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힘빠진 '포트나이트'…야심차게 출발했지만 이용자 1만명
|
디젤Diesel
추천 3
조회 3743
날짜 2024.04.24
|
echospherics
추천 13
조회 4693
날짜 2024.04.24
|
포이즌눈나
추천 2
조회 1965
날짜 2024.04.22
|
포이즌눈나
추천 8
조회 4154
날짜 2024.04.22
|
선인장국
추천 6
조회 4298
날짜 2024.04.20
|
에루디토
추천 7
조회 7741
날짜 2024.04.20
|
꿈고리
추천 1
조회 1306
날짜 2024.04.19
|
왜날뾁에올인
추천 2
조회 1230
날짜 2024.04.19
|
에루디토
추천 6
조회 4477
날짜 2024.04.19
|
포이즌눈나
추천 2
조회 2720
날짜 2024.04.18
|
Saiven
추천 39
조회 6457
날짜 2024.04.17
|
C1ip
추천 2
조회 4662
날짜 2024.04.17
|
헤롱싀
추천 7
조회 6662
날짜 2024.04.17
|
포이즌눈나
추천 5
조회 8112
날짜 2024.04.16
|
포이즌눈나
추천 4
조회 6195
날짜 2024.04.15
|
포이즌눈나
추천 3
조회 5497
날짜 2024.04.15
|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추천 25
조회 3317
날짜 2024.04.12
|
포이즌눈나
추천 2
조회 2028
날짜 2024.04.12
|
역관절
추천 8
조회 2477
날짜 2024.04.11
|
포이즌눈나
추천 5
조회 2971
날짜 2024.04.10
|
포이즌눈나
추천 5
조회 3432
날짜 2024.04.10
|
하루나 음해방지단
추천 5
조회 5614
날짜 2024.04.09
|
포이즌눈나
추천 1
조회 2407
날짜 2024.04.09
|
포이즌눈나
추천 1
조회 1281
날짜 2024.04.09
|
C1ip
추천 1
조회 3917
날짜 2024.04.08
|
C1ip
추천 19
조회 8155
날짜 2024.04.08
|
Executioner
추천 58
조회 16518
날짜 2024.04.07
|
오르페브르
추천 8
조회 2986
날짜 2024.04.06
|
1만명이나 한다고? 씹인싸겜이었네
애초에 할거면 정식서비스 하기전부터 했지;;
카툰랜더링때문보다는 북미스런 디자인이 크다고봄
그래픽도 그래픽이지만 아트 스타일이 더 클것 같아요. 소위 말하는 양키센스... 오버워치는 카툰풍 그래픽이지만 그래도 리얼한 디테일은 살아있고 캐릭터도 미형 캐릭터가 많아서...
양키감성 너무 진해서 거부감이 심함 친구들도 캐릭터 디자인보고 다 절레절레
1만명이나 한다고? 씹인싸겜이었네
뭐 전세계로 보면 압도적이니 세계적 인싸 게임이긴 한데 우리나라에선 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대부분의 나라에선 별로 인기없어요
빵.원
치칙 빵야~ 치칙 빵야~
생각 이상으로 많이 하긴 하네.
이--------지 라고 기획한 분은 시말서행....
보로롱데스웅챠
포나가 결국 마지막은 건설로 위로 쭉쭉올라가면서 정상결전하는 엔딩이 많아서 건설 아예 못하면 좀 힘들수도ㄷㄷ
유메미야 아리카
한국만 나오는 광고인가요?
보로롱데스웅챠
건설 배제하면 힘든 게임이죠.
애초에 할거면 정식서비스 하기전부터 했지;;
카툰랜더링때문보다는 북미스런 디자인이 크다고봄
그래픽적인면이 문제가 아니라 플레이에서 호불호가 갈리는데 여기 댓글들은 너무 그쪽 문제로만 보는것 같네요
롤이나 워크는...
전니 짜증나는 게임
제 생각인데 그래픽도 어느정도 영향을 줬을거라고 생각함.카툰렌더링 그래픽은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는 취향이 갈릴수밖에 없으니..
오버워치: 어리둥절
타날
그래픽도 그래픽이지만 아트 스타일이 더 클것 같아요. 소위 말하는 양키센스... 오버워치는 카툰풍 그래픽이지만 그래도 리얼한 디테일은 살아있고 캐릭터도 미형 캐릭터가 많아서...
