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터
추천 3
조회 562
날짜 16:14
|
roness
추천 2
조회 641
날짜 15:47
|
roness
추천 3
조회 840
날짜 15:19
|
스펜터
추천 5
조회 2776
날짜 13:38
|
roness
추천 4
조회 2722
날짜 13:30
|
roness
추천 3
조회 2693
날짜 12:25
|
roness
추천 3
조회 3417
날짜 11:59
|
roness
추천 10
조회 9326
날짜 11:25
|
roness
추천 1
조회 1970
날짜 11:15
|
roness
추천 6
조회 2834
날짜 10:38
|
스펜터
추천 8
조회 8740
날짜 10:08
|
스펜터
추천 2
조회 1140
날짜 09:57
|
roness
추천 3
조회 3003
날짜 09:40
|
태서더2
추천 9
조회 4986
날짜 09:29
|
스펜터
추천 5
조회 6894
날짜 02:02
|
스펜터
추천 6
조회 4729
날짜 01:18
|
roness
추천 5
조회 3517
날짜 00:46
|
roness
추천 8
조회 5448
날짜 00:25
|
스펜터
추천 8
조회 9581
날짜 00:05
|
roness
추천 10
조회 7333
날짜 00:03
|
스펜터
추천 11
조회 14645
날짜 2024.05.08
|
roness
추천 13
조회 7196
날짜 2024.05.08
|
스펜터
추천 3
조회 2777
날짜 2024.05.08
|
roness
추천 18
조회 14540
날짜 2024.05.08
|
태서더2
추천 7
조회 4159
날짜 2024.05.08
|
스펜터
추천 7
조회 6408
날짜 2024.05.08
|
스펜터
추천 9
조회 8254
날짜 2024.05.08
|
가즈아!!!
추천 4
조회 6575
날짜 2024.05.08
|
본문
BEST
그래 그렇지 스프덤은 프레임이 금색이어야지.
별거아닌걸로 참 죽자고 달려드시네...
반다이: 끼워넣을 구멍이 없고 덮어쓰기엔 모양새도 안 좋아서... 팬들: 변명은 죄악이란 걸 알고 있겠지!!!?
큰선생님은 애초부터 원본 설정화를 그릴때 애니메이터들이 마음대로 지지고 볶고 하기 쉽게 디자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분입니다. 그래서 설정화는 형태와 디테일을 체크하는 용도에 불과하고 애니상에서의 모습을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이 관점에서 보면 리바이브 스리덤은 비례는 최신식으로 쌔끈하게 뽑되 세부적인 디테일은 최대한 재해석을 삼가한 것이 맞습니다. 반면 RG는 작은 스케일 안에서 최대한 리얼하고 정교한 디테일을 추구하고 [이 MS가 실존하면 어떤 모양새일까?]를 메인 주제로 삼은 브랜드죠. 결국 HG와 RG간 방향성의 차이가 있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복상포 이펙트는 왜 없는건데?
그래 그렇지 스프덤은 프레임이 금색이어야지.
아무리 만화적 설정이라지만 누구 기체는 금, 누구 기체는 은으로 하면 나같아도 빡치겠슴.
....복상포 이펙트는 왜 없는건데?
반다이: 끼워넣을 구멍이 없고 덮어쓰기엔 모양새도 안 좋아서... 팬들: 변명은 죄악이란 걸 알고 있겠지!!!?
그런데 뿔은 코팅이 없네요. 복부 빔포와 뿔 코팅 없이 역시 반다이
복부 빔포는 코팅이고 뿔은 원래 금색이 아니라 노란색이라 그런 듯...
빔 파츠 RG랑 호환되려나요
형태가 완전히 달라서 불가능합니다. 같은 이유로 RG의 천공의 날개 이펙트 파츠도 HGCE에 적용 불가죠.
그렇군요.. 저기 빔포 파츠는 걍 총구에 끼우는 형식이라 가능해 보였는데 아쉽네용.ㅠ
워낙에 잘나온 킷이라 그런지 프레임 금색코팅도 어울리고 맘에드네요
마스크랑 턱 유격보소......
와 처음봤을땐 "이런거왜사.." 이랬는데 지금보니 엄청사고싶어지네요 ㅜㅜ
이펙트 파츠는 없느니만 못해보이네...
나만 그런가 얼굴 진짜 못생겨보이고(저 턱 유격좀 어떻게 해봐라;;) 빔 이펙트도 비실비실하고 짧은게 차라이 없는게 더 나아보이네;
비율은 멋진데 역시 디테일은 아무리 리바이브라도 HG는 HG. RG에는 비빌 수가 없군요.
