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의 수학자 선생님들께 조언을 요청드립니다...
예를들면...
10 = X * 5 일때요...
엑스를 왼쪽으로 넘기고
10 을 오른쪽으로 넘기고...
이런식으로 X의 값을 구하죠
X = 5 / 10
(일단 이게 방정식이 맞나요? 제가 공부를 너무 못해서.......)
1. 가만히 있던 5는 왜 분자가 되는지?
2. 5 앞의 등식이 왜 곱에서 나눔으로 바뀌는지?
3. 10은 X 랑 같이 바뀌어서 분자의 성질을 유지하는 것인지?
등등이 궁금합니다...
0.7 = 0.8 * X
를 풀어야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답이 왜 0.875 가 나왔는지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이해를 해야 응용문제가 나와도 풀텐데...
첫번째 거꾸로 했습니다. 10/5 에요. 두번째 문제는 오른쪽에 7/8 을 곱하면 똑같아지는 거구요.
https://www.cymath.com/ 방석식 풀이 과정 보고싶으시면 이 사이트 추천합니다. 자격증 준비하는데 수포자라 문제집 보고 엥? 싶을때 애용하는데 좋더라고요
첫번째 거꾸로 했습니다. 10/5 에요. 두번째 문제는 오른쪽에 7/8 을 곱하면 똑같아지는 거구요.
첫번째에서 '양쪽다' 에 '똑같은 수'를 곱하면 맞잖아요. 2 = X 면 2 X 5 = X 곱하기 5죠. 이런 식으로 양쪽에 1/5 를 곱한거에요.
이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이해하니 쉽게 풀이가 되는군요~
= 는 항등식이죠 양쪽에 있는 값은 항상 같다는 뜻입니다 즉 양쪽에 같은 작업을 해주면 구하고자 하는 값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에 같은 값이 있다는건 왼쪽꺼를 오른쪽에 쓰고 오른쪽꺼를 왼쪽에 써도 무방하다는 거죠 10 = 5x 5x = 10 x만 남기기 위해 같은 작업(/5) (5x)/5 = 10/5 x = 2
ebs 50일수학 추천합니다. 말하신 내용들 초등학교수준부터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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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이거 좋네요!!! 시험때까지 자주 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야매로 잘못배우면 저렇게됩니다. 사실는 5를 넘기는게아니고, =을 가로지르는 양쪽에 전부 5로 나누는 겁니다. 그럼 5를 넘긴거처럼되요. 1.10=x*5 2.10/5=x*5/5 3.10/5=x*1 4.10/5=x
왜 양쪽다 오를 나누나요라고 물어보는 사람이있는데 x쪽에 x하나만 남게할려고 양쪽에 5를 나눠주는겁니다. 그래야 x=10/5가되니까요.
ㅋㅋ초등시절 배운거 같은데 선생님이 야매셨나봐요. 양변에 같이 나눠주니 이해가 쉽네요~
네 맞습니다. 사실 가만히있던 숫자가 =를 절대로 넘어가는 일은 없습니다. 오른쪽에있던 *5와 왼쪽의 /5는 서로 다른 상관없는 숫자입니다. 보기에 숫자가 같으니까 같아보니는 착각이죠
양변에 같은 수를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고 해서 x에 대해서 정리해나가는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