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이 돈 되는게 확인된지 5년차고, 그동안 준비한 원신라이크들 나올꺼임.
대표적으로 다음주에 출시하는 명조가 원신의 가장 가려운 부분인 전투 쪽을 강화해서 나올 예정.
물론 선점을 크게 한 원신이 대장자리 뺏기지는 않겠지만
지금까지처럼 가려운 부분 다 냅두면
리니지가 오딘 등에게 파이 뺏긴 것처럼 야금야금 뺏길 수도 있음.
원신이 돈 되는게 확인된지 5년차고, 그동안 준비한 원신라이크들 나올꺼임.
대표적으로 다음주에 출시하는 명조가 원신의 가장 가려운 부분인 전투 쪽을 강화해서 나올 예정.
물론 선점을 크게 한 원신이 대장자리 뺏기지는 않겠지만
지금까지처럼 가려운 부분 다 냅두면
리니지가 오딘 등에게 파이 뺏긴 것처럼 야금야금 뺏길 수도 있음.
탕수육에소스부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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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운영방향이 이쪽에 맞는 사람만 데려간다 기조라 갈꺼면 가라 우린 우리 방식대로 다듬는다 할듯
비슷해도 조금씩 더 나아져서 나올테니
ㅇㅇ 기존 파이 뺏기는 것도 뺏기는거고 신규유저 입장에서 더 나아진 게임을 하지 굳이 당장 대장이라고 원신 할 이유가 없음.
환탑부터가 원신 진입장벽중 하나인 쓸데없이 높고 넓은 맵과 조루같은 기동성 문제를 쳐내고 나왔으니까
그래픽 전면 업뎃한다는거 진짜임?
그건 오피셜
대두나 보폭 좀 손봐줬으면
편의성 개편이면 몰라도 컨텐츠 방향에 큰변화가 있는게 더 많이 이탈할걸 라이브서비스에서 익숙함이랑 관성이 꽤 중요하니까
기존에 있는걸 없애는건 말이 안되고 확장하는게 중요하지. 확장에서 이탈한다? 컨텐츠 확장 안하는 게임이 없음.
큰변화라는게 방향성 변하는거 아니면 굳이 언급될 이유가 없으니까 컨텐츠가 추가된다는말 역시 기존의 방향성이면 굳이 큰 변화라 언급할 필요없이 규모가 커지는걸 말할뿐이고 방향이 바뀐다면 그 컨텐츠의 비중이 약할경우 별 의미없고 강할경우 이탈 생기는게 당연한거잖음 특히 오래된게임이 방향을 바꿀경우 이탈보다 유입이 많기를 바라는거지 이탈이 없길 바라는게 아니니까
큰변화가있어도 파이는뺏길거임
여태 명조같이 저정도로 투자한 게임들 자체가없었던게 문제지 이제 진짜로 쏟아져나오니까 나눠먹을거
뺏기는건 어쩔수 없을듯 원신 전투가 너무 씹노잼이라 소울류 원하는 애들은 원신이 뭘 하던 빠져 나갈 수 밖에 없으니
지들도 그걸 인지했고 4.x버전이 부실한 것도 지금 5.0부턴 게임 갈아엎을 작업 중인듯. 그래픽 쪽이건 메인퀘스트 진행 방식이건.
사실 운영방향이 이쪽에 맞는 사람만 데려간다 기조라 갈꺼면 가라 우린 우리 방식대로 다듬는다 할듯
걍 자기 취향 맞는대로가는거지 중국게임들끼리 각자 좋은건 서로서로 베껴가며 잘만들면됨
솔직히 변화가 있든 말든 신규 겜 나오면 파이야 나눠가질 수 밖에 없다고 봄 그 후 취향이나 겜 업뎃 등에 따라 좀 달라질 뿐이지 컨텐츠 확장한다고 경쟁컨텐츠 같은 거 만들면 괜히 더 망할 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