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진 스타일은 가장 좋아하는 iPhone 16 기능.

iPhone 16은 이전 세대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새로운 휴대폰에는 몇 가지 멋진 트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은 사진 스타일 기능을 개편했고, 새로운 버전은 이미 iPhone 16 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
iPhone의 사진 스타일의 진화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Apple은 iPhone 13에서 처음으로 사진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압축된 이미지에 적용된 간단한 필터가 아닌, 이 기능은 캡처 과정에서 이미지의 톤, 대비, 따뜻함과 같은 것을 변경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변경은 피부 톤과 하늘과 같은 것에 관해서는 더 지능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iPhone 16 모델을 통해 Apple은 사진 스타일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립니다. 새로운 스타일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사진을 클릭한 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pple은 카메라의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각 사진의 색상, 빛, 그림자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RAW 사진이지만 이제는 압축된 버전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Apple의 Smart HDR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iPhone의 후처리 소프트웨어가 사진을 너무 선명하고 밝게 보이게 만들고 , 때로는 비현실적으로 보이게 만든다는 것에 대해 여기서 여러 번 썼습니다. 저는 그림자를 보존하면서 더 자연스러운 느낌의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ProRAW 사진을 찍을 수는 있지만, 그러면 iPhone의 모든 저장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Live Photos도 잃게 된다는 건 말할 것도 없고요). 동시에, 일반 JPEG 사진에 한 편집은 파괴적이고 보기 좋지 않습니다.
iPhone 16의 사진 스타일로 사진에 가장 어울리는 모습을 선택하세요
Neutral, Rose Gold, Amber, Vibrant, Natural, Dramatic, Cozy, 그리고 두 가지 다른 Black and White 옵션을 포함하여 15가지 사진 스타일이 있습니다. Apple은 인터페이스로 성공하여 각 스타일을 매우 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Photos 앱은 그림자, 색상 및 채도 간의 완벽한 균형을 찾기 위해 드래그할 수 있는 그리드를 보여줍니다.
다시 말하지만, RAW 사진을 찍어 Lightroom과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편집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Photographic Styles를 사용하면 빠르게 편집할 수 있어 더 쉽고 직관적입니다. 또한 Photos 앱에서 모든 편집 토글을 변경하는 것보다 쉽습니다.
아래 예에서는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설정하고 그림자를 늘려 더욱 극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다른 예에서는 Cozy 스타일을 사용하고 색상의 강도를 높여서 일몰을 더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점은 사진을 찍기 전에도 카메라 앱에서 실시간으로 사진 스타일을 미리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자신의 스타일을 저장하는 옵션이 그리울 뿐입니다.
편집은 비파괴적이므로 언제든지 다른 스타일을 변경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기기에서는 새로운 사진 스타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없지만 iCloud는 모든 메타데이터를 동기화하여 예를 들어 Mac이나 iPad에서 이러한 이미지와 스타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iPhone 16에는 카메라 컨트롤, 오디오 믹스, Pro 모델의 4K 120fps와 같은 다른 멋진 카메라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iPhone을 사용하면서 사진 스타일로 사진을 편집하는 것을 점점 더 즐기게 되었습니다. 타사 소프트웨어에 너무 의존하지 않고도 사진과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아지는 것은 항상 좋은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