확실히 그것도 그렇네요.너무 만화틱하게 그려져서 그런것도 있는듯.
비슷한 이유로 배틀본도 엄청 망했죠. 근데 이건 서양쪽에서도 그래픽,아트 스타일이 욕을 먹는걸 떠나 아예 관심 자체가 없었고... 그리고 그걸 떠나 게임의 재미가... 크흡...
리그오브래전드는 대놓고 만화톤인데...메이플스토리도 아동용느낌의 만화톤이고 아트가 결코 좋은것도 아닌데..
전 이런 독특한 디자인이 좋은데 ㅠㅠ 대다수의 취향은 중국식 양산 그래픽인듯.. 죄다 10등신에 성괴..
나도 그 그래픽 풍이 마음에 안들어서 안하게 됌
배틀본은 풍을 떠나 캐릭터들이 다 매력하나없이 이상하게 생김 그냥 못 만든것
삭제된 댓글입니다.
수수께끼의 도전자
WAU 1만이 적은 거라고요? 어느 기준이죠?
한마루
동접도 아니고 wau면 적은거죠
루리웹-6424375088
아니 동접 수치는 모르고 WAU가 1만이다란말만 있는데 동접이 1만일지 아닐지는 어떻게?
한마루
WAU가 1만명인데 동시에 동접이 1만명 나올수가 없죠... AU는 말그대로 그 기간동안 활동한 유저 총계고 동시접속자는 특정 기간동안 접속한 유저 피크수를 잰건데요 유저 1만명 있는데 동접이 1만명 나오려면 게임 하는 모든 유저가 동일한 시각에 접속해 있어야하는데요
출시전엔 인싸겜이라고 여기서 엄청 빨렸는데
배그와의 차별점이 오히려 배그가 단단하게 먹고 있는 시장에선 진입장벽이 되어버렸음.
그래픽/아트 스타일이 한국인한테 잘 안먹힐 스타일이고... 서양쪽에선 마인크래프트와 더불어 개초딩게임으로 인식이 박혀버렸음;;;
건설 없는 모드를 냈으면 달랐을텐데. 차별화도 중요하지만 그 차별화가 오히려 독이되버린 케이스.
한국인은 그런겜 안좋아해요 히오쓰를 좋아하지
양키감성 너무 진해서 거부감이 심함 친구들도 캐릭터 디자인보고 다 절레절레
건설 같은 진입장벽이 있다는게 컸지
배그랑 옵치있는데 굳이 이것까지? 라는 느낌
너무 수준이 떨어진다고 할까... 이미 리얼 배틀로얄류의 게임을 맛본 유저들에게 유아틱하고 건축까지 해야하는류의 게임은 식상할듯
ㅇㅇ 수준높은 중국겜에 길들여진 한국 유저라...미국겜은 잘 못하는듯
게임이 유아틱해서 수준 떨어진다고. 거기서 왜 중국 미국겜을 논함? 엄밀히 말하면 난 미국겜파임
수준이 떨어진다는건 뭐 무슨 수준이 떨어진다는 것임? 기준에 따라 다르게 생각하면 건설과 다양한 개성의 무기를 활용해 더 창의적인 플레이와 게임성을 가진건 포나쪽임. 리얼 배틀로얄류? 리얼로 치면 차라리 배그보다 SCUM이 리얼에 가까움.
건축 생소해서 못해먹겠다는 소리만 나오는데 식상하다니
"수준 떨어진다" <- 요 말에 너무 의식하는데? 단지 유아틱해서 수준떨어진다 라고 말한 것 뿐인데.. 못만들었다고 말한적없다. 게임은 잘 만듬.
난 솔직히 FPS에 건축 들어가니깐 마크 느낌도 나드라. 그래 식상이 아니라 생소라고 써야 맞겠지
수준이 떨어진다는거 보니 자기가 하는 게임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나보네요. 아무튼 전세계 배틀로얄 1위겜이라.. 걍 우리나라 취향에 안맞는게 맞겠죠
총질하고싶은 사람은 많은데 건설하고 싶은 사람이 없어서
싸울때 총들고 건설하고 하는거보고 결국 눈아파서 난 이겜 손대지도 못하겠다 생각함.
