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는 그개 가불기라 싫어하는게 당연해
저 블박 사건 이전에
급발진 신봉자들 보면 답 나옴
제조사가 설치한다?
- 니들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거네?
안 한다?
- 문제가 있으니 안 하겠다는거네?
어차피 답은 난 깔거임 이걸로 정해놓고 문제를 맞추는데 그걸 누가 하겠어
블박을 돌리기위해서
차의 엔진을 건다 -> 엔진이 발전기를 돌린다 -> 짜잔!! 전기생산 이아니잖아..
차를 타기위해서
차의 엔진을 건다 -> 엔진이 발전기를 돌린다 -> 전기생산!! -> 블박이 전기를 냠냠한다지...
그리고 순정옵션 장착시 발전기 용량이 옵션을 다 충족하고도 밧데리를 충전하는걸로 아는데??
0.3이면 2프로인데 엔진효율 2프로 올려뵈바 전세계에서 스카웃제의 들어온다
그리고 여름엔 안오르지만 겨울에 올라가는 이유도 여러가지 있지만 쎄루 더 빡시게 도느라 밧데리 더 떨어진거 메꾼다고 발전기 더도는거임.
그리고 발전기 부하량에 따라서 저항이 달라진다는데 뭔 이상한소히 줄줄써놓은지 모르겠음. 문과임?
참고로 매번 논란이 되는 급발진은 정확히는 차량 전자 제어 장치 이상에 의한 급발진 여부 임
차량 구조적인 문제나 기계적 결함에 의한 급발진은 적지만 분명히 사례가 존재하나, 전자 장치 오류로 인한 급발진은 증명된 사례가 없어 계속 운전자 과실이냐, 아니면 증명이 안될 뿐인거냐 논란이 있어왔는데
최근 저런 사례들이 나오면서 논란이 한참됐는데도 증명된 경우가 없는데, 그럼 여태까지 전자 장치 급발진 주장 건들도 본인이 착각해놓고 우기는거 아니냐는 여론이 많아진것
고령뿐만 아니라 비교적 젋고 남녀모두 사례있었음
중요한건 배력이 안생길때 같이 브레이크 감이 다를때 어떻게 멈추는지 한번이라도 연습해보는 것임.
원래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자동차 초창기부터 현재 전기차까지 모두 사용하고 있어서 어찌됐든 브레이크만 밟음 멈춘다는걸 누구나 알고 있지만 어느정도로 어느 느낌으로 밟아야하는지는 각 차종마다 해봐야 알거든..
참고로 브레이크 압이 사라진 경우난 어른 체중으로 힘껏 밟아야 멈추게됨.
급발진도 분명히 있긴한데 뭐 충돌 사고만 있으면 급발진이라고 했었으니.
페달 블박 하자니 제조사도 싫어하고 이상하게 운전자들도 싫어하고 ㅋㅋ
휴먼에러가 이래서 조심해야됨 머리속이랑 실제 행동이랑 다르게 기억되니까
운전미숙이 생각보다 많았다는게 증명되고 있지...
급발진 있을수도 있다 허나 이렇게 많을순없다
이슈를 만들고 있던 사람들 보니까 그걸로 돈벌이 하던게 걸려서 그런게 아닐까??
급발진은 자동차 소리부터 다르던데 걍 풀악셀 밟는 소리랑 완전 다르더라
급발진도 분명히 있긴한데 뭐 충돌 사고만 있으면 급발진이라고 했었으니.
페달 블박 하자니 제조사도 싫어하고 이상하게 운전자들도 싫어하고 ㅋㅋ
제조사는 진짜 급발진일어나면 빼박되니 싫어하고 운전자는 본인과실로 들어나면 할말없으니 근데 진짜 급발진도 패달블박없으면 증명못하는데 ㅇㅇ 그냥 추가비용이 싫은건가
제조사야 더정확한 edr있는데 뭔 블박을 다냐고 하는거라.... 은근히 블박이연비 엄청 까묵드라
솔직히 둘다 피할 구석이 필요한거지 제조사도 무조건 자기들 책임이 아니라는 보장 없지만 이건 운전자 또한 마찬가지니까 급발진 같은데 내가 정말 엑셀 안 밟았을까 둘다 확신 못하거든
들어나면x 드러나면o
제조사는 그개 가불기라 싫어하는게 당연해 저 블박 사건 이전에 급발진 신봉자들 보면 답 나옴 제조사가 설치한다? - 니들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거네? 안 한다? - 문제가 있으니 안 하겠다는거네? 어차피 답은 난 깔거임 이걸로 정해놓고 문제를 맞추는데 그걸 누가 하겠어
머 현대가 페달 블박 인정 안 하던 시기도 있었지만 저 사건 이전까지 저걸로 수익보는건 페달용 블박 만들고 파는 애들이었지
제조사는 이미 여러 데이터 감지장치가 있는데 굳이페달 블박을 달 이유가 없고 소비자는 쓸 때 없는 옵션 넣고 돈 더 받는다고 싫어함.
