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출처에 있는 90조짜리 츄오신칸센이 한몫 할 수도 있다.
자기부상열차이고, 사용되는 자석이 초전도 자석인데, 이 초전도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선 극저온을 필요로 한다.
극저온은 뭘로 만드냐고?
액체헬륨이다.
물론 지금은 헬륨풍선으로까지 쓸 정도로 다들 안이하게 펑펑 써대는 헬륨이지만, 이렇게 산업에서 본격적으로 쳐묵하기 시작하면 진짜 노답이 된다.
가뜩이나 원자량도 작아 자연유출되기 쉬운 게 헬륨인데....자석레일이 아무리 폐쇄형으로 만든다고 해도 수백킬로미터짜리 선로, 거기다가 액체헬륨을 쏟아붓기 시작하면 소모량은 감당이 안될 것이다.
지금 헬륨 가격으로도 츄오 신칸센의 운용비용은 장난 없을텐데 과연 헬륨값이 치솟기 시작하는 미래엔 어떻게 될 것인가...
그렇다. 일본은 '지상'의 신칸센을 유지하기 위해 '월면'의 헬륨을 채굴할 생각을 진지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이 시나리오대로라면 일본의 국토교통성은 곧 나사나, 로스코스모스, 스페이스X를 능가할 우주발사기관이 될 것이다.
JAXA가 있지만 구 일본제국의 육군과 해군이 서로 잡아먹을듯 했던 것처럼 얘네도 그렇겠지 뭐 ㅋㅋ
PS:97%의 뇌피셜 개드립
그전에 단가가 폭등해서 다 써보기도전에 폐차할껴 ㅋㅋ
팩트 : 전혀 상관없다 헬륨 사용하는 냉각계통은 보통 1차를 질소를 사용하고 이게 2차 헬륨을 냉각하는 구조로 작동함 그래서 헬륨 소모량은 극히 미미함.
그전에 단가가 폭등해서 다 써보기도전에 폐차할껴 ㅋㅋ
어마어마한 현대유적이 완성되겠네ㅋㅋ 장장 수백킬로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터널공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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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차♂
빅뱅 재현해서 발견해다 주세요....
태양에서 헬륨을 빼오고 그로인해 태양은 빛을 잃어가는데~
엌ㅋㅋㅋㅋㅋ
팩트 : 전혀 상관없다 헬륨 사용하는 냉각계통은 보통 1차를 질소를 사용하고 이게 2차 헬륨을 냉각하는 구조로 작동함 그래서 헬륨 소모량은 극히 미미함.
내가 몰랐던 부분을 알려주다니...비겁하다...!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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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58034012
당연히 문자 그대로 레일에 액체헬륨을 쏟아붓는 걸 상상한 건 아니고, LHC마냥 레일따라 냉각계통 배관 흐르는 걸 생각했쥬....근데 자료보니까 레일에도 초전도자석 박는다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