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2년동안 최소 44,000대 판 엔진에 금감 ㅋ 근데 250대만 문제라고 생각함 ㅋ
혼다: 세계에서 제일 잘 팔리는 두 차종 (시빅, Cr-V)에 녹 문제 있음, 근데 리콜 안하자고 버티는 중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14141
+ 동일 차종 엔진에 엔진오일 증가 (연료와 섞여서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 중) 문제가 있는데 배째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함
https://www.torquenews.com/1084/honda-civic-cr-v-oil-dilution-problem-what-you-should-do-now
포드: 10 년째 문제 있는 트랜스미션 이제 합의각, 적용 차종은 포드 전차종
https://www.caranddriver.com/news/a30689585/ford-settlement-transmission-lawsuit/
닛산: 전차종 CVT 트랜스미션 10년째 문제, 지금까지 배째고 우리는 문제 해결했다 키옄키옄 하는 중.
소비자들에게 트랜스미션 오일을 25000마일마다 갈고 미션은 10만마일에 갈라고 권고 중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26
현기: 문제 생기면 리콜은 함.
다시 보니 선녀임.
아 한국엔 안한다고 ㅋㅋㅋㅋㅋㅋ
흉토부 쉴드로 한국에선 안함 ㅋㅋㅋ
국토부 : 꼬우면 니들도 뽀찌 받던가 ㅋㅋ
뭐 플릿 시장 제외하고 5등 정도 하면 선전이지.
그래도 한국 국토부가 상당히 빨리빨리인 편임, 미국이었어봐라 아직 쎄타엔진 문제라고 인정도 안함.
선전이 말이 선전이지 옛날에 비해 낫다 정도지 여전히 밀리자너..
아 한국엔 안한다고 ㅋㅋㅋㅋㅋㅋ
선전이 말이 선전이지 옛날에 비해 낫다 정도지 여전히 밀리자너..
뭐 플릿 시장 제외하고 5등 정도 하면 선전이지.
몽둥이로 쳐맞으면 일 열심히 하는 횬다이
흉토부 쉴드로 한국에선 안함 ㅋㅋㅋ
국사무쌍인생무상
국토부 : 꼬우면 니들도 뽀찌 받던가 ㅋㅋ
그래도 한국 국토부가 상당히 빨리빨리인 편임, 미국이었어봐라 아직 쎄타엔진 문제라고 인정도 안함.
1+1, 10년 무상 서비스 해도 판매량ㅇ;..쓰읍...
다른나라에서 선전하건 말건 국내고객은 호구취급하는데 뭘.
글로벌 생산에 의한 생산공장 현지화, 플랫폼 공유에 의한 설계 돌려먹기 등이 저런 문제들이 끊어지지 않는 원인인 듯함.
박명장이나 오토기어, 자동차 미생 같은 분들은 저공해-다운사이징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보더라. 넉넉하게 태우면 문제가 없을게 고압축에 직분사에 별일을 다 해야하니 엔진이 못 버틴다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