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
저 놈 하나로 이후 진행될 철도 설계 계획 죄다 틀어진 데다가
시설이 쓰기 편하냐면 그것도 아님
주변 교통이 편하냐면 그것도 아님
하다못해 승객이 많냐면 그것도 아님
차라리 폭파시켜버리라는 주장이 나와도 반박이 없을 정도
오송역
저 놈 하나로 이후 진행될 철도 설계 계획 죄다 틀어진 데다가
시설이 쓰기 편하냐면 그것도 아님
주변 교통이 편하냐면 그것도 아님
하다못해 승객이 많냐면 그것도 아님
차라리 폭파시켜버리라는 주장이 나와도 반박이 없을 정도
현대차 평생 못산다?.JPG
(53)
|
제주도는 매일매일 뭐가 터지네.
(86)
|
ㅇㅎ} 비관주의자들 특효약
(31)
|
|
8살 아이 구조를 거부한 소방관
(43)
|
개 "똥 끊겠다"선언.jpg
(74)
|
25년만에 밝혀진 해왕성의 진짜 모습
(58)
|
촉수를 만난 여전사
(45)
|
요새 일본 편의점 인기상품
(55)
|
빚져서 돌아온 가출 고양이.jpg
(20)
|
스텔라 블레이드 디테일 미친듯 ㅋㅋ
(36)
|
4억달러짜리 사진 ㄷㄷㄷㄷㄷㄷ
(58)
|
꽁꽁 얼어붙은 한강위로
(24)
|
이거 지워지죠?
(34)
|
스시버거가 뭐죠?
(46)
|
집 근처 편의점 근황
(97)
|
술버릇 레전드
(16)
|
중국은 절대 망할수가 없음
(48)
|
가짜 알파메일 vs 진짜 알파메일
(69)
|
기본예의다 vs 꼰대다
(158)
|
딱히 매니아 아니더라도 거기 지역민 빼고 모두 증오함
국가 기반시설에 테러를 가하겠다는 미1친놈들을 안때려잡은 결과
이게 환승역까지 가져가면서 국가기간철도망을 ㅈ망으로 만든 오송드리프트역임
주변에 진짜 아무것도 없음 그나마 KTX 역 들어온다고 재개발 한 게 저 정도임
위치가 절묘해서 철도 라인들이 전부 틀어지게 만든 원흉
오송 드리프트!
저거때매 철도 루트가 꼬여버렸음
오송 드리프트!
오송역 몇 번 이용했었는데 개 한적함.
오송역좀 많이좀 오송
... 비추 누를뻔 ..
왜
PC2=STEAM
저거때매 철도 루트가 꼬여버렸음
PC2=STEAM
주변에 진짜 아무것도 없음 그나마 KTX 역 들어온다고 재개발 한 게 저 정도임
PC2=STEAM
위치가 절묘해서 철도 라인들이 전부 틀어지게 만든 원흉
PC2=STEAM
이게 환승역까지 가져가면서 국가기간철도망을 ㅈ망으로 만든 오송드리프트역임
분기를 환승으로 잘못 적었다 수요와 시간을 전부 놓친 핌피의 대표사례
경부선 가져간 것까진 어떻게든 넘어갈 수 있는데 호남선 가져간 건 쉴드의 여지조차 없는 개쓰레기짓
호남고속선 분기를 뜬금없이 오송역에서 해서 그럼. 속도와 시간을 따지면 천안아산역, 수요를 노리려면 대전역에 분기하는게 답이였고 그 2개로 논의가 이뤄졌는데 갑자기 오송역이 분기역이 됐거든
딱히 매니아 아니더라도 거기 지역민 빼고 모두 증오함
대구에서 목포까지 갈 때 굳이 오송까지 가는걸 이해 못했음
일반열차도 경부 호남선 이어주는 대전선이 없어서 조치원역이나 신탄진역까지 가야할껄
내가 오송역 안증오하는 이유 오송 살았었거든... 이거 아니면 본가 못갔어
이건 대한민국 아니.. 대한제국 시절 첫 철도가 생긴이래 단 한번도 달라진적 없음. 남북으로만 철도 연결하고 동서로는 연결을 안함. 우리나라는 남북으로 더 긴 나라라.. 거리는 남북이 더 긴데 남북으로 가는게 동서로 가는 것보다 교통 시간이 더 빠름. 난 이런 교통 환경이 동서 지역 감정이 해소되지 못하는 원인 중 하나로까지 생각함. 광주 31사 신교대에서 훈련받고, 경산 제2수교에서 운전병 교육받고 , 부산 53사에서 복무했던 경험에서 정말 동서 교통의 불편이 토나왔음.
