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 쏘이고 싶어서 방어법도 찾아보고 하는데
마작이란 게임 정말 머리아프네, 배워야 할거도 많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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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지 방어 이론 최후의 가르침 : 스지를 너무 믿지 마라
스지를 배워도 쏘일건 다 쏘인다
그런가? 결국 운게임이네!! 그냥 막 버리자!(안된다.)
사실 별거 아님 그러니까 버린패로 가장 쏘일 가능성이 낮은 차선의 패를 구하는거임 가령 5삭을 버렸다 싶으면 당연히 5삭을 내는게 안전하지만 안전패가 없으면 5삭을 버려도 될만한게 요구패가 아닐까? 로 유추해서 내는거임
즉, 안전패가 100프로 방어 가능이면 5대5인걸 7,8로 올려보자임
스지도 결국은 비교적 안전할 가능성이 높다 일뿐이라서ㅋㅋㅋㅋ
스지 방어 이론 최후의 가르침 : 스지를 너무 믿지 마라
스지=양면대기가 대기패수가 많기 때문에 양면대기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고려한 방어법인데 저게 무조건 맞지는 않음
요는 상대가 후리텐일 가능성이 있는 패는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다-인데 어차피 그거 노리고 저격하는 애들 있어서 의미없다가 요즘 마작하는 사람 중론으로 앎
그나마 그런거 외워서 조금이라도 피해보려고 해야 얻어맞아도 조금 덜아픔 근데 어느정도 수준 지나가면 그거 노리고 숨겨서 걸어데니까 ㅎㅎ 운과 눈치싸움
이제 100판 넘겼는데 작사★에서 발전이 없슈...
그정도인가 혹시 역을 잘 못만드는건 아냐? 완성역이 대충 어케됨
그 역 통계 보여드리면 되는건감?
ㅇㅇ
100판에서 리치랑 일발 비율보면 역 모양 만들기 자체는 준수한거 같은데... 핑후 비율이 리치에 비해서 적은게 쪼끔 리치를 급하게 거는게 있나 싶기도 하고 뭐지ㅋㅋ 진짜 닥돌을 하는 스타일이거나 억까를 당하고 있는건가
핑후는 최근에야 이해하기 시작했고(전부 슌쯔/ 역패 안됨/ 멘젠온리/ 양면대기), 남이 리치 내면 조급해지는게 있긴함, 맞리치 때리지않으면...
작성글 딴거보니까 평균타점도 낮지는 않은데 화료율 좀 낮고 평균순위가 디게 낮네 자기꺼만 보고 노리다가 떠먹여주는 흐름인가 싶기도 하고
맨날 쏘이니까 피해볼라고 방어법 찾아보는거라오...
결국은 '남이 노리는걸 최대한 피한다' 인거라서 저놈이 어떤거 노리고 있는가를 눈치를 챙겨야됨 스지론은 그거중 일부를 대략적으로 일반화시켜둔거고 = 역 (족보)를 아주 잘 이해해야
역을 계속 찾아보고 공부하고 있지만 아직 게임 시작하고 시작패 보면 바로 뭘노려야 할지 눈에 딱 안들어오는게... 하면서 찾아보고 익히면 늘겠지... 참고 잘 하겠음, 그리고 커쯔에 집착하는거 안좋은 습관이겠지? ㅎㅎ..ㅠㅠ
ㅋㅋ '커쯔'ㅋㅋㅋㅋ 어찌 요새 막 마작 시작한 내 친구놈하고 똑같은 말을 하시네ㅋㅋㅋ 확률적으로 당연히 슌쯔가 더 만들어질 확률이 높음 갸가 굳이 4 5 5 같은거 가지고 있을때 4부터 버리길레 그런소릴 했었는데
치또이쯔, 와 머리가 7개! 히드라! 판타지! = 커쯔 러브
또이또이 OR 똥망엔딩
앵간하면 그게 '도라라든가' '딴놈주기 위험하든가' '자패든가' '커쯔가 첨부터 잔뜩이다' 그런경우아니면 놔두고 모으진 않음
치또이츠 자체는 잘만 쓰면 남의꺼 방해하면서 남이 예상하기도 어렵게 운용할수 있는데 첨부터 많이 있었던거 아니면 그거로 가기 좀 그렇지
아니면 1,9 많이 보이면 찬타, 준찬타에 눈돌아 간다든가... ㅎㅎ
요구패 눈돌아가는것도 똑같네ㅋㅋㅋ 내친구 부케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갸도 역 공부 좀 하고나서 멀쩡해짐
조패법이랑 연관되어있기 때문에 이해가 안 되면 패 만드는속도도 느릴거임
결국 스지는 양면상태에서 후리텐에 걸리는 거 찾고 핑후 피하는거
마작 어려워... 너무 어려워...ㅜㅜ
스지는 양면대기 피하는거고 나머진 샤보대기가 잘 나오구. 변짱 간짱은 청일색 느낌 오는거만 피하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