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을 얼마나 뽑고 싶게 만드느냐 보다는 얼마나 몰입하게 만드느냐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함
같을 수도 있는데 성능으로 만들어지는 애정은 나중에 메타가 바뀌거나 제작진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고 봄
프리코네나 다른 캐릭수집형은 결국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성능으로 따져지게 되는거고 캐릭수집형 게임이 시작할때 안하면 나중에 진입하기가 힘든게 결국 저런 이유인거 같음
캐릭에 몰입을 극대화 시킨게 페그오라고 봄
다른 게임에 비해 모션도 많이 부족하고 묘사는 글로 적혀있고 일러 한장으로 퉁치거나 그런게 많지만 다들 뽑고싶어하는 건 그만큼 몰입이나 애정이 극대화 되어있으니까 가능하다고 봄
물론 회사입장에는 성능 밸런스 잘잡고 애정 몰입 둘다 가능하게 하는 건 힘들지만 그건 회사 입장이고
반박시 니들이 다 맞음
애정이 성능이고 성능이 애정임
얼굴도 성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