블박이 먹는거라고 해봐야 전기빨아먹는거 밖에 없는데 그게 왜 연비를 엄청 까먹어?
한국 전용 갈라파고스 모델이 되는거라 수출 위주인 제조사는 싫어할 수 밖에 없음ㅇㅇ 일본과 동일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넣는거라면 몰라도
자동차에 전기는 뭐 조상님이 맹글어주시냐 기름으로 엔진을 돌린다 그 엔진으로 제네레이다를 돌린다 짜잔 전기 생성
전기를 까먹으니까. 발전기는 조상님이 돌려주는게 아니잖아 소나타 기준 빌트인캠 있고 없고 공인 연비 0.3키로 차이남 (자연흡기 2.0기준 복합 12.6인데 빌트인캠 있으면 12.3나옴)
블박을 돌리기위해서 차의 엔진을 건다 -> 엔진이 발전기를 돌린다 -> 짜잔!! 전기생산 이아니잖아.. 차를 타기위해서 차의 엔진을 건다 -> 엔진이 발전기를 돌린다 -> 전기생산!! -> 블박이 전기를 냠냠한다지... 그리고 순정옵션 장착시 발전기 용량이 옵션을 다 충족하고도 밧데리를 충전하는걸로 아는데??
니말대로라면 배터리 모자르면 주행중 녹화조차 안된다는 뜻인데 맞음?? 그리고 발전기 용량 키웠다면 그만큼 기름 더쓴다는거잖아
블박이 주행중엔 발전기 전기를 빨아먹어서 연비랑상관없을꺼고.. 주차시 녹화기능때문에 밧데리 전기를 쪽~쪽~ 빨아먹다보니 블박 미장착차와 시동시에 힘찬시동에서 후달려서 그런건가? 그래도 그렇지 공인연비 0.3정도면 빌트인캠에 뭔짓거리를 한거지??
고속일 때는 상관 없는데 저속일 때는 특히 전기용량이 큰 제품을 사용할 수록 (35W이상 고속 충전기라던가) 엔진 부하가 더 가해진 다고 알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자체는 전기소모가 그렇게 큰편은 아니긴 하지만 어쨌든 연비에 영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순정상태에서 발전기용량은 엔진힘/풀옵션/연비까지 생각해서 발전기 용량을 결정해서 나온거임... 주행중에는 발전기에서 생산되는 전기로 다해결하고 남은전기로 밧데리 충전해서 주행중에는 밧데리가 관여안함... 주행중에 밧데리가 맛탱이갔다... 이말은 발전기가 맛탱이 갔다는 뜻이니까.. 사제로 발전기 용량을 키웠다면 그만큼 기름 많이쓰는건 맞음.. 엔진용량에 비해서 큰 발전기용량을 달았으니 엔진힘이 줄었으니까..
블박이 주행중엔 발전기 전기를 빨아먹어서 연비랑상관없을꺼고 -> 상관 졸라많음. 당장 배터리용량 후달릴때 전원키면 아이들링 rpm부터 올라감 글고 빌트인캠이 일반 사제 블박보다 전기더먹는것도 맞긴한데 일반 블박도 0.2키로정도는 떨어짐
음.. 밧데리 용량 후달리쯤에 전원을 켜면.... <-------- 이거는 저녁에 차대놓고 아침에 시동걸면 아이들링 RPM이 올라가는건 당연한건데.. 요즘같이 겨울이면 원래 아이들이 700 prm에서 노는 차도 1200씩 올라갔다가 일정시간 지나면 700대로 내려옴... 이건 밧데리 있고없고 상관없는거임.. 일단 시동걸리면 밧데리가 맛탱이 갔더라도 운행은 잘되니까.. 방전된 차량 점프시켜서 일단 시동걸면 다시 시동꺼지지 않는한 차는 잘굴러가는 이유와 같음... 밧데리가 충전이 될지는 모르겟지만.. 그리고 블박이 연비를 떨군다는 이야기는 여러분들이 하는말이니 틀린말은 아닌걸로 알겠음... 근데 블박이 떨구는 연비가 빌트인캠이 공인연비 0.3정라도니.. 생각보다 연비 별로 안떨구네 싶음..
