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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근데 현실은 차 자체의 공차중량이 1톤은 우습게 넘어감. 준중형 기준 대략 1500kg 인데 여기에 50kg 쯤 더 얹어봐야 3٪ 증가하는거임. 결론은 영향이 없진 않지만 별 의미 없다...
연료때문에 연비에 영향미치면 사람 한명태울때마다 연비 영향 오질것같은데
무게늘어서 기름더 먹는거나, 만땅안넣어서 주유소 세번갈꺼 5번가서 더 먹는거나 그게 그거일듯
하지만 연료는 일단 넣긴해야되니까 좀 여유있게 40리터를 채운다해도 기껏해봐야 10kg도 차이안남 별 의미 없음
그리고 공차중량이 1톤이넘는다는걸 생각해보면 45kg? 진짜 무의미함
아반떼 같은 준중형이 50리터 달렸고 그랜저쯤 되면 75리터인가 그럼. 이거 단순하게 생각해 봐도 만땅 꽉 밀어넣으면 50리터 기준으로 45kg 이상 추가되는거임.
ㅇㅇ 어차피 이정도 중량은 트렁크에 뭐 좀만 실어도 금방 달성하고, 애초에 성인 1명만큼도 안됨..
걍 주유카드 할인이 보통 한달에 횟수 제한 있는 카드들이 많으니까 적당히 날짜 맞춰서 한번에 가득씩 넣어주는게 이득이다.
경차는 힘이 딸려서 사람한명 늘면 체감이 좀 나지 준중형은 사람한명 는것까지는 크게 차이안나고 사람이 네명이 되면 혼자 탈때보단 연비가 확실히 티가 나더라
만땅채우는것도 마찬가지지 무게때문에 연비랑 속도 떨어지니까
빨간불 들어올때 넣는거는 미련한 짓이지 연료펌프에 부담 될수있으니
그냥남자사람
만땅채우는것도 마찬가지지 무게때문에 연비랑 속도 떨어지니까
빨간불 들어와도 8리터 정도는 남아있지 않나?
그건 차마다 틀림
만땅안되게 4분의 3정도
요즘은 현제 연료량에 따라 최대 주행거리도 표시해주더라... ㅈㄴ 신기햇슴
그냥남자사람
연료때문에 연비에 영향미치면 사람 한명태울때마다 연비 영향 오질것같은데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312103
아반떼 같은 준중형이 50리터 달렸고 그랜저쯤 되면 75리터인가 그럼. 이거 단순하게 생각해 봐도 만땅 꽉 밀어넣으면 50리터 기준으로 45kg 이상 추가되는거임.
0거리저격
하지만 연료는 일단 넣긴해야되니까 좀 여유있게 40리터를 채운다해도 기껏해봐야 10kg도 차이안남 별 의미 없음
0거리저격
근데 현실은 차 자체의 공차중량이 1톤은 우습게 넘어감. 준중형 기준 대략 1500kg 인데 여기에 50kg 쯤 더 얹어봐야 3٪ 증가하는거임. 결론은 영향이 없진 않지만 별 의미 없다...
0거리저격
그리고 공차중량이 1톤이넘는다는걸 생각해보면 45kg? 진짜 무의미함
대천사 치탄다엘
ㅇㅇ 어차피 이정도 중량은 트렁크에 뭐 좀만 실어도 금방 달성하고, 애초에 성인 1명만큼도 안됨..
0거리저격
무게늘어서 기름더 먹는거나, 만땅안넣어서 주유소 세번갈꺼 5번가서 더 먹는거나 그게 그거일듯
150키로면 10프로잖아!
312103
이게 연비주행의 극한을 추구하는 사람한테는 의미가 있긴 하드라, 문젠 시내에서조차 연비주행하려면 뒷차가 가만히 안있지 ㅋㅋㅋㅋ
않이 암만 들이밀어야 50kg 이라는데 150kg이 왜 나와요...
아니 사람이 150키로일 수 있잖아..
음 사람이 150kg이면 일단 다이어트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신장이 2미터50쯤 되지 않는 이상 연비보단 건강이 걱정되는걸?
내 차가 경차라 그런지 사람 한 명 태우면 나가는데 차이가 확 느껴짐. 연비 영향 꽤 있겠던데
룰이왜?
경차는 힘이 딸려서 사람한명 늘면 체감이 좀 나지 준중형은 사람한명 는것까지는 크게 차이안나고 사람이 네명이 되면 혼자 탈때보단 연비가 확실히 티가 나더라
그건 아님.. 연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이 안 되어서 별 상관 없고 괜히 타이밍 나쁘게 주유소가 없어서 빙 돌아가면 그게 더 낭비 그리고 디젤은 수분 들어가면 안좋아서 꽉채우는 게 좋고 엘피지는 연료펌프 부하 때문에 텅 비면 나쁘고 그럴 걸...? 가솔린은 잘모르겠더
평소엔 몰랐는데 수동차 탈때 언덕배기 주유소에서 기름넣고 출발하다 무거워서 시동 꺼진적 있음 ㅋㅋㅋ
그거 기름이 통 속에서 한 쪽으로 쏠려서 ㅋㅋㅋㅋ
걍 주유카드 할인이 보통 한달에 횟수 제한 있는 카드들이 많으니까 적당히 날짜 맞춰서 한번에 가득씩 넣어주는게 이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