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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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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킹은 좀 아니죠. 경쟁 유도 컨텐츠로 먹고 사는 모바일과는 달라야 합니다.
즐겜으로 받아들이려고 해도 랭킹이 있는 순간 스트레스가 됩니다. 블루아카 하다가 총력전 랭킹에서 한번 밀리니까. 스트레스 압박에 정나미 완전 떨어짐. 밤새면서 이게 머하는 짓이지.. 재화도 쌓을 만큼 쌓은 계정인데 미련 없이 버렸음. 근데 또 니케함.. 솔로 레이즈 시즌 오면 개스트레스임.
랭킹은 좀 아니죠. 경쟁 유도 컨텐츠로 먹고 사는 모바일과는 달라야 합니다.
꺄악! 스샷 좋구낭~~~ 랭킹은 너무 나갔나요?^^ ㅎㅎ 아무튼 좋은쪽으로 업데이트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그냥 재미로보는 랭킹인데 그렇게까지 아니라고 할건 아닌듯 ㅋㅋ 랭킹 시스템은 남의 기록을 보면서 나도 저 점수따고 싶다 라는 도전욕구도 불러일으키는 순기능도 있음
토와군
즐겜으로 받아들이려고 해도 랭킹이 있는 순간 스트레스가 됩니다. 블루아카 하다가 총력전 랭킹에서 한번 밀리니까. 스트레스 압박에 정나미 완전 떨어짐. 밤새면서 이게 머하는 짓이지.. 재화도 쌓을 만큼 쌓은 계정인데 미련 없이 버렸음. 근데 또 니케함.. 솔로 레이즈 시즌 오면 개스트레스임.
일반 패키지 게임에도 랭킹 시스템 있습니다. 모바일하곤 전혀 다르죠. 단순히 순위만
랭킹에 혹시나 등수 보상 박으면 쌍욕나오는 거고, 단순히 그냥 순위판 등록으로 끝이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근데 랭킹순위 점수내기가 애매합니다. 단순히 타임어택으로 하면 양날 다 끼고 버스트 베타 풀 때려박으면 보스 녹을 테니까요. 근데 우리 스블하는 이유가 단순히 보스 녹이는 맛이 아니죠. 바로 예능점수와 예술점수가 들어가야 한다는 겁니다. 패링 저스트회피의 손맛에 이은 타격감과 각종 스킬연계를 이용한 화려함으로 하는데 단순 클탐경쟁이 만들어지면, 반복적인 노가다의 속으로 들어가는거죠. 이게 되려면 체조경기나 피겨처럼 각종 스킬 및 행동에 점수 가산치를 두고 계산해야 하는 방법이 될텐데 이마저 사실 보기 좋은 맛은 아니게 될 겁니다. 해당행동 점수만 올인 박는 플레이가 나올테니까요. 즉 현재 스블을 플레이 하는 데 사람들이 재미를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자기들 멋대로 자기 손에 맞춰서 막 하는 즐거움을 마치 수능교육켜서 점수내듯 해버리는 결과값을 만들게 될 것이기에 랭킹 도입은 득보단 실이 더 크다고 봅니다.
일단 말씀이 맞으시고요. 저의 경우는 그게 연장이 되어서 보상이 없어도 랭킹만 보이면 거부감이 들어요 ㅠㅠ
49캔을 모았는데 에이도스 9를 가셨다구요? 뭔가 순서가 안맞는데 ㅋㅋㅋ
ㅋㅋㅋ 글을 잘못썼군요~~ 엔터칠 것 그랬어요~ 그냥 그렇구나 해주세요~~ ㅋㅋㅋ (__)
랭킹보다, 저는 난이도나 과정이 어려워도 좋으니까, 보상으로 의상과 헤어컬러 및 악세사리 더 줬으면 좋겠어요.
오!!!! 너무 좋네요. 강추!!!!
저도 랭킹 보단 보상으로 타키하고, 금쪽이를 보스모드 한정이라도 좋으니 플레이블 캐릭으로 해금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스킬이나 모션이 이브와 완전 동일해도 인정!
진짜... 레이븐은 무조건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