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밖에도 신규 콘텐츠 「현실 속 환상극」이 업데이트된 이후로, 저희는 지속적으로 여행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현실 속 환상극」의 초기 기획 의도는 여행자 여러분들께서 보다 다양하고, 보다 신선한 전투 체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장소를 마련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게임 플레이에는 여러 단점이 존재하며, 캐릭터 간의 조합이 전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앞으로 원소 반응을 기반으로 한, 좀 더 전략성이 있고 사용하기 쉬운 메커니즘을 고안하는 것을 목표로 할 예정입니다.
많은 여행자분들께서 지적해 주신 「캐릭터 획득에 랜덤성이 너무 과하다」라는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미 「특정 캐릭터를 푸시」하는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메커니즘의 효과가 미묘한 수준에 머물러 있는 탓에 실제로 나타나는 결과는 이상적이라 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따라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를 획득하는 상황에서 여러 개의 선택지를 제공하는 등의 형태로 캐릭터 획득 방식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현실 속 환상극」의 개선안은 지금도 쉴 새 없이 만들어지고 있고,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점이 여행자 여러분께 보다 나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적극적인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PS5소프트] 원신 개발진 간담회 - 수련 포인트 누적, 우두머리 리스폰 단축 등
![profile_image](https://i1.ruliweb.com/profile_m/20/08/25/17423dd352c137dbd.jp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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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퀘 대화 스킵좀 넣어..
자기 회사 겜 안에서도 경쟁빡세고 외부에서도 경쟁자 등장하니 얘네도 바뀌네.. 진짜 수메르 시절까진 이런 개똥고집 겜이 없었는데
초기 비경 밸런스 조정을 지금하다니...
자사 게임만 해도 3개째가 되니까 작정하고 피로도 줄이겠다고 나서는 듯 레진 120개만 농축레진으로 바꿔도 일퀘 끝나게 하는건 좀 큰데
편의성 업데이트 너무 좋음
초기 비경 밸런스 조정을 지금하다니...
초기비경이 최근비경보다 어려워서ㅋㅋㅋㅋ
몬드 물 비경이랑 얼음 비경, 츄츄샤먼 종류별로 4마리 나오는 비경도 엿같지. 그 뒤 나온 리월 비경이나 폰타인, 수메르는 너무 쉽고 (딱히 불만인건 아님) 이나즈마 얼음폭탄 던지는놈 나오는 비경도 은근 잘 얼어붙어서 까다로움.
개인적으로는 예시에 나온 저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저 비경이 가장 열 받아요. ㅋㅋ 필요한 재료가 저 비경에서 나오는 거면 한탄부터 나옴.
편의성 업데이트 너무 좋음
이제서야 편의성 업데이트를 한다고 해야할지 이제라도 해서 다행이라 해야할지
뭐, 정말 힘든 뉴비들은 도와주세요 하면 고인물들이 금방 돌아줘서 막힐건 없지만서도… 아마 쌩초보 유입들 통곡의 벽은 라이덴 몽상의 낙토 같은 버티기 임무나, 시뇨라 냉각이랑 과열 보스 잡는거일 듯. 스트리머들이 막히는거 좀 봤음.
자기 회사 겜 안에서도 경쟁빡세고 외부에서도 경쟁자 등장하니 얘네도 바뀌네.. 진짜 수메르 시절까진 이런 개똥고집 겜이 없었는데
이제 세계관에 맞는 스킨만 낸다는 고집만 버리면..
환상극 신경을 쓰기는 하는구나
일퀘 대화 스킵좀 넣어..
ㄹㅇ.. 맨날 똑같은 대화를 굳이
회고, UI 제거 이제(-_-....
태산부? 태산부가 굳이 바뀔게 있나?
초보시절에 불뎀 뻥뻥 받아서 죽을뻔한 적이 많았던 곳이라 그게 너프될듯요
아 몹만 생각했었네요 거기 무슨 불원소 바르는게 있어서 그거 맞으면 불데미지 계속 들어왔었죠
얘넨 뭔가 편의성 문제 대응은 너무 늦더라...