0.3이면 2프로인데 엔진효율 2프로 올려뵈바 전세계에서 스카웃제의 들어온다 그리고 여름엔 안오르지만 겨울에 올라가는 이유도 여러가지 있지만 쎄루 더 빡시게 도느라 밧데리 더 떨어진거 메꾼다고 발전기 더도는거임. 그리고 발전기 부하량에 따라서 저항이 달라진다는데 뭔 이상한소히 줄줄써놓은지 모르겠음. 문과임?
음.... 답글 달아준분들의 정보를 통합해보면.. 추운겨울때 매1일마다 퍽셔 충전기로 차 밧데리를 100% 풀충전해놓고 다니는행동이 연비에 도움주고있었다는 소리구만... 어쩄든 좋은 정보 감사..
휴먼에러가 이래서 조심해야됨 머리속이랑 실제 행동이랑 다르게 기억되니까
운전미숙이 생각보다 많았다는게 증명되고 있지...
이슈를 만들고 있던 사람들 보니까 그걸로 돈벌이 하던게 걸려서 그런게 아닐까??
급발진 있을수도 있다 허나 이렇게 많을순없다
급발진은 자동차 소리부터 다르던데 걍 풀악셀 밟는 소리랑 완전 다르더라
아버지가 한번 당했는데 본인의 이야기로는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같은게 난다고 하시더라고...
급발진자체가 엔진폭주기때문에 풀악셀보다도 소리가 더크지
그리고 수상하게 나이가 많아서
진짜 저거 즈음 이후로 급발진 이야기 하나도업네? ㅋㅋㅋㅋ
저거 이후로 페달 블박 얘기도 쏙 드감 ㅋㅋ 운전자들 스스로 페달을 밟았다는걸 증명하는 꼴이 되버려서 유명한 유튜버도 너무광고한다고 한소리 들었는데 아이러니함
급발진 타령 유튜버들 보면 전부 이익관계임
사고가 나면 일단 뒷목부터 잡고나오는 것처럼 무조건 급발진이라는 핑계부터 대니 그렇지
급발진은 있음. 사람이 타고 있지 않은데, RPM은 풀악셀 되고 있는 영상도 있는데 뭘..
갑자기 RPM이 올라가서 운전자가 내렸는데도 차가 혼자 벽에 들이박고도 계속 바퀴가 구르는 영상이 유명하지.
있다 없다만 보면 있지 근데 조사하면 원인 결과 나오고 증명도 가능한 사건들이 있지 문제는 그게 안되는걸 급발진이라 하고 사고만 나면 우기먄서 일이 생기는거고
나 그 카센터 인가?? 내렸는데 꼬라박는거 봄
아 눌렀다고 시전하는 게이머들과 비슷하군
순간적으로 뇌 장애(뇌경색, 뇌출혈, 혹은 가벼운 허혈성 뇌질환)이 오거나 해서 다리 감각이 정상이 아니라서 본인은 평소 느낌대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몸이 안따라와줬을 가능성이 훨씬 높지
저 택시기사 왼발 위치도 안좋아서 애초에 운전 자세가 틀려먹었음
이래서 물타기가 시작되면 진짜도 묻히는 거임 이제 급발진 주장해도 누가 믿어주겠어 다 운전미숙이라 생각하지
사실 급발진 주장도 물타기로 시작한 거라.
뭐야 짤 고장났어ㅋㅋㅋㅋ 클릭해야 정상적으로 나오네
자신은 숙련된 운전자니까 그런 사고가 터지면 무조건 기계 오작동일 거라 믿고, 제조사에서 부정하기 힘든 증거를 남기려고 사비로 페달 블랙박스를 달았는데... 선생님? 휴먼에러란 게 있습니다.
급발진 사고가 없는건 아니지만 요즘 사고나면 개나소나 다 급발진이라고 우겨소...
