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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향의 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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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도오나홀동시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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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캡터 사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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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jinsa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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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향의 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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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배달하는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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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수육에소스부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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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최강의 유우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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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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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의 버섯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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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테네의 타이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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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미카X片思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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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셀스규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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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차주가 어떻게 탔는지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반드시 고장나는 타이머도 있고 케바케긴 한데 암튼 고장은 남.
독일차가 명성과 다르게 내구도가 별로라는 것도 꽤 알려진 사실이 되어버림
고장 빈도는 그렇게 차이 없는데 현기차에 비하면 비용이 넘사임 부품 못구하는 경우도 많고
독삼사가 내구성이 구린게 출력을 우주끝까지 올려서그럼
10만이면 거하게 돈 들어가는 시기인데 국산차대비 부품값이 높은걸 무시못하지
그것도 오히려 외제차 부심 없어진 이유중 하나지 개나소나 다 타는데 내가 E클이나 5시리즈 끈다고 뭐 주목받지를 못하니까 옛날엔 A4만 끌어도 집에 돈좀 있나보네 할텐데 요즘은 그런거 타면 저새끼 차에 인생 꼴아박은 카푸어 아녀? 하니까
10만 넘어서 고장이나 사고나서 수리비폭탄 맞기시작하면 ㄹㅇ수리비 못내서 차압류당하기 딱 좋음
고장이 그렇게 잘나나
PC2=STEAM
전 차주가 어떻게 탔는지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반드시 고장나는 타이머도 있고 케바케긴 한데 암튼 고장은 남.
PC2=STEAM
고장 빈도는 그렇게 차이 없는데 현기차에 비하면 비용이 넘사임 부품 못구하는 경우도 많고
외제차라서 고장이 잘나는게 아니라 원래 차라는게 10만키로 넘어가면 언제 어디가 어떻게 고장날지 모르긴해
PC2=STEAM
10만이면 거하게 돈 들어가는 시기인데 국산차대비 부품값이 높은걸 무시못하지
주행거리 10만 km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엔진이라던가 미션 등등 제조사 보증은 끝나고 고장나기 시작하는 구간이니까
원가절감+ 경량화를 위해 내구성이 필요한곳에도 플라스틱으로 바꾼다던가 한것들이 많아서... 모든 차가 움직이는 폭탄은 아닌데... 연식되면 고질병이라 불리는 특정 잔고장은 달고 살아야함
유구한 고질병있음 소소한 잔고장도 있음 근대 부품값이 좀.... 수급도 좀...그래서 걍 경고등 띄워놓고 댕기는사람도 잇디
오래타면 국산차외제차 가릴거없이 문제는 터질수밖에 없음 다만 외제차 수리비가 국산차보다 월등히 높으니깐 눈에띌수밖에 없음
벤비아 독3사면 고장 그렇게 잦진 않고 10만넘으면 보증끝나서 그냥 사설 잘하는데도 많고 부품값도 현대 보단 비싼건 맞는데 oem파츠쓰면 탈만함
독일수입차 카센터 유튜버 있는데 새로운 소재거리가 매번나옴, 영상보다보면 환상 전부 깨줌
현기랑 비교해서지만 그래도 독삼... 이제 독이인가? 어쨌건 얘네는 부품 수급이 어렵지 않고 수리비도 비교적 안비쌈. 카푸어면 그것도 부담되는게 맞는데 진짜 헬인 미국이나 기타유럽차랑 비교하면 아주아주 순한맛임ㅋㅋㅋㅋ
전차주가 애지중지 파트 교체시기되면 재깍재깍 교체하면서 관리했어도 10만넘으면 어딘가 문제생겨도 크게 이상할것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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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부녀콜렉터 조조
그것도 오히려 외제차 부심 없어진 이유중 하나지 개나소나 다 타는데 내가 E클이나 5시리즈 끈다고 뭐 주목받지를 못하니까 옛날엔 A4만 끌어도 집에 돈좀 있나보네 할텐데 요즘은 그런거 타면 저새끼 차에 인생 꼴아박은 카푸어 아녀? 하니까
유부녀콜렉터 조조
어차피 보증기간 내에는 고장날일도 별로 없고 수리비 들일 없음 고장으로 악명 높은 랜드로버도 좋아하는 사람 꾸준히 많아서 신차는 잘팔임
10만 넘으면 이제 부품교체 시즌인데 독일차들 부품수급부터 가격 정비공임까지 하나같이 다 비싸고 어려움 ㅋㅋㅋㅋㅋ
유지비를 낮추는 최적의방법... 내가직접하는수밖에없다
뭐 미국은 간단한 정비는 자기가 하는 게 맞고 차 정비할줄 모른다고 하면 차 몰아 본 적 없냐고 물어보는 게 보통이니
엔진 다 뜯었네
K에선 아니된다... 이지경이되면 이미 돌아올수가없어...
헤으응...
미국에서도 독일차는 자가정비 못해..
정답이다 유게술사!!!! Bmw 일부기종들만 가능하긴함 Gm부품 긴빠이쳐서 나도하고있어... 쉐맨...
