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1. 현재 특정 총기(M416, Kar98)만 쓰이거나, 항상 AR이 유리한 상황 방지
2. 다양한 무기 부착물이 쓰이도록 할 예정
3. 전반적인 아이템 스폰 확률 조정
4. 3렙 헬멧은 이제 필드에 드랍이 안됨, 대신 보급에 100% 포함
5. 1달 동안 지속적으로 보완 패치 예정
선 요약
1. 현재 특정 총기(M416, Kar98)만 쓰이거나, 항상 AR이 유리한 상황 방지
2. 다양한 무기 부착물이 쓰이도록 할 예정
3. 전반적인 아이템 스폰 확률 조정
4. 3렙 헬멧은 이제 필드에 드랍이 안됨, 대신 보급에 100% 포함
5. 1달 동안 지속적으로 보완 패치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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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지금 너무 버려지고 있는 총기들좀 어떻게 해줬음 좋겠네요. 솔직히 리소스 낭비라고 생각될 만큼 버려지는 총들이 너무 많습니다. 윈체스터, VSS, 벡터, 토미건 모두 매력적인 총기인데 초반 스폰 싸움 빼면 쓸일이 거의 없을만큼 잉여스러운게 아쉽네요.
그게 고수들이 8배율 달고 M16을 DMR처럼 써대서 너프한겁니다.
얼리때는 당연히 계속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니까 꾸준히 패치를 하는게 맞는거죠
3뚝 없으면 카구팔에 한방인데... 헬멧이 더 잘나와야 되는거 아닌가;;;;
밸런스는 점점 맞춰가는거지 애국심 드립은 무슨 ㅡㅡ;
3뚝 없으면 카구팔에 한방인데... 헬멧이 더 잘나와야 되는거 아닌가;;;;
1번이랑 4번이 서로 모순되는 상황 ㅋㅋ
카구팔 스폰 확률을 극악으로 줄이거나, 2렙 뚝배기가 맞아도 안죽게 데미지를 너프하겠죠
항상 AR이 유리하지 않게 만들겠다는데 뭐가 딱히 모순이 되나요?
글쓰신분이 요약을 잘못하신듯 본문에는 카구팔얘기는없고 ar이 항상 유리한걸 패치한다고했으니 3뚝안나오면 카구팔이 좀더 좋아지겠죠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특정 총기들만이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외의 총기류는 소외 받고 있으며 특정 총기에 한하여 게임 메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선수고 유저들이고 죄다 m4랑 카구팔만 들고 싸우는데 특정 총기만 쓴다는게 m4랑 카구팔 얘기하는 건데요
ar은 m4고정에 나머지는 smg dmr sr취향차이 아니였나요? 본문에도 ar만 언급하고 sr은 전혀 언급이 없어서요
3뚝 저만 안나오나요?
미라마같은 경우 대도시 짱먹고 나오면 3명씩 끼고 나올때두 있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슬롯 한칸 이상을 반드시 ar로 채워놓는 상황을 보고 한 말이겠죠. 의외로 2ar로 다니는 사람도 꽤 보이니까요.
1번에 엠포랑 카구팔만 쓰이는걸 방지한다 했는데 4번에 3뚝이 보급에서만 나오면 2뚝까진 헤드 무조건 한방인 카구팔을 더 쓰게되죠 카구팔 안쓸때가 스크스가 헤드한방에 몸한방이었나 두방 컷으로 아는데 보급에서만 3뚝이 나오면 드랍 총기중에 카구팔만 2뚝 헤드 한방이 가능하니 1번에서 말한 총기 편향을 막겠다는덷 4번으롱 인해 카구팔로 편향되죠
카구팔 데미지같은거 수정하겠지?
현재 옵틱 안달리는 총들에 옵틱이 달리면 꽤 많은 선택지가 나올거같은데..