오송역에서 갈라지는거만 아니면 욕 별로 안 먹었을거같음
핸들꺽어!
제목만 보고 오송역인걸 예측했다
공주역도 있지만 공주역 그꼴난 그 원인도 결국 오송
세종시에 지었으면 휘어도 납득이 될텐데 계획도 따로따로하는 바람에 그만
사실 세종시 후보지 중에 오송역이 1등후보지 였고 다들 그렇게 생각했는데 오송역 땅값이 천원돌파 해버려서 땅값이 싼 곳이 세종시로 결정됐음.
세종에는 왜 KTX 설치 안 함? 세종측이 오송보다 힘 약함?
오송은 설치 안해주면 TNT들고 터뜨려버리겠다 이지랄했고 그걸 자랑스러워 한 시장인가 국회의원이 있을정도였으니까
세종시 만들어지기 전에 오송 유지들이 깡패짓 해서 역 확정 났고 세종에 추가로 지으면 오송역 안쓴다고 또 ㅈㄹ해서(거기에 오송역 거쳐야되서 드리프트도 심해짐)
인구빨에서 밀릴걸
저 구간 떄문에 KTX가 제속도도 못낸다는디 ㅋㅋㅋ
지역 주민들의 테러로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역이죠
너무 험한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아래짤보니까 진짜로 테러 협박까지 한거네 ㄷㄷㄷㄷ
청주사람에게 듣기로 경부선을 아작내려고 했었다고
평택오송 2복선 대신 천안아산 분기를 하지 아오 !
국가 기반시설에 테러를 가하겠다는 미1친놈들을 안때려잡은 결과
테러 모의로 전부 잡아다가 사형때렸어야됐는데..
테러범동네네
때려죽여야 하는데 안 죽였음. 저건 진짜 그냥 죽여야 하는데
조치원역을 썻어도 되는거 아니냐고 ㅅㅂ
나같이 철덕인 아닌 사람들에게도 쉽게 알려줘야 알아먹지 본문에 부연 설명 좀 해줘
저기로 왜 간거지 싶은 선로 모양을 보면 이해가 될거야
고속철도 느려짐
지역이기주의로 생긴 역인데 덕분에 호남으로 가는 시간 더 걸리게 되었고 덕분에 공주역이라던가 그 일대 지역 바보됨
저기로 가는길이 엄청 휘어지게 만들 수밖에 없는데 만들어서 ktx가 제 속도 못내서 결국 고속철도 의미가 없게 만들었다고 들음
와 돈을 2배!
고속철도라 완만한 곡선도 아닌 철도가 s자여서 속도도 매구도에도 안좋고 탈선위험도 있는데 사용률도 세종에서 울며 겨자먹기로 오는거 아니면 수요도 적음
매구도>내구도인데 유지보수라 말하는게 좋겠다.
세종에 지었어야 하네 진짜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5767144 지역이기주의로 똘똘뭉친 ㅈ같은 역..
공주역만 불쌍..
청주 주민입니다 개병1신역입니다
조치원이 더 가까운데 조치원과 전혀 상관없는 그 역
조치원 예전에 여단 본부있었는데..
나도 오송역 안감. 청주 시내랑 너무떨어져있어서 그냥 터미널에서 시외버스타고가는게 돈으로나 시간으로나 이득이라
KTX 시간 단축한다고 ㅈㄹㅈㄹ거리면서 있던 노선도 줄이고 하더만 오송역 지나면 3시간 넘어감 ㅋㅋㅋ 원상복구!
극한의 지역이기주의 결과문ㅅ
오송역을 유치를 위해 무리하게 추진하던 지역유지 이야기 들어보면 진짜 기가막힘.... 그새끼 늙어 죽기 전에 때려 죽였어야 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더라...
오송역 소멸시켜야함
이유를 설명해줘
너무너무 길고 얽히고 설킨 이야기가 많아서 정리글 보고 오는 걸 추천함.
