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철저히 돈의 논리고 국내게이머들이 사람은 적어도 돈은 잘써준다
이런 인식이 외국에 박힌건지 언제부턴가 공식한국어화겜이 과거하고는 다르게
많이 증가했는데 지금 출산율 땜에 인구수는 계속 줄어들고 앞으로 게임을 할 태어날
어린이들이 줄어듬
그럼 겜에 돈을 소비할층이 점점 줄어든다는거고
게임사에서 한국시장이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하면
옜날로 돌아가겠지 게이머들 입장에서도 앞날이 불투명함
인구수 = 소비자라
시장은 철저히 돈의 논리고 국내게이머들이 사람은 적어도 돈은 잘써준다
이런 인식이 외국에 박힌건지 언제부턴가 공식한국어화겜이 과거하고는 다르게
많이 증가했는데 지금 출산율 땜에 인구수는 계속 줄어들고 앞으로 게임을 할 태어날
어린이들이 줄어듬
그럼 겜에 돈을 소비할층이 점점 줄어든다는거고
게임사에서 한국시장이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하면
옜날로 돌아가겠지 게이머들 입장에서도 앞날이 불투명함
인구수 = 소비자라
|
|||||||||||||||||||||||||||
패키지겜은 늙은이들이 주로 하니 문제 없나?
그 늙은이들이 60 70넘어도 겜할까? 난 아니라고 보는데
그 늙은이들이 60 70넘으면 나도 안할꺼 같은데?
AI니 뭐니해서 한글화 비용 내려가길 빌면 되겠지?
그니까 어린애들이 계속 유입되야되는데 안될 가능성이 크니까 20년 30년뒤에는 옜날처럼 노한글로 돌아갈 가능성이 크다는거지 ㅋㅋ
하긴 번역기가 발달하면 해결될수도 있겠네 번역하는데 돈이 안들어가면 선심써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