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마신 이도
암흑계와 낙인이 주로 사용했는데 일반소환까지 틀어막아서 일적이나 블랙홀 없이는 몬스터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종족 속성도 악마 어둠이라 저 두 테마와 잘맞았었고 결국 마스타듀얼 금지카드 목록에 올라간다
디스트로이메어 이브리스
전개파츠로 쓰던 오르페골과 다르게 사이버스 gs 부터는 특수소환 봉인에 주목해서 쓰기 시작했으나 마이너한 구성이었다
이후 스프라이트에서 고점용으로 쓰이다가 유벨이 지원을 받은 뒤론 유벨의 약점인 길항승부, 크샤트리라를 막으면서 너무나도 쉽게 특소락을 걸어버렸고 결국 마스터듀얼에서 금지를 당한다
기믹퍼핏 나이트메어
99%는 낙인이 발사하던 카드다. 이 카드는 다른 특소락 카드랑 다르게 소환시 1턴동안 지속되는 효과이고 이 때문에 그냥 소환만 성공하면 한턴이 무조건 묶여버린다.
가장 큰 문제는 마함 카드로 턴을 다시 받으려해도 낙인이 다시 묘지에서 꺼내오면 또 특소락이 걸린다는 거였고. 낙인은 테마 어드벤티지를 쉽게 벌어들이는 카드군이었기에 한턴 여유를 줬을 경우 이기는게 매우 어려웠다. 역시나 마스터듀얼에서 금지를 당한다.
DDD 사구왕 바이스 레퀴엠
현재 마스터듀얼에서 가장 유행하는 발사 재료다.
주로 쓰는건 낙인이고 암흑계도 이도대신 사용가능하나 실바가 금제에서 풀려난것 때문에 그냥 패를 0장 만들거나 카드를 전부 드로우시키면 이기기 때문에 굳이 말림패를 넣으려하진 않는다.
펜듈럼 카드기 때문에 일적의 코스트로 쓸 수 없다는 장점이 큰편이나 높은 타점이 거슬리는 편. 물론 낙인은 어드벤티지, 고타점 몬스터, 필드 몬스터 제거를 전부 다 갖춘 덱이라 별로 문제될게 없다.
나이트메어의 빈자리와 천배룡에 대항할 방법을 찾던 낙인 유저들은 지금도 신나게 사구왕 발사 중이고 24년 11월 현재 마스터듀얼에서 딱히 금지 얘기는 안나오는 중.
골딱이어서 이런게 유행 하는지도 몰랐네
덕분에 낙인 이미지가 발사대가 되버렸어
그냥 락 거는 카드를 내지마 졷나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