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도 그래픽 성능 올리고 전용 게임 패드 주고 타임랙 없애고 멀티를 해야한다!
이런건 PC 게임 유저의 생각일뿐임.
어차피 성능으로는 뭘해도 PC를 이길수 없기 때문에 콘솔이든 모바일이든 성능은 오히려 뒷전이고 더 중요한건 간편함, 개돼지급 매니아성 이런걸 더 중요시 할수 밖에 없다고 봄.
거꾸로 PC는 타이틀면에서 차별화 하기 쉬운게 "고성능" "멀티게임" "E sports"이고 자연스럽게 시장도 그런방향으로 분리된것 같음.
물론 스팀에서 파는 미연시는 그 사이의 기묘한 사차원에서 발생한 무언가이고...
그래도 패드 쓰는 폰겜 많은대
그래도 패드 쓰는 폰겜 많은대
간편함을 포기한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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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613814869
킬러 타이틀이라고 해도 되고. 페그오로 치면 스토리나 캐릭터지
루리웹-9613814869
마리오 젤다 페르소나 이런건 콘솔에서만 가능한 게임이잖아. 콘솔이 살아있는 이유 자체가 결국 타이틀 때문이고 pc랑 장르 자체도 조금 달라짐. 이게 모바일에도 어느정도 적용 된다는거지. 게임 성능보다 다른 외연의 가치를 찾아야 한다는거지.
루리웹-9613814869
긍정이고 뭐고 스토리 자체를 1장 2장 나눠서 팔꺼 아니면 자연히 그런 방향으로 갈 가능성이 높음
소비자층을 넒게 잡는게 제일 유리한건데 하드코어함을 요구하면 딱 10-30대 남성이 전부가 되버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