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파이터 6 밸런스 조정 발표
https://x.com/i/status/2000400458431746109
이번 업데이트는 마이, 엘레나, 사가트 3캐릭터를 메인으로 한 조정입니다.
지난 번의 전체 조정 이후에 플레이어블이 된 엘레나, 사가트에 관해서는, 캐릭터의 개성이 되는 주요 기술의 일부가 컨셉을 발휘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현상을 감안해, 사용의 편리를 개선하는 조정을 실시했습니다.
콤보나 연계의 폭이 증가해, 각각이 가지는 강점이나 개성을 보다 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손을 넣고 있습니다.
마이는 이전의 업데이트에서 상대의 행동을 강하게 제한하는 기술의 하향 조정을 실시했지만, 여전히 각종 화접선을 이용한 연계는 배틀의 주도권을 잡기 쉽고, 특히 상대를 구석으로 몰아붙였을 때의 연계는 전 캐릭터 중에서도 굴지의 강도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연계에 대해 저스트 패리나 무적기 등, 하이 리스크이면서 고난도의 행동을 성공시키지 않으면 상황이 호전되기 어렵고, 대처가 너무 어려워졌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재차 기술 성능에 재검토를 했습니다.
이번 조정에서는 대응 난이도나 루프성을 억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 저스트 패리를 성공시키지 않아도 가드·노멀 패리로 번아웃을 유발하기 어렵게 하면서, 화면 구석 전방 잡기 후의 상황을 변경하는 것으로, 수비시에 마이의 공격을 버텨내기 쉬워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조정 내용은 캐릭터별 조정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