와 일퀘스킵
자사 게임만 해도 3개째가 되니까 작정하고 피로도 줄이겠다고 나서는 듯 레진 120개만 농축레진으로 바꿔도 일퀘 끝나게 하는건 좀 큰데
근데 지금까지 있으나 마나했던 얘네 개발진 간담회가 이렇게 내용도 길고 충실할 수도 있었구나 ㅋㅋㅋ 참 속보인다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수 없는듯
고인물들이야 이미 편하게 하던걸 더 편하게 하는것이고 유입되는 뉴비들도 한결 수월하게 할수있겠네요! 자사 게임들 많으니 어여 녹여놓고 다른거 하러가라는건가ㅎㅎ
환상극 빡시긴 하더라 풀 다 찬 나도 8막까지 꽤 힘들게 했으니 좀 조정해줘야했음
이제라도 해줘서 좋긴한데 좀 많이 늦지 않았냐..
환상극은 좀 대대적으로 뜯어 고쳐야하지 않을까 싶던데 너무 재미없더라
편의성은 뭐.. 안해주는거보단 나으니까 긍정적인데 환상극은 얘네 못고칠거같음.. 고칠려면 라이트함을 버려야 재미를 추가할껀덕지가 있는데 이새끼들 라이트에 매몰되서 죄다 라이트하게 만들려고하니 재밋는게 나올수가없지. 헤비하고 어렵게 만들라는게 아니라 막말로 도파민 터트릴걸 넣어야하는데 가챠겜특성상 한계때문에 그렇겐 못하지 얘네가 환상극 꼴에 로그라이크같이 만들었는데 도파민 터질게없음. 걍 귀찮은 숙제만 된거지
수련포인트 누적 해줄주는 몰랐다 ㅋㅋㅋㅋ
일퀘 같은 숙제 삭제 좀
1모든 스토리대화 스킵 (스토리 안보는사람으로서 연타 눌르는거 귀찮음) 2자동 줌인 삭제 (전투중 지가 알아서 줌인되는거....) 3현재 월드시야각 맥스가 6인데 10~12값으로 늘려서 좀더 넓은 시야각으로 탐험했으면함 (시야각이 너무 답답함) 4월드맵탐험에서 전투상황 아닐때는 스테미너 빠지는거 삭제 (탈것도 없는데 뛰는거라도 스테미너 안 달게해줬으면함) 5성유물 옵션 1개정도는 농축레진이든 특수아이템이든 써서 자신이 원하는 옵션선택할수있는 시스템 필요(어자피 부옵에 치치달려있어도 평균한두번밖에 안붙잖아) 6스킨...라이덴 야란 옷한벌가지고 몇년째....쉰내난다!!
이벤트무기 복각이나 다시 구할수 있는 시스템 구축 해줬으면 좋겠다
와 자사겜 늘어나니까 피로도 줄여주네
진짜 대화스킵은 안넣는구나 일부러 안넣는거같은데 ㅋㅋㅋ
일부러 안 넣는게 맞는게 원래는 버튼 연타하면 슉슉 넘어갔었는데 이나즈마 때인가 모든 대화를 그렇게 넘어가지 않도록 제한해놨죠.
요즘 나오는 호요게임들 스킵 다 넣어주는거같은데 나타 업데이트 할때라도 넣어주면 좋겠네요ㅜ
원신 환상극이 다캐릭 육성을 권장하는 형태라 과거 비경들 패치가 필요하긴 했음. 여태 사람들이 잘 안키우던 케이아나 로자리아 디오나같은 캐릭도 빙결 테마 오면 써야 하니까요.
「캐릭터 획득에 랜덤성이 너무 과하다」라는 문제로 인하여 「특정 캐릭터를 푸시」는 있으나 마나이며 조합에 시너지가 전혀 없는 파티로 도전해야 되는 경우가 허다함. 애초에 한정된 원소 종류의 캐릭터들 만으로 어떻게 조합을 짜더라도 스트레스만 줄 뿐 이 컨텐츠가 재미를 주기에는 한계가 너무 명확함. 부정적인 의견이 많이 나오니 인지는 하는것 같지만 글쎄요, 우리의 똥고집 호요버스가 현재 상태에서 대폭 개선할거 같지는 않네요.
몬드 비경 ㅈ 같은거 이제 수정하네 ㅋㅋㅋㅋ 미친넘들 그렇게나 똥고집 부리더니 지들도 이제는 급급하구만
그래도 편의성이 좀 나아지긴 하네 이제 유물 옵션 재조정하는 그런거나 좀...
일퀘 더편해지는거 너무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