에이, 겨우 밸브커버 뜯은걸론 엔진 오픈한걸로 치기도 힘듬.
저정도만 뜯어도 보통은 복구불능일거같은데
파키스탄 형님들처럼 https://youtu.be/WqgO1ZlcJos?feature=shared
구앙아ㅏㄱ!!
아주 기초적인 차량정비다
ㄹㅇㅋㅋ
정비하기도 어려운 구조라 공임비도 ㅈㄹ맞고 부품가격 자체도 국산차에 비해 엄청 비싸다보니 첫 구입가격이 싸도 나중에 좀 지나면 유지비가 차값보다 더 나오는 수가 생김
독일차가 명성과 다르게 내구도가 별로라는 것도 꽤 알려진 사실이 되어버림
루루팡 루루얍
독삼사가 내구성이 구린게 출력을 우주끝까지 올려서그럼
요즘 도는 루머가 친환경 플라스틱을 써서 이게 보증연한 지나면 부식되어버린단 말도 있더라
ㄹㅇ 퍼포먼스중시에 내구성 버려서 ..돈많은사람 상대론 이게맞긴하지
ㅇㅇ 열에취약한건데 반대로 일본차가 내구성이 좋다고 하는게 보수적으로 만들어서그런거임 고성능차들은 내구성이 좋을수가없음
그렇지 어차피 부품소재야 고성능차나 일반차나 철, 알루미늄, 플라스틱, 고무같은 소재들이 주로 쓰이는건 매한가지인데 고성능일수록 부품의 내구도가 빠르게 떨어지게 되니 고장이 잘 날 수 밖에
일본차는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인기 없는 이유를 알겠던데, 꼭 불매 이런거랑 상관없이 장점은 확실한데 "그돈주고 이건 좀..."이라는 느낌이 좀 강하게 오는듯
수리비는 새 부품 달아야 하니까 신차랑 똑같고 사실상 통장 가챠 돌리는 꼴이지...
수리하는 제품들은 새거기때문에 수리비가 비싸다 애프터마켓 호환성으로 가라로 고차면 더 ㅈ된다
애프터마켓 부품도 제조사에 납품하는 검증된 OEM 제품은 괜찮다고 하는데 알리에서 구한 제조사도 안 적힌 중국제 애프터마켓 부품 가져와서 쓰면 ㅈ되는게 맞다고 함
oem으로 고치면 양반이지 그래도 그것도 비싼편임 알리산으로 고치면 ㄹㅇ 호환만되는거지 엔진아작나는경우가 많더라
올드카 씬에서는 cnc가공이나 3d프린터로 직접 제작해서 고치는 진또배기 광인들도 넘쳐남
정품도 별거 없음. OEM으로 고치는게 100퍼센트 정답임. 보쉬, 컨티넨탈, 셰플러, 만도 기타 등등 단, 알리 같은거 말고. 이런건 대체 어떻게 구하는거임?
수입 중고차는 싸면 쌀수록 이게 정말 싼게 아니라 싼만큼 뭔가 문제가 있거나 수리비로 나간다는거
이 사람 말하는 게 엄청 웃겨서 그냥 중고차 딱히 알아보는 거 없는데도 보게 되더라ㅋㅋㅋ 특히 최근에 나온 중고차 감가율 = 니가 ㅈ될 확률이다 비유도 적절하고
부품졸라비싸고 정비성이 지랄맞아서 공임도 비싸고 싸고잘하는센타 수소문해야되고 일이많음
그냥 경제가 박살나서 차 수요 자체가 박살남
20만에 받아서 23만째 타는데 그냥 적당히 타다가 폐차한다는 생각으로 타면 탈만함
BMW 중고는 걸러야한다
아냐 그나마 게네들이 부품호완이되서 고치기쉬워... 쉐보레 부품 긴빠이쳐서 고치는놈들 천지삐까리임...
킬로수 많은 독일차(시쳇말로 독일썩차-독썩)는 사는게 아니라 배웠습니다
카푸어는 절대 되고싶지 않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엔 차를 사기가 좀 그렇지 거기다 외제차는 인식이 워낙 ㅋㅋㅋ
요즘은 연식 많은 수입차 타고 다니면 사람들이 다들 측은하게 봄. 그렇게라도 허세를 부려야지.. 하는 눈으로 본다나.
요즘은 연식 엄청 많은 20년 정도 된 수입차 말고 애매하게 연식 많은 차들은 일단 카푸어인가 하고 의심하고 봐서
ㅇㅇ 슬슬 20년쯤 넘어가면 저거 고친 재력에 경탄하게 되지 ㅋㅋ
지금 저렴한 수입차타긴하는데 다음은 무조건 국산가야지 서비스센터 생각하면 국산이 답이더라..
부품 가격은 신차 기준 가격이라는 걸 잊지 말아야함
나는 그냥 24만키로 13년식 엑센트 타고다님 어차피 100만원에 산거 퍼지면 버려야지(폐차해야지)
차는 국산 타야됨 수리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