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톤프리 ut90s 를 사용중인데
게이밍으로 하기엔 지연시간이 좀 있는거 같아서
무선이어폰으로 지연시간 짧은거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무선 이어폰 ut90s pc 에 연결하는 지연시간 같은거
벤치마크 확인 할 수 있는거 따로 있나요???
현재 톤프리 ut90s 를 사용중인데
게이밍으로 하기엔 지연시간이 좀 있는거 같아서
무선이어폰으로 지연시간 짧은거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무선 이어폰 ut90s pc 에 연결하는 지연시간 같은거
벤치마크 확인 할 수 있는거 따로 있나요???
1. 일단 '블루투스' 라는 규격을 사용하는 이상 일정 수준의 지연 시간은 피할 수 없음. 이어폰 자체에 게이밍 모드 지원이니 어쩌니 하는 것들이 있지만 지연 시간이 '없다' 라고 느낄 만한 경우는 존재하지 않음. 2. 무선이면서 딜레이가 거의 없는 제품이 필요하다면 2.4GHz 기반으로 동작하는 이어폰을 찾아 써야 됨. 가장 대표적인 게 소니의 인존 버즈. 사운드가 썩 좋다고 볼 수 없고 화이트 노이즈도 꽤 깔리는 편이지만 현재로서는 별다른 대안이 없음. 참고로 게이밍 헤드셋들의 경우 2.4GHz 기반의 제품이 꽤 있을 거임. 3. 가장 편하고 속시원한 건 유선 이어폰이지만, 이런 이야기를 꺼내면 다들 싫어하니 패스.
그럼 헤드셋이랑 유선 이어폰 둘 다 추천 가능할까요?? 대신 유선 이어폰이면 길이가 좀 길면 좋을거 같아서...
헤드셋의 경우 https://prod.danawa.com/list/?cate=12238749&searchOption=/searchAttributeValue=801226 에서 자신이 원하는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HyperX 나 커세어, 레이저, 로지텍, 스틸시리즈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 추천되곤 합니다. 유선 이어폰의 경우 설명이 복잡해지긴 합니다만, 음질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케이블 교체식 이어폰에다 별도의 긴 커스텀 케이블을 사서 연결하면 됩니다. 최근의 웬만한 (특히 차이파이) 인이어 이어폰들은 다 케이블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대의 차이파이 이어폰들은 예전에 비해 음질 면에서 훨씬 좋아졌기 때문에 오히려 문제가 됩니다. 집에 별도의 DAC 가 없어 PC 에 직결해 써야 할 경우 PC 의 노이즈나 사운드 왜곡 같은 것까지 그대로 들려줘 버리거든요. 그래서 USB DAC 까지 추가로 구매해야 돼서 추가 비용이 많이 나갑니다. 음질 같은 것에 민감하지 않으시다면 그냥 적당한 무선 헤드셋을 쓰시는 게 속 편하고 낫습니다. 그래도 혹 유선 이어폰을 쓰고 싶으시다면 쪽지를 주세요. 길게나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어... 그냥 이터널리턴 할 때 음질이 깨지지 않을 정도로면 충분해서... 이상하게 톤프리 무선 이어폰으로 하니까 음질 깨지는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사운드가 중간중간 깨지거나 끊기는 건 수신 감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거의 필연적으로 생기는 문제이고, 2.4GHz 라도 주변에 와이파이 신호가 강하거나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등이 있을 경우 그런 현상이 간혹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무선공유기 상에서 2.4GHz 신호를 완전히 끄기만 해도 무선 신호 간섭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블루투스의 경우 자체적인 여러 한계 때문에 큰 의미 (혹은 개선) 가 없긴 합니다. 그리고 유선 이어폰의 경우 여기 핫딜게에 올라오는 저렴한 차이파이 이어폰 적당한 걸 잡으신 후 그 이어폰의 케이블 단자 규격에 맞는 2m 짜리 (혹은 적당히 긴) 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될 겁니다. 예를 들면,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467098821.html 같은 적당히 저렴하면서 쓸 만한 이어폰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5772991137.html 에서 해당 이어폰의 규격 (2pin) 에 맞는 3.5mm 옵션을 선택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