스나 간접버프가 목표인듯 카구팔은 너무 쓰인다고 언급된거 보면 뭔가 너프할거같고
난 아직도 연사도 안되는 m16에 8배 이상 못달게 한건지 이해가 안감... 형님들 이거 고증임?
선!조!헬
그게 고수들이 8배율 달고 M16을 DMR처럼 써대서 너프한겁니다.
M16 탄속이 ar중에 아마.....
갓손들이 8배율 단 m16으로 뚝배기 날려대서 그럼.. AR중엔 유효사거리 제일 긴데다 탄속도 2위인가 그래서...
8배 달수 있을때 미니 떠도 m16 써대니까 바꾼거 근데 지금도 4배율로 뚝배기 다 따고 다님 고인물들..
m416이랑 고작 탄속 20m/s밖에 차이 안남 체감도 안나는 수준임 m16으로 뚝배기 잘따고 다니면 416들어도 다 따고다님
사거리 m4가 가장 김
카구팔을 너프좀 시켰으면.. 사막 진짜 그냥 스나맵
카구팔 드랍조정안되면 더욱 더 카구팔만 찾지 것도 그렇고 dmr 만 더 찾을듯 (스크스)
얼리땐 거의 매주라고 싶을정도로 계속 패치해왔는데, 정식발매 다가와서 조금씩 주기가 늦어지더니 정식 발매후엔 진짜 패치가 엄청 느렸지. 지금 사람 와장창 빠져나가서 다시 부랴부랴 열심히 패치한다고 공지하는건가?
더네어
얼리때는 당연히 계속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니까 꾸준히 패치를 하는게 맞는거죠
얼리 엑세스는 말 그대로 개발 단계 니까 꾸준히 패치하죠..
그렇긴 한데 온라인 게임이라면 특성상 작은 패치라도 계속하는게 뭔가 하는 것처럼 보여서 좋긴함... 배그랑 비교되는 포나 같은 경우는 템 하나넣고도 엄청 공지하는걸요...
포트나이트는 지금 얼리엑세스 잖아요
ㅇㅇ 다른 예로 히오스... 2주마다 패치 안할땐 욕함... ok?
아니 카구팔 데미지 너프는 안하고 3렙뚝이 안나오면 카구팔이 더 미쳐날뛰는거 아닌가 이거
개인적으로 지금 너무 버려지고 있는 총기들좀 어떻게 해줬음 좋겠네요. 솔직히 리소스 낭비라고 생각될 만큼 버려지는 총들이 너무 많습니다. 윈체스터, VSS, 벡터, 토미건 모두 매력적인 총기인데 초반 스폰 싸움 빼면 쓸일이 거의 없을만큼 잉여스러운게 아쉽네요.
잼스스를 버린다고..?
황토를 버린다고..?
쟤네가 무기밸런스에서 고려한 부분은 레어리티임. 즉 AR은 416, SR은 98 을 최고존엄으로 잡고 나머진 거기까지 가는 중간파밍과정으로 본거임. 본문의 내용은 AR과 SR의 역할을 확실히 잡겠다는거고 얼리->정식에서 한번 손댄 부분이긴 함. 어차피 카스같은 fps도 항상 ak, m4, awp임. 쓰는것만 쓰는건 어쩔수 없는 부분. rpg도 마찬가지지만 선택지를 많이 둔다고 해서 유저들이 다양하게 선택하진 않음. 항상 최고의 효율을 찾지. 차라리 배필같은 시스템이라면 총기를 내 입맛대로 선택해서 써도 팀원에게 아무런 피해가 없음. 근데 현재의 배그에서 나 재미보겠다고 석궁들고 다니면 개민폐지... 만약 다양화를 추구하겠다고 하면 저지력vs명중률 정도로 정리하는게 유저에게도 좋지 않을까 생각함. FAL추가한다고 했더니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는데 정식서버에 추가됬으면 좋겠음.
근데 벡터는 풀업하면 진짜 좋은데....
