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앱스토어에서 올해의 맥 게임을 수상했는데
기사에 따르면 최적화도 한 몫을 했던 걸로 보이며
실제로 P의 거짓 맥 버전 관련해서 벤치 자료를 보면
최적화 관련해서 좋은 평가를 받음 ㄷㄷ
이게 애초에 맥 전용으로 출시했으면 모르겠는데
PC랑 엑박, 플스 버전까지 준비했는데도 이정도 퍼포먼스를 보여준 건 진짜 미친 거 같긴 함
멀티 플랫폼으로 제작하면 각 플랫폼마다 최적화 작업을 해줘야 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플랫폼 특유의 버그도 일일히 QA로 찾고 수정해야 할텐데
규모도 작은 개발사에서 버그도 별로 없이 이정도의 최적화를 보여준 게 진짜 대단하긴 함 ㄹㅇㅋㅋ
네오위즈가 작은 회사는 아니지 않음?
게임 최적화도 좀 제대로 게임 평가 점수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본다.
네오위즈가 작은회사는 아니지만 콘솔AAA 도전장 내민 회사가 보여줄 멀티플랫폼 최적화 능력도 아니었다
애플도 게임 쪽을 본격적으로 밀고 싶어하는 것 같던데 굉장히 시의적절하게 나왔어
참고로 최적화가 개쩌는 이유 중 일부는 스텔라블레이드와 비슷함. 부하 높은 최신 그래픽기술을 딱히 적극적으로 안 쓰고 구세대 기술들을 잘 버무림.
게임판에서 존나 큰 회사임...
솔직히 pc, 플스만 지원해도 할만큼 했다고 다들 생각할텐데 맥까지 하다니 광인이 아닌지..?
네오위즈가 작은 회사는 아니지 않음?
오징어SP
게임판에서 존나 큰 회사임...
콘솔에 진출한게 얼마안되서 노하우없이 저정도면 잘한건 맞음
네오위즈는 유통이고 제작은 라운드8이야 네오위즈 제작이 아님
애플도 게임 쪽을 본격적으로 밀고 싶어하는 것 같던데 굉장히 시의적절하게 나왔어
게임 최적화도 좀 제대로 게임 평가 점수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본다.
솔직히 pc, 플스만 지원해도 할만큼 했다고 다들 생각할텐데 맥까지 하다니 광인이 아닌지..?
네오위즈가 작은회사는 아니지만 콘솔AAA 도전장 내민 회사가 보여줄 멀티플랫폼 최적화 능력도 아니었다
그렇다고 응 최적화 느금마, 최적화 할 시간에 유저탓하면 됨 ㅋㅋ하는 놈들도 정상은 아니긴 하지
그 어디지? 하드웨어들 존나굴리는 아재들 있는곳에서 막막 굴리면서 도움받았다고 하지않았나
퀘이사존
네오위즈가 작은 회사 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최적화가 개쩌는 이유 중 일부는 스텔라블레이드와 비슷함. 부하 높은 최신 그래픽기술을 딱히 적극적으로 안 쓰고 구세대 기술들을 잘 버무림.
그래서 fsr2가.... 근데 그거 쓰다보니 화면 자꾸 작아졋다 켜지고 막 반복되서 ㅈ같아서 포기함 ㅠㅠ
앰1맥에서 45650프레임 머임 ㅋㅋㅋㅋㅋㅋㅋ
저건 그냥 검은화면에 프레임 제한 없이 돌리거나 버그거나 둘중 하나일듯
Goty 최적화 부분 있으면 수상했음
네오위즈 작은 회사ㅋㅋ
규모가 작은회사 에서 겜알못이란걸 알 수 있따
통한의 비추 ㅋㅋㅋㅋ
유통사랑 개발사 구분도 못하면서 겜알못이라 운운하는 게 더 웃긴 거야 ㅋㅋㅋ 애초에 라운드8 개발 인원이 몇명인지나 알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사인 라운드8이 네오위즈 산하 스튜디오인데 이걸 구분해야한다고? 데브캣은 그럼 넥슨 아니고 니트로 스튜디오도 넥슨 아닌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구라 어떻게 최적화를 잘했는지 적어주는 줄 알았더니, 그냥 최적화 잘되었다구 적은 글이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