한국 사람은 이~~지 라고 하구.. 무서워서 안해요ㅠㅠ
왜 못흥하는지 어렵게 생각할거없이 그냥 배그떄문이지
월드오브탱크도 국내섭 전성기때는 만명은 넘었지 ㅋ
인싸없는 인싸겜 ㅋㅋㅋㅋ
일단 세이브 더 월드 무료로 풀어서 유입좀 시켜야될듯 겜 적응하게끔
답은 간단명료함 너희 진지구축할래 사격훈련갈래? 한국인의 성향은???
건설뺀 모드나오면 해 볼까 했었는데, 계획 없다고 했으니...뭐...빠이~~~
배그하느라 안옮기는거지 뭔 엉터리분석들을하고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그냥 어려운 이유랄것도 없는데 무슨 건설이 어려워서 매칭시스템이 ㅇㅈㄹ 진짜 대다수 유저들은 광고 보고도 관심도 없이 그냥 배그나 묵묵히 하는게 현실인데
건들지 말아야 할 것을 건드렸구만 하더니 진짜로 일본해 표기로 한국인들에게 건들지 말아야 하는 것을 건드린 격
저도 이 댓글 달려고 들어왔는데 먼저 적으셨네요.
어차피 못할거라고 시작하기도 전부터 놀리는데 뭐하러해
스트리머로 엄청 홍보때리던데 굴리는거 보니깐 불쌍하드라.. 특히 우정잉인가..
컨셉이 서바이벌인데 사실상 유저들은 죽고 죽느냐를 생각하고있지 건물만드는건 귀찮아하고 별 생각안할거임
실시간 동접이 1만이 아니라 1주일 사용자가 1만명이면, 이거 서비스 못할듯
건설땜에 안하는사람이 대부분인데 차라리 마인크래프트를 할듯
양키 센스 디자인 + 양키 감성 집짓기 플레이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선점 효과를 너무 톡톡히 봐서 무슨 게임이든 다 망하고 있음... 이런 분위기는 사회에 악이 될뿐임
그냥 재미없는거
누가보면 롤 나오기전에는 우리나라사람들 게임 안한줄 알겠네
뭐, 배그 전에 포나부터 들어왔다면 아무리 어려워도 지금보단 인기 있었을지도..
뭐 한국시장에 진출할려던건 쐐기골 넣을려고 들어올려던거지 금전적으로 중국시장이 더 우선임. 가뜩이나 돈을 조 단위로 쓸어담는중이니까 마케팅으로도 돈을 펑펑쓰는거고.
중국은 배틀로얄 다 금지때려버림
걍 다른것보다 건설 고인물 진입장벽 때문에 흥하질 못함. 배그같이 총쏘는건 솔직히 하다보면 운빨으로라도 치킨먹고 이러는데 포나 건설은 진짜 고인물+재능의 차이는 이길 수가 없음.
일반 유저랑 고인물하고 차이가 건담으로 따지면 올드타입하고 뉴타입 수준이라 우리나라에서는 흥할 수가 없음 배그는 초보라도 운좋으면 치킨먹을 수 있는데 포나는 운이 좋다고 해도 어느 지점에선 그냥 고인물한테 끔살 당해서 의외성이 없음 대전격투게임이랑 비슷하다고 해야하나... -_-;
우리나라가 또 원래 좀 메인겜이 자리 차지하면 후발주자가 힘을 못쓰는경향이 큼.. 스타vs워3, 카오스vs도올, 롤vs도타2 등등
배그보다 긴장감이없고 제일문제는 뭐하는겜인지도모르게 시작하면 계속 죽으니까 배우고싶은 맘이사라짐 스위치로 50대50모드는 부담이덜가서 그래도 잼나게했음
아는형님에서까지도 대놓고 PPL했는데도 글렀구나.
한국도 은근 갈라파고스라 하는게임만 함 그리고 하는게임이 밀려나면서 잠깐의 틈이 생기는데 그때에 진입 못하면 또 밀려남 한번 자리잡으면 어지간히 망치지 않으면 순위는 계속 그대로감
이 겜 느므 어려워요ㅠㅠ
헬로우 포린이들. 건들지 말아야할 걸 건드렸네. 겁느 오글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