리바이브는 원작 지향이라 방향성이 아예다른데 rg랑 비교하시면 곤란하죠..프로포션은 rg보다 넘사벽이니
무슨 별 시덥잖은 소리를.... 님 말대로 단순히 원작지향이었으면 이 그림대로 짧뚱한 프로포션으로 나왔어야죠. 그리고 제가 방향성 얘기를 꺼냈나요? 비율은 리바이브가 좋지만 디테일은 DX니 리바이브니 뭐니 해도 역시 RG쪽이 좋다- 라고 HG와 RG 등급간에 당연한 디테일 차이에 관해 얘기를 했더니 방향성을 들먹이시네요.
원작지향이라고 말한건 애니상의 모습을 말한건데요? 큰선생 원화가 아니라요.
큰선생님 작품이 원작이지, 원작이 둘이 될 수가 있나요? 무슨 원조 족발집도 아니고 갖다붙인다고 다 원작이 아닙니다. 처음부터 애니메이션 지향이라 하시던가요. 그리고 방향성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아무리 원작지향이라도 세월이 흐름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요즘 트렌드에 맞게 세련되게 변경되서 나올 수 밖에 없고 그렇기에 세련되게 '리바이브' 되고 고급스럽게 'DX'가 되었지만 그래도 디테일은 RG 쪽이 좀 더 좋다는 이야기를 한겁니다.
와카레데스!!
별거아닌걸로 참 죽자고 달려드시네...
와카레데스!!
큰선생님은 애초부터 원본 설정화를 그릴때 애니메이터들이 마음대로 지지고 볶고 하기 쉽게 디자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분입니다. 그래서 설정화는 형태와 디테일을 체크하는 용도에 불과하고 애니상에서의 모습을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이 관점에서 보면 리바이브 스리덤은 비례는 최신식으로 쌔끈하게 뽑되 세부적인 디테일은 최대한 재해석을 삼가한 것이 맞습니다. 반면 RG는 작은 스케일 안에서 최대한 리얼하고 정교한 디테일을 추구하고 [이 MS가 실존하면 어떤 모양새일까?]를 메인 주제로 삼은 브랜드죠. 결국 HG와 RG간 방향성의 차이가 있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렇듯 HG와 RG가 각각 추구하는 바가 다르므로(무엇보다 등급간 격차라는게 있으니까.) 반다이가 RG같은 괴물등급을 만들 기술력이 있어도 일부러 HG에는 기술력과 디테일 재해석을 풀파워로 쏟아붓지 않고 원작 애니의 모습을 크게 해치지 않는 식으로 절제해서 만드는 것인데, 그걸 이미 알고 계신다면 RG와 HG의 디테일 차이에 대해 언급하는 일 자체가 무의미한 거죠. 거의 [설탕은 달고 소금은 짜다.]라는 말처럼 너무나도 당연하고 자명한 사실을 굳이 끄집어낼 필요가 없듯이 말입니다. 그래서 처음 와카레데스!!님이 남기신 덧글에 누군가 굳이 답글을 단다면 스퀘어에닉스님이 적어놓으신 글 외에는 딱히 할 말이 없는 겁니다. 그나마 방향성의 차이를 언급하는건 온건한 경우고, 성격 까칠한 사람이라면 "지금 RG가지고 HG에 시비거세요?"라고 따졌겠죠.
별것도 아닌걸로 참 죽자고 달려드시네
빔사벨도 코팅돼있는줄...
젠장 살껄...
머스터드 빔!!!!
골든 플라스틱 현상이라고 금 플라스틱이 시간지나면 와장창 깨진다는데 스프덤은 멕기인가요...?
듣도 못한 소리인데 근거라던지 사례 제시 좀 해주세요
트랜스포머에서 유명했던 사건입니다......미개봉으로 소장했는데도 불구하고 금색파츠들이 죄다 가루가 되버렸죠.....
그건 특정 플라스틱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으로 반다이 제에서는 보고된 바 없습니다.
덜덜덜~무서운 일이내요 궁금해서 검색하러갑니다
http://tfwiki.net/wiki/Gold_Plastic_Syndrome
키라장군님 ㅠㅠ
아, 사고 싶었는데
방영당시에 저렇게 내놨더면 잘 팔렸을텐데 HG는 왜 그렇게 만들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