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엑박에서 발매되어 화제를 모았던
하이파이 러시!
독특한 게임 방식과 디자인으로 인기도 많았는데
그 결과!!!!
https://twitter.com/TangoGameworks/status/1787837929332601189
게임을 만든 탱고 게임웍스 폐쇄.
왜 폐쇄했는지 아무도 이유 모름.
다들 머리에 물음표 뛰우는 중.
작년 엑박에서 발매되어 화제를 모았던
하이파이 러시!
독특한 게임 방식과 디자인으로 인기도 많았는데
그 결과!!!!
https://twitter.com/TangoGameworks/status/1787837929332601189
게임을 만든 탱고 게임웍스 폐쇄.
왜 폐쇄했는지 아무도 이유 모름.
다들 머리에 물음표 뛰우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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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대의 망작 레드폴 만든 놈들 날림 -> 이건 날려야지 하이파이 러쉬 만든 놈들 날림 -> 아니 ㅅㅂ 대체 왜 기대치보다 덜 팔려서 날렸다고 하기도 그런게 엑박 pc로만 나오고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내게 했으면서 대박흥행 했음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니냐...?
베데스다 구조조정이라는데 시1벌 게임 잘만드는데를 왜 없애냨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 해보면 반쯤은 지들 겜패스 탓인데 뭐 어째
아니 하이파이 러쉬 23년 수많은 고티급 게임들에 치여서 그렇지 명작 겜 흉작 년도였으면 고티 몇십 개 주워먹을 게임 아닌가 스튜디오 왜 망하지 ㅋㅋㅋㅋ
베데스다 구조조정에 휩쓸려서 그대로 갔다고 들었는데
뭐여 회사 왜 망해
전투랑 배경이랑 사운드가 박자로 일체화되는거보고 독창성이 진짜 좋다고 생각했는데 후속작은 못보겠구나
뭐여 회사 왜 망해
흠.. 마소의 손에서 벗어나서 다른회사를 차릴려고한건가?
희대의 망작 레드폴 만든 놈들 날림 -> 이건 날려야지 하이파이 러쉬 만든 놈들 날림 -> 아니 ㅅㅂ 대체 왜 기대치보다 덜 팔려서 날렸다고 하기도 그런게 엑박 pc로만 나오고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내게 했으면서 대박흥행 했음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니냐...?
출시전 어떠한 마케팅도 없이 기습 출시+게임 패스 데이원 이래놓고 판매량을 찾는게 노양심이지..
솔직히 난 겜패가 과연 개발비 대비 충분한 수익성 나는지 아직도 의심스러웠는데 하이파이 러쉬가 여기에 쐐기 박는 느낌인덧
전작들이 판매량 죽쓴것도 있긴한데 하이파이러쉬 보면 소생 가능성은 있는데
베데스다 구조조정이라는데 시1벌 게임 잘만드는데를 왜 없애냨ㅋㅋㅋㅋㅋㅋ
정작 토드새끼는 은퇴하라는거 거부했다던데
베데스다 구조조정에 휩쓸려서 그대로 갔다고 들었는데
전투랑 배경이랑 사운드가 박자로 일체화되는거보고 독창성이 진짜 좋다고 생각했는데 후속작은 못보겠구나
아니 하이파이 러쉬 23년 수많은 고티급 게임들에 치여서 그렇지 명작 겜 흉작 년도였으면 고티 몇십 개 주워먹을 게임 아닌가 스튜디오 왜 망하지 ㅋㅋㅋㅋ
스위치로 나온다 하지 않았음?
근데 듣기론 하이파이러쉬 평가에 비해서 매출 성적이 좋았냐 하면 그건 아니라고들 하더라
chi프틴
근데 생각 해보면 반쯤은 지들 겜패스 탓인데 뭐 어째
바로 게임 패스로 풀렸는데 매출이 잘 나오면 이상하지 ㅋㅋㅋ
팀에 리더가 은퇴해서란게 가장 크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미카미 신지가 탱고 스튜디오 그만두면서 프로젝트 책임할 디렉터나 대표가 없는건지
??????
