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슈팅 게임이 블리즈컨 2026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오랫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스타크래프트 슈팅 게임이 올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 센트럴의 제즈 코든의 보도에 의하면, 스타크래프트 3인칭 슈팅 게임이 9월에 열리는 블리즈컨 2026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블리즈컨2026의 헤드라인은 스타크래프트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3인칭 슈팅 게임으로 나올 것이라는 정보도 있었고, 얼마 전 제 소식통을 통해 이 소문이 사실임을 확인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게임에 대한 소식은 새로 나온 것이 아니라 이미 2024년 9월 제이슨 슈라이어가 처음 언급하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가 쓴 책인 '나이스 플레이' 속 내용에 의하면 스타크래프트 게임이 개발 중이며, 전 파크라이 책임자였던 댄 헤이가 개발팀을 이끌고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은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 희소식일 겁니다. 물론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슈팅 게임에 도전한 것은 처음이 아닙니다.
2002년, 블리자드는 잠입 액션 슈팅 게임인 스타크래프트:고스트를 발표했지만 이 게임은 2006년 3월에 무기한 보류에 들어갔다가 결국 취소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통한 게임은 2017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후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게임은 2010년의 스타크래프트2였죠.
과연 블리즈컨2026에서 새로운 스타크래프트 슈팅 게임이 공개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