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2]에서 아름다운 비주얼을 보여줬던 멧케이나 마을은
디자인하는데 몇년이 소요되는 힘겨운 작업이었다고 한다.
이중 아트북에서 밝혀진 비하인드가 하나 있었는데.............
자 보자....멧케이나 마을 디자인 컨셉아트.......
?뭐냐 디자인 초안 상태 왜이래
봇치야 디자인이 왜 이러니
그.....디자인 괜찮...다고 생각....해요
아니 그얘기가 아니잖아 새끼야
(대충 유사한 다른 거)
왜 마을에 산호초들이 잔뜩 자라나있는 컨셉이냐고
그.....바다 부족 컨셉이니까....산호초가 가득 자라난 지형에....마을을 만드는거...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해요
??? 안돼 형은 이거 못 결재해, 수정해와
아무리 외계래도 산호는 '수중생물'이야!
..........작업 존나 많이 했는데 시1발.......
"디자이너들은 본능적으로 모든 사물들을 최대한 이질적으로 디자인하지만,
결국에는 실재하는 현실적 디자인으로 돌아옵니다"
-아바타2의 공동 미술감독(판도라 환경, 나비족 문화 파트 전담) 딜런 콜
이렇게 "화려하게 지상으로 자라난 산호초 지형" 이라는 아이디어를
카메론이 사전제작단계에서 '산호는 수중생물'이라는 원칙을 따르라며 엎어버린 끝에
지금의 맹그로브나무스러운 마을의 디자인이 탄생했다는 이야기.
그러니까 산호초로 집지은 컨셉을 생각했는데 '산호초는 수중생물인데 물밖에 집짓는데 쓰는게 말이되냐' 라고 꼽준거군
"거대하고 화려한 산호초가 수면위로 자라난 구조"가 초기기획이었대
하지만 산호초는 수면위로 자라지않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