한국 기차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원흉이고 오송역 때문에 KTX 고속 기차가 고속리 아니게 되었습니다
본문에 얄팍하긴 하지만 추가함
1. 아무도 안사는동네 2. 저거만들겠다고 철도를 직선이 아니라 드리프트하게 만들어놔서 서울 부산기준 20분 더잡아먹음
대충 요약하면 기차역은 우리동네에 들어서야 한다고 개지랄을 떤 결과 노선이 이따위로 만들어져서 기차는 속도를 못 내고, 세종시는 역을 잃고, 심지어 오송역 주변도 역세권 개발이 제대로 안되는 대환장 파티가 펼쳐지고 있음
세종시 찬스를 받을 수 있던 조치원은 덕분에 개똥이 됐고
신촌중앙선처럼 근본이면 모를따 무근본에 분탕임
대한민국 SOC사업의 최대 흑역사임.
에휴 뭐 저거 뿐이겠냐만은.. 떼쓰면 다 들어주는데 ㅋㅋ
비슷한 예시로 무안공항역이 있다... 이쪽도 시1발 무안 쪽의 지랄 맞은 핌피로 호남선이 또다시 개판이 되어부렀지... 아니 시1발 그렇게 무안공항에 목숨 걸 거면 당초 계획대로 군 공항이라도 빨리 가져가든가. 아니면 그냥 계속 뻗대면서 노선이라도 좀 괜찮게 만들어주던가. 아무것도 안하면서 그냥 이용객수가 많아지길 우주에게 기원하는 병1신1새1끼들이라 호남권 사람들은 해외여행 갈 때마다 속이 터질 수 밖에 없는 것이에요.
누가봐도 군공항은 안가져가고 광주 노선만 먹고 싶다심보임 근데 어차피 부동산도 다 ↗망해서 딱히 광주입장선 광주공항 옮길 메리트도 없어져서 상관없다고봄
그래서 일각에선 그냥 광주공항 국제선 부활시키자는 의견까지 나오고 있더라. 근데 이런저런 문제가 존나 복잡하게 꼬여있어서 그냥 호남 사람들은 영원히 고통 받을 수 밖에 없음.
근데 사실 합쳐져도 어차피 대부분 인천 가는게 함정임
그래도 어디든 스케쥴 좀 괜찮게 나오면 인천보단 가까운 광주 or 무안 공항을 이용하겠지... 코로나 이전에 잠깐 무안 - 오사카 운영했던 적이 있었는데. 진짜 눈물 날 정도로 편하더라...
베트남 갈따 편하게 가긴 했지
지금도 안늦었다고 생각함 저거 폭파시키고 원래대로 철도 놓는게 나을거라고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이라도 폭파시키자..
이제 더 쩌는거 생김
여긴 또 뭣땜에.....
이건 민자 노선이라 낫지..
난 이거때문에 국회의원들 철도타령하면 ㅈ같음. 뭔 시1발 ㅈ도 사용률 안나올 철도 만들겠다고 지랄은
오송드리프트
저러고 개발이라도 됐으면몰라 몇년동안 주변 허허 벌판이던데 ㅋㅋㅋ
오송오송보송보송
사실 광주 지하철 1호선도 개↗망이거등요
안녕 난송정역이야 뭐 광주역??? 어허 ktx 드리프트하니까 광주 저끝 송정지역에 ktx 지나가게 하고 지하철도 글로 빠진단다 ㅋㅋㅋ
무안 하나로 시작된.....
광주 1호선은... 그냥 미래 예측의 실패였을 뿐이야 ㅠㅠ 1990년 계획 세울때는 지금 1호선 루트가 최선이었지... 이게 개통에 14년이 걸리고 그 사이 광주 도심이 다 바뀔줄은 그 시대 사람들은 몰랐겠지
그러기엔 버스터미널 안가는게 너무 컸음
1990년 계획짜던 시절엔 도심발전에 방해라면서 광천 터미널을 외곽으로 이전하려했던 계획도 있어서 사실상 논외였음. 터미널이 떡상한건 1995년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입점이 되면서부터임. 터미널+백화점 시너지가 엄청남을 신세계 그룹이 광주점으로 배우고 강남점 등 전국으로 비슷하게 만들기 시작했음.
사람이라도 많이 타면 말이라도 안 하지
민간투자의 투자가 있어야하는데 그딴거 없어서 그냥 정부한테 징징거리면 다 들어줌ㅋㅋㅋㅋ
적어도 분기라도 천안아산에서 했으면 훨씬 나았을텐데
저 당시 대전분기 천안분기가 있었는데 지형도를 보면 대전분기는 힘들어서 거의 불가능했고 천안아산이 낫긴햇는데 여긴 또 아산역이랑 교차해서 지나가고
지금이라도 못없애나
댓글보니 오송역 땅 가졌던 사람이 가장 이득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