벡터 겁나 좋은데... 특히 마지막 자기장 거의 막바지까지 와서 초근접전할때 풀업 백터만큼 깡패가 없는데
풀업 백터로 뒷치기로 한탄창으로 2초만에 3마리 잡아버리는 쾌감 느껴본 이후로 백터 나올때마다 필수픽임
샷건 스폰확률 조금만 낮춰주면 좋겠는데.. 뭔 건물들어가면 샷건만 주르륵 나와..
그나마도 12K나 686이면 초반에 요긴하게 쓰기나 하지 1887 나오면 미쳐부러요
그거 두개 딸랑들고 나가면 환장하죠 ㅋㅋㅋㅋ
그래도 초반엔 괜찮더라고요 딱 초반에만 그 뒤로 에알 안나오는 순간 ㅈ댐...
9mm 탄에 번개 대미지를 추가해 봤습니다. 맞은 상대방은 찌릿찌릿 전기가 올라서 10 의 추가대미지를 받습니다.
쯧쯧
최종자기장 시가지 자주 잡아라좀 시발 우지나 샷건 뻥
3뚝 드랍율 조정은 심각한거 아닌가.. 포나에 비해 실력영향 덜받고 운빨이 커서 초보자도 우승이 쉽다는게 유일한 논리였는데 대놓고 에임 좋은 사람 밀어주겠다는 의도잖아
막 AWM 총알처럼 보급상자 전용탄으로 슬러그나 프래그 내줬으면 좋겠네 12K 좀 쎄지게 아니면 12K에 자동사격 버프좀 주거나...
3뚝 조정은 환영합니다. 대신 카구팔 뎀쥐를 낮춰서 2뚝 원킬을 없앴으면 합니다.
생존파밍 이였으면 템 밸런스 어쩔수 없다쳐도 점점 지들도 맵 줄이면서 막싸움 만들면 밸런스 잡긴해야지 ㅋㅋ 한심
총기 밸런스 잡으려면 틱레이트부터 올려야 되는거 아닌가 세팅값 암만 조절해봐야 탄씹히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지.
댓글보면 문제가 한두개가 아닌데 진짜 이정도면 애국심으로 겜하는 수준
루리웹-9942443549
밸런스는 점점 맞춰가는거지 애국심 드립은 무슨 ㅡㅡ;
분탕종자임
배그에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보급상자전용 장비인데 3뚝마저...
m16 유효사거리가 450m로 알고 있는데.. 뭐 멀리있는 것도 피해가 쏙쏙 들어가던데.. 제댜로 된 고증 맞나?
이건 게임이지 시뮬레이션이 아님..
실제로 인게임상에서 m16으로 400m 짜리 적 잡는것도 엄청 대단한건데....
견착 안하면 AR 총들은 많이 흔들려서 근접 공격에 쓰기 힘들게 해야.. SMG나 샷건을 좀 쓰는데.. AR이 근접에서 견착 안해도 SMG 보다 좋으니.. AR 견착하는데 1초정도 시간 텀을 주던가..
핵도 못 막으면서 뭔놈에 밸런스패치 타령인지 ? 게다가 시스템 개적화 때문에 피해보는 이슈가 한 두건이 아니고
배그 방송 가끔 보면 무슨 에임이 거의 반동이 없음;; ar을 좀더 반동있게 만들고 근접에 강한 smg들도 사용 빈도가 높게끔 해줘야됨.
더 반동 있으면 일반 유저들이 못버팀. 오히려 괴수들이 더 날뛰는 게임이 될거다
그건 양학을 못하게 손을 써야지.
