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82
조회 273494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61
조회 77991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6
조회 197842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6541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497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35
조회 426591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7314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20
조회 29583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2
조회 189487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61913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6404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6128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9
조회 39970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9013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7
조회 72772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467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4
조회 19894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895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905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680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70
조회 65966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1384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860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240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3100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633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4
조회 5389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80
조회 39163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철덕 : 한국 철도는 미개하다! 일본철도 최고! 정시율을 봐라! 시설을 봐라! 서비스를 봐라! 친절하다!! 우리나라는 불편하고 낡고 불친절하고 어쩌구!!!! 신칸센 최고! KTX 들여온건 최악의 선택!! (...)
그렇게 돈이 많은 미국이랑 일본이 왜 110V쓰는지는 알구 잇지?
표준궤가 1435mm니까 1067mm는 제법 많이 좁은거
협궤도 나름 국제 규격임 전국을 협궤로 깐게 잘못이지 독자규격으로 간건 아님
아 그래서 일본 열차들이 쪼만해 보인 거구나
아마 일본만큼 요금 받으면 뭐라도 가능해. 근데 요금 올리면 젤 먼저 지롤 하는게 철덕이드라 ㅋㅋ
그건 철덕후를 가장한 일뽕같은데… 밀리터리로 치면, 10식 전차는 세계제일의 주력전차이며 K2는 비리덩어리 쓰레기라는 얘기 하는 애들.
일본은 왤케 독자규격을 좋아하는걸까
덕중에 제일 더러운 애들이 일뽕러+철덕 이야. 에네들은 철덕을 가장한 일뽕을 마치 지식으로 가장해서 퍼뜨리거든. ㅋㅋㅋ
우리는 땅이 작아서 가능했지만 (그것도 시간 무쟈게 걸림) 미국이나 일본은 워낙에 깔아논게 많아서 그게 안되서 그래. 철도 조차도 궤간 바꿀라면 땅이 필요한데 부지가 안되면 그것도 안되걸랑
아 그래서 일본 열차들이 쪼만해 보인 거구나
표준궤가 1435mm니까 1067mm는 제법 많이 좁은거
아 이 300미리정도 차이가 궤도 간격이고 그럼 차체 폭은 더 많이 차이나겠구나..
일본대비 거의 40% 더 넓은거
철덕 : 한국 철도는 미개하다! 일본철도 최고! 정시율을 봐라! 시설을 봐라! 서비스를 봐라! 친절하다!! 우리나라는 불편하고 낡고 불친절하고 어쩌구!!!! 신칸센 최고! KTX 들여온건 최악의 선택!! (...)
철덕인 나도 그냥 그렇게 봄.. 걍 차종많으니 디자인 감상하는맛인지라..
아이러브레일건
아마 일본만큼 요금 받으면 뭐라도 가능해. 근데 요금 올리면 젤 먼저 지롤 하는게 철덕이드라 ㅋㅋ
솔직히 요금적정선 올리는건 그러려니 하고 받아들일순 있는데 노인운임부터 팍 해결했음 좋겠지만..ㅠ
아무도 못건드리는 금단의 영역 ㅋㅋ
후미카 쿰척쿰척
그건 철덕후를 가장한 일뽕같은데… 밀리터리로 치면, 10식 전차는 세계제일의 주력전차이며 K2는 비리덩어리 쓰레기라는 얘기 하는 애들.
Insanus
덕중에 제일 더러운 애들이 일뽕러+철덕 이야. 에네들은 철덕을 가장한 일뽕을 마치 지식으로 가장해서 퍼뜨리거든. ㅋㅋㅋ
철로에 뛰어들어서 비행기를 못 타봐야 저런 철덕들이 사라질텐데
진짜 금단의 영역인게 정치적인 거대양당도 건드리면 바로 선거망해버리는 치트키중하나가 노인관련 정책이라.
그럴땐 일본철도회사들 실상을 보여주자. 말도안되는 신입 압박하기에 똥군기가 만연하는 곳 인데.