하이파이 러쉬로 넘기기에는 고스트 와이어랑 이블위딘2 망한게 너무 크게 들어가지 않았나 추측할 뿐
고스트 와이어는 진짜… 나온지도 몰랐을정도로 애기가 없었지
아 고스트와이어 도쿄인가 그것도 저기서 만들었던건가? 그건 좀 노잼이긴하더라
아이디어만 있지 그 다음이 없던 게임의 대표적인 예시라 생각함. 많이 부실했어
그렇구나 고스트 와이어랑 이블위딘도 여기네
신지 미카미가 왜 퇴시하고 또 회사차렸는지 이유 보이네…
근데 미카미 신지도 차기작 낼거면 게임 마무리를 좀 제대로 하고 내야 뭐가 될거 같던. 탱고쪽 게임들은 항상 프레임, 버그 문제랑 인게임 서브컨텐츠/후반부 완성도 문제가 지적받더라
마케팅 전무로 나왔다는 게 자기들 변명으론 '깜짝 출시 자체가 마케팅'이었다지만 사실 퍼블리셔측이 별 기대를 안 했다는 셈이지. 심지어 정작 엑박과 PC론 패키지 발매도 안 했다가, 기간독점(마소 산하 아니었나?) 끝나자 바로 플스로 쪼르륵 달려가 완전판 패키지를 내는 쾌거! 애초에 미움 산 거 같은 느낌?
깜짝 출시가 진짜 마케팅이면 왜 다른 회사가 마케팅에 천문학적인 돈을 쓰겠음 ㅋㅋㅋ 걍 지들이 돈 쓰기 싫었던거지
고티도 두어개 받은게임이 왜??
이거 잼슴? psn에서 30% 할인중이던데
하이파이러쉬 자체는 굉장히 수작
플빠들이 평작수준이라고 음해하는데 진짜 박치수준인게 아니면 못해도 수작인 게임임 게임 컨셉이랑 플레이가 진짜 잘 섞여서 한 10시간 정도는 재미나게하고 엔딩볼수 있음
개인적으로 대만족한 갓겜
사실상 23년도 신규 ip중에서 원탑인 놈을;;
하이파이 러시 가 생각보다 흥했는데 문제는 그전 게임들 성과가 그렇게 좋지 않은편이라서 그렇다는 듯
아니 진짜. 탱크를 터뜨리는건 진짜 무슨 생각인가 싶던데...
탱크 -> 탱고
이블위딘3 기대했는데 왜 문 닫냐는 말 많은데 2가 폭망해서 애초에 3는 가능성 없었음 고스트와이어도 망하고
게임패스 신청하면 필겜이라 생각됨. 취향이 있지만, 맞으면 꽤 유쾌하게 즐길 수 있음.
이래서 회사는 줄을 잘 서야되
좀 고자본 게임 두번 말아먹어서 그런듯? 이블위딘2랑 고스트와이어가 성적이 많이 안좋았다던데 아케인은 지들 하고싶은거 하라고 냅뒀더니 나온게 레드폴이라 날리는거 이해하는데
마소가 게임회사들 인수하는 이유는 사서 직접 없애버리는거였나봄? ㅋㅋㅋ
더 심한 망겜내고도 멀쩡한 스튜디오들도 많을 텐데... 이 정도 명작을 만들고 폐쇄라니 현타 오지게올듯
아니 이 무슨
마소가 타노스라고 해도 이렇게 망하지는 않겠다. 반타작도 못하냐 ㅋㅋ
스타필드 망하면서 베데스다에 구조조정 바람이 붊 -> 그 과정에서 평소 사내 정치질 못하고 구석지 자회사에서 아웃사이더로 자기 게임 개발만 열심히 하던 애들까지 나가리 뭐 이런 느낌인 건가? 진짜 짤리고 없어져야 할 건 백날천날 개발비만 축내다가 딸깍 망겜이나 내놓은 토드 하워드와 그가 이끄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같은데... 레드폴의 아케인은 없어질만 하지만.
아니 원죄가 크긴 헸어 저거 전에 aaa급 두개를 개 박살냈거든. 저게 아마 마지막 기회 정도였는데 성공해서 기회 자체는 받았는데 프로젝트 리더까지 탈주해서 굉장히 예매한 위치인건 맞았음.
그냥 일반적인 구조조정일수도 있어 스타필드도 망했다기엔 스팀에서도 백만장은 넘게 팔았으니까 그리고 탱고도 하이파이러쉬 빼면 판매량 안나오는 게임들 내던 스튜디오고 아케인 오스틴은 말할것도 없고
아 만들고 싶은 게임 다 만들었고 평가도 좋네 박수칠때 떠나야지 회사 샷따 내려!
게임 광고도 발매 하루 전에 해서 나오는줄도 몰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