AR쓰는게 유효사거리와 대미지때문이죠 SMG는 사거리나 대미지가 소총보다 후달리고 샷건류는 사거리가 짧고 그러니 AR하고 저격총 두가지만 주로 씀
핵 때문에 이미 밸런스는 망가진지 오래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봤자 권총 기피현상은 안고쳐질듯
이제라도 인지해서 다행이내
이런류 게임에서 배그의 장점은 그나마 라이트 한게 장점아니었어? 랜덤성이 게임에 영향을 준다고 하지만 돈이 드는것도 아니고 그나마 공정한 랜덤성이자나... 경쟁 게임들 많은 상태에서 고인물 게임되면 오히려 손해아닌가
개쓰레기로 만든 미니 살려내라.. 진짜....
그래도 ar은 스카나 엠포에서 쓰는데.. 미니는 포지션이 참.. 엠포나 스카에 고배율단거랑 별 차이가 없으니 들이유가..
나같이 못하는 사람은 보급떨어지면 피하기 바쁜데 이제 3뚝새거는 착용도 못해보겠네;;
운빨 시스템으로 성공한 게임인데.. 거기서 운빨로 템 못먹게 패치한다고?? 지들이 만든게임 장점도 모르는 애들인데.. 핵 없어도 오래 가긴 글렀구만..
딱히 3뚝이 랜덤이냐 아니냐 해서 재밌던게 아니었는데;; ㅋ
ar 연사시 상하좌우반동을 더 세개 해야함 최소 2배
3뚝이 보급으로 가면 kar98은 m24 격차 나누는 것 때문이라도 2뚝 한방이 안났으면 좋겠음 m24 명색이 그래도 보급템인데 이렇다할 확실한 차이가 없다는게 좀 그럼
m24 장점 소리가 멋짐.........
삭제된 댓글입니다.
쵸쿄
넘침 어제까진 오늘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카구너프하면 이젠 너도나도 보조무기는 스크스
맵들 자체가 저격이 유리한 맵들이라 카구가 짱 먹을수 밖에 없음
핵이나 처 잡지 헛짓거리 하네 ㅋㅋ
밸런스 운운하기 이전에 드랍양부터 어떻게 해야하는거 아니냐 요새 어딜가나 다 그지마을돼서 총한자루 구하기도 힘들고 파밍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루즈함
산악지형에 너무 듬성듬성 뿌려져있는 나무들 때문에 후반부 SMG가 활용가능한 지형이 없다시피함. 거기에 근거리 샷건이 너무 사기고 수류탄이 너무 강해서 벌어진 문제임. 일단 smg가 힘좀 쓸라면 애초에 샷건이 다 씹어먹는 거리가 되버리지. 샷건이 근거리에서 너무 강하니까 가능해지니까 최대한 거리벌려서 싸우거나 같이 샷건을 들게됨. 그러면? 초반 SMG는 아예 쓸모가 없어지는 상황이 됨. AR로도 충분히 역할을 하면서 후반부엔 AR이 훨씬 유용하거든 그 다음은? SMG가 버려지고 나니까 중후반 넘어가면 샷건의 힘이 쭉 빠지고 서로 거리를 벌려버려서 AR이 힘쓰는 거리에서 교전이 벌어짐. smg든 포인트맨이 접근? 엄폐물이 너무 적어서 접근하다가 대치하는 시간이 발생 할 수 밖에 없고 그 와중에 수류탄으로 전부 커트당함. 시스템상 smg는 마이너 일 수 밖에 없고 샷건은 초반에 쓰고 버리는 용이 되버림. 결국 근중에서도 적당히 힘을 쓸 수 있는 AR에 원거리용 SR들고 능선에서 누가누가 잘쏘나 싸움이 되버림. 샷건,수류탄 벨런스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중후반 산악전으로 넘어갔을때 smg를 활용가능하도록 엄폐물이 많이 생겨야함. 그래야 지형따라 무기도 바꾸고 플래이어들이 적당하게 무기를 조합할 이유가 생기지.
근데 핵은 롤에서 데마시아 도입한 거 처럼 가져다 쓰면 안되나...
힙스터들이나 엠십육 좋다고 들고다니지... 8배제한 풀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