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에 동 가치의 재화가 자동으로 변환되지 않으면 어떨까.
막 금화는 몇천닢씩 모여있는데, 동화가 없어서 금화 내밀었다가 상인이 거스름 돈 없다고 거절하는 등.
물론 불편하겠지만, 리얼지향이니 나름 괜찮은 불편함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동시에 동 가치의 재화가 자동으로 변환되지 않으면 어떨까.
막 금화는 몇천닢씩 모여있는데, 동화가 없어서 금화 내밀었다가 상인이 거스름 돈 없다고 거절하는 등.
물론 불편하겠지만, 리얼지향이니 나름 괜찮은 불편함이 될 수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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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증감 외에 재미요소를 모르겠음
너무 불편한데
고증감 외에 재미요소를 모르겠음
주제가 상업 아니면 노잼임 그걸 통해서 어떻게든 돈을 많이 버는 목표가 되어야 할수있고 그러면 trpg 보다 정형화 된 자원 먹는 보드게임이 나을수있음
90년대 초반에 나온 RPG 게임중에서 그거 진짜로 구현된 게임있는데 거래 한번 하기 정말 불편합니다. 거래 한번 할때마다 물건 가치 예상해서 돈을 가져다 놓아야 하는데 상인은 절대 손해 안보려하니까 유저가 최대한 손해 안보는 범위에서 돈을 계산해야 하는데 결과적으로는 유저가 더 많은 돈을 쓰고 더 불편합니다.
그러면 진짜 불편함이 너무 커져서 마이너스 요소 됨. 발더스 게이트3 도 원래 DND 설정상 금화 은화 동화 전부 존재하지만 편의성을 위해 금화만 구현한게 그런 이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