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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우정의증표 깔끔하고 변수없게 7분43초 마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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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4

저도 HP흡수를 빼고, ATB 연계, 선제 공격, 혹은 적의 기술 (5%업) 을 챙겨갑니다. 빨리 끝내거나 혹은 죽는게 장기전 빌드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AndrewGKim | (IP보기클릭)24.23.***.*** | 24.06.28 13:38
AndrewGKim

AndrewGKim 님에겐 HP 흡수 없어도 좋겠지만 초보자는 HP 흡수 있어도 클리어하기 쉽지 않은게 우정이에요. ㅠ.ㅠ 그래서 힘들면 항상 월을 깔고 가라고 하는데요. 수십번 반복 플레이하면서 적 패턴을 모조리 외우고 하는 사람들이야 모르겠지만 우정은 리버스 최고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컹컹서비스 | (IP보기클릭)223.38.***.*** | 24.06.28 14:23
AndrewGKim

저도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면 전투가 길어져서 적이 뭔짓할지 모르는게 더 위험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빠는외계인3 | (IP보기클릭)58.150.***.*** | 24.06.28 14:29
컹컹서비스

저도 리레이즈 끼고 처음에 클리어 했어서, HP흡수의 무용론을 얘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아빠는 외계인3님 공략등이 나왔을때 따라해보면서 숙지하면 좋은 점이, 플레이어가 오딘, 바하무트, 세피로스 VR에게 가지는 이점이 뭔가라고 생각해 보면 바로 무한 리트라이 입니다. 승률이나 점수로 나오는 리그라면 모르지만, 어차피 나는 한판만 이기면 되고, 신들의 황혼 안 줄려면 세피로스는 전판을 이겨야 합니다. 이렇게 보면 불리한건 세피로스 VR 입니다 (오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한 트라이가 길어봐야 10분 내래야, 로딩 시간 포함해서 1시간에 4+ 트라이를 할 수 있고, 죽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아 뭐 또 하지 뭐 이런식으로요.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면 컹컹서비느님 말씀이나 공략이 틀렸다는게 전혀 아닙니다. 공격에 집중한 빌드로 차라리 빨리 죽거나 `빨리` 클리어 하는게 오히려 스트레스가 덜 하지 않을까 해서 드렸던 말씀입니다.

AndrewGKim | (IP보기클릭)24.23.***.*** | 24.06.28 15:21
AndrewGKim

AndrewGKim 님에게 뭐라 하는게 아니에요. 초보자에겐 우정이 너무 어려울뿐 ㅜㅜ 제가 우정 처음 도전할때부터 영상이 외장하드에 남아있는데 제가 클리어할때까지 영상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HP흡수로도 부족해서 월도 깔고시작하고 지금보면 가관이긴한데 그때 영상보면 진짜 우정은 어렵구나 합니다. 지금이야 뭐 너무해서 어렵지도 않지만 아마 이제 우정 도전하시는분들은 초기의 저와 같을테니까요. 우정 진짜 어려워요. ㅠ.ㅠ

컹컹서비스 | (IP보기클릭)58.151.***.*** | 24.06.28 17:50
컹컹서비스

저도 말씀하신 걸 듣고 나서 제 예전 영상 봤는데, 베리어를 안 걸면 4번째 보스한테 주먹 + 발길질에 바로 죽네요. 지금은 저스트 가드를 해서 제 올챙이적 시절을 몰랐나 봅니다. 우정이 최고 난이도가 맞는 것 같습니다.

AndrewGKim | (IP보기클릭)24.23.***.*** | 24.06.29 02:55

atb연계와 기술달인 타이밍 계산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공략이네요. 아주 멋집니다. ^^

LyhN | (IP보기클릭)221.160.***.*** | 24.06.28 14:26
LyhN

감사합니다^^

아빠는외계인3 | (IP보기클릭)58.150.***.*** | 24.06.28 14:34

공략 잘 봤습니다. HP 흡수가 없으면 마테리아 세팅이 널널해져서 좋지요. 개정판 만들면서 적의 기술 못 넣은게 가장 아깝더라구요. 그렇다고 HP 흡수를 빼면 하드코어 해져서...

컹컹서비스 | (IP보기클릭)223.38.***.*** | 24.06.28 14:27
컹컹서비스

그렇죠 공략을 숙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HP흡수를 넣은 방법이 더 빠를 것 같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더 편한 방법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빠는외계인3 | (IP보기클릭)58.150.***.*** | 24.06.28 14:33
아빠는외계인3

근데 전 아직도 연계어빌리티(필살기 같은) 발동 조건을 모르겠어요. 있으면 쓰긴 하는데 대체 어떨때 나오는거죠? @.@

컹컹서비스 | (IP보기클릭)58.151.***.*** | 24.06.28 17:52
컹컹서비스

ATB 쓸때마다 연계포인트 한칸씩 채워지고 (디스오더 구름숨기 암흑같이 ATB돌려주거나 조금만 소비하는건 안쳐줌) 그 연계포인트를 둘 모두 3칸씩 소비해서 사용합니다. 똑같은거 한번 더쓰려면 5칸씩 필요해요. 1회차 스토리보스 상대할땐 경직시키는것때문에 쏠쏠하게 썼는데 하드 들어오고 나서는 아무래도 쓸 기회가 별로 없네요 ㅋㅋ

아빠는외계인3 | (IP보기클릭)211.235.***.*** | 24.06.28 18:07
아빠는외계인3

전 길가메쉬전에 자주 씁니다. 연계 어빌리티가 마비를 두르고 있는 길가메쉬를 맞추면 마비가 풀리고 (그리고 아주 오래 때리고 있어서 나머지 한명은 프리 딜 타이밍) 그래서 좋구요. 쿠자타 피닉스전도 쿠자타 죽고, 피닉스에게 연계 어빌 바로 쓰면 환생의 불꽃 시전을 못 하고 맞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 내려찍기 2번 해주고, 환생의 불꽃 쓰러가면 다른 2캐릭이 쫒아가서 스킬 쓰면 바로 환천행 시킬 수 있습니다.

AndrewGKim | (IP보기클릭)24.23.***.*** | 24.06.29 08:15

대박 공략 잘봤습니다. 계속 잘 배우고 있습니다

벤츠E63AMG | (IP보기클릭)112.152.***.*** | 24.06.29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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