그래도 우길넘들은 우길듯
급발진은 있을 수 있음 딱 거기까지
급발진 관련 기사 유행 할 때 특히 할머니 운전자 사고로 손자 죽은 사건 같은 거에 동조하는 사람들 엄청 많았는데.. 12년도, 24년도 팩트 체크 없이 사고자 사연 만으로 급발진 기사 쏟아낸 언론사들... 기억해야 함..
언제 사건 말하는건진 모르겠는데 https://www.google.com/am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590970_36516.html 해당 급발진사고는 급발진 재현까지 성공 했는데 동조라고 하는건 쫌
이건 재현이 아님 비슷하게 외관을 흉내내는 거지
다른 재현 기사도 있음 https://www.google.com/amp/s/news.sbs.co.kr/amp/news.amp%3fnews_id=N1002059515 이건 ㄹㅇ 빼박이라
빼박 아닌것들만 가지고 이야기하는구만. 전자는 bmw차량은 밸브 고착화 후자는 그냥 원격 악셀만들어서 밟는다는거 같은데 이게 어떻게 급발진임...
급발진 여부는 다 필요없고 당시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는지만 알면 판별끝남
개인이 페달 블박을 사제로 단지 시간이 좀 지났는데 지금까지 단 한개도 급발진 영상이 안나왔고 페달을 잘못밟은 영상만 나온걸로 봐서는 진짜 급발진 사례는 아주 적을거임.
왜 급발진은 고연령층에서만 발생하는지 생각해보면 알 수 있음... 자동차가 나이를 판별해서 급발진이 가능한가에 대한 답은 뭐 다들 알고 있을테니...
괜히 급발진이 의심되면 일단 페달부터 떼고 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님. 휴먼에러면 거기서 차가 느려질거고, 진짜로 급발진이면 브레이크 찾아서 부숴버릴 기세로 밟으면 되니까.
참고로 매번 논란이 되는 급발진은 정확히는 차량 전자 제어 장치 이상에 의한 급발진 여부 임 차량 구조적인 문제나 기계적 결함에 의한 급발진은 적지만 분명히 사례가 존재하나, 전자 장치 오류로 인한 급발진은 증명된 사례가 없어 계속 운전자 과실이냐, 아니면 증명이 안될 뿐인거냐 논란이 있어왔는데 최근 저런 사례들이 나오면서 논란이 한참됐는데도 증명된 경우가 없는데, 그럼 여태까지 전자 장치 급발진 주장 건들도 본인이 착각해놓고 우기는거 아니냐는 여론이 많아진것
그 손자가 사망한 티볼리 할머니는 급발진 맞는거 같던데.. 레이서가 풀악셀 밟아도 그상황이 안나오던건 진짜 ECU에러로 생각되더라고요
https://www.nocutnews.co.kr/news/6273719?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50107060522 상반기중에 결과 나올듯
그 사고 브레이이크등 안들어온거 보면 엑셀 밞은거임
자동차의 머신 스피릿이 나이 많은 운전자만 골라서 급발진을 일으킨다함 ㄷㄷ
개나소나 사고나면 급발진 주장을 남발하고 특히 고령 운전자들이 많았음.. 그리고 무엇보다 급발진이면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야하는데 사고랍시고 터지는 상황이 죄다 브레이크 밟아야 하는 타이밍에만 귀신같이 터짐...
고령뿐만 아니라 비교적 젋고 남녀모두 사례있었음 중요한건 배력이 안생길때 같이 브레이크 감이 다를때 어떻게 멈추는지 한번이라도 연습해보는 것임. 원래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자동차 초창기부터 현재 전기차까지 모두 사용하고 있어서 어찌됐든 브레이크만 밟음 멈춘다는걸 누구나 알고 있지만 어느정도로 어느 느낌으로 밟아야하는지는 각 차종마다 해봐야 알거든.. 참고로 브레이크 압이 사라진 경우난 어른 체중으로 힘껏 밟아야 멈추게됨.
시청역 살해범 아직도 자기는 최고의 운전자라고 짖고있더만
쏙 들어간건 아니고 급발진 주장 사건 터지면 또 들고일어나겠지 시간 지나면 다 잊혀짐 밀양 사건, 초등 교사 자살 사건, 등등 다 조용하잖음 그리고 저 택시 건은 수많은 급발진 의심 사건 중 단 한 건이었을 뿐인데 일반화 하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