인데
서든어택도 같은 문제 있습니다... 84프레임 75프레임간의 연사속도차이
검은사막도 고프레임 공속 높아지는게 있어서 몇달전에 패치 한걸로 암... rpg 겜에서도 나타나는 현상...
그래서 저거 원인은 뭐에요?
프레임 마다 연산을 진행해서 그럽니다. 프레임 관계없이 별도로 시간기준 연산을 하면 안그러는데, 프레임마다 연산을 하다보니 발사해야 할 타이밍에 프레임이 없으면 그 타이밍은 그냥 넘어가고 다음 프레임 때 발사하게 되죠.
ㄷ러운 자본주의 사회. 이젠 게임에서조차 서럽구나 ㅠ.ㅠ
총게임 종특이 아니라 그냥 개발을 못한겁니다. 장르특으로 몰아가지 마시길.. 핵심적인 시스템인데 이런걸 신경을 안썼다는게 놀랍네요.
와 과금모델 쩌네요 ㅋㅋ
이제 안심하고 프레임탓할수있게됨
페이 투 윈ㅋㅋㅋㅋ
근데 배그가 문제는 프레임이 들쭉날쭉 해서 결국 복불복인듯
무슨 모바일게임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은사막도 프레임높을수록 공속빨라지는거있었는데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도 특정아이템에 고프레임일수록 연사속도와 비슷하게 데미지가 훨씬 더 들어가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3개월뒤에 패치하긴했지만
어차피 에임고자인 나같은 사람한테는 무의미하구나...... ㅠㅠ
베데스다같은 회사네
인디게임 수듄
1프레임에 이렇게 차이나는건 처음보네 ㅋㅋㅋ
그래도 30, 40 프레임으로는 적도 못 맞춤. 에임이 버벅이면서 가는데 그걸 어떻게 따라감.
그래 ea 같은 대형회사나 베다스다 같은 최다고티 게임사도 저런 문제가 잇는데 ㅋㅋ 조선 게임이야 오죽할까
무슨 프레임 높을수록 빨리지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 프레임이 1 높으면 느려지는 경우도 있네 ㅋㅋㅋㅋ
시바 무슨 90년대 게임이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게임이냐 시발ㅋㅋㅋ
무슨 베데스다 게임도 아니고 프레임에 연동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