K2가 쓰레기면 3세대 이하 전차 굴리는 나라들은 뭐가 되는거냐...
걔네들 머릿속에선 그런 고등한 사고가 불가능한 것 같더라고.
어떤 븅신오타쿠새끼가 그런말을 했을까 ㅋㅋ낄낄
일본 여행갔을때 기차 탄적 있었는데 엄청 흔들려서 멀미할뻔함 ㅋㅋㅋ
일본 - 일반 열차, 신칸센역을 따로 지어야된다 한국 - 그딴거 없음. 걍 역하나에 KTX,ITX,무궁화, 일반전철 사용가능
야 더쿠들 들으면 풀발하는거 2다 ㅋㅋ
근데 KTX가 세계에서 가장 고장율이 높다고 그러던데
이건 철덕이 아니라 일뽄아냐? 철덕이 아니지만 이건 일뽕 치사량맞은놈이지
여기 루리웹에서도 많이 보이고 유게에서도 많이 봤어
여기나 디씨나 네이버카페나 일뽕 치사량까지 맞아서 뇌가 녹아버린 일뽕은 많아 애초에 혐오물타기 주작질 내로남불이 넘쳐나는곳이기도 한데 모든 철도 덕후를 그런식으로 비하하는건 좋지 않아 차라리 ???로 넣는게 좋았을거야
뭐시여사용중이여
그거 티비인가에서 전에 나온거 보니까 ktx가 프랑스꺼쓰는데 그거 원래대로는 고장이 안나야하는데 우리나라에 갖고와서 막 이상하게 뜯어고쳐서 고장이 쉽게 나는거라고
뭐시여사용중이여
이분이 말하는게 바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자본주의의 논리. 나쁜 의미가 아니라 그냥 말 그대로 최대한 저렴하게 필요한 수준의 성능뽑기. 그것이 바로 단가절감!@_@! 과도하면 주옥 되는 그것.
진짜 철덕들이 저렇게 주장할리가 있나. 그냥 몇몇 일뽕이지.
일본은 왤케 독자규격을 좋아하는걸까
뭘보나요
협궤도 나름 국제 규격임 전국을 협궤로 깐게 잘못이지 독자규격으로 간건 아님
저걸 케이프 궤간이라고 하는데 일본만 쓰는 방식도 아니고 영국에서 먼저 시작된 방식임 근데 그걸 깐 국가들은 천천히 깔다보니 결국엔 표준궤로 궤간했거나, 지선에만 남겨두게 되었는데 일본은 단기간에 미친듯이 깔아대서 저걸 철거하고 새로 부설하려면 새로 공사하는 비용 급으로 돈들어가니 못하는거라서
또 영국이야 그럴줄 알았어!!
어차피 표준궤나 협궤나 다 영국에서 시작했어
영국에서 첨에 철도 표준을 정할때 당시 영국에서 돌아다니던 마차 폭을 기준으로 삼아서 협궤폭이 나온거라함.
그래서 신칸센 같은 경우는 뭐 박물관 전시한다고 부득이하게 옮겨야 할 일이 있으면 심야에 특수제작 트레일러차에 올려서 도로로 옮기지 궤간 몇미리 차이나는게 이렇게 복잡하고 귀찮은 짓을 해야 하는 결과로 이어짐...
돈도 많으면서 철도 업그레이드 안함?
aaa용사
그렇게 돈이 많은 미국이랑 일본이 왜 110V쓰는지는 알구 잇지?
우리나라가 표준 바꿀때 하듯이 한꺼번에 할 필요 없이 신규 구간, 보수 구간 위주로 바꾸면 충분히 바굴 수 있으ㄹ거 같은데 안하는게 이상하긴 함
aaa용사
우리는 땅이 작아서 가능했지만 (그것도 시간 무쟈게 걸림) 미국이나 일본은 워낙에 깔아논게 많아서 그게 안되서 그래. 철도 조차도 궤간 바꿀라면 땅이 필요한데 부지가 안되면 그것도 안되걸랑
그러니깐 시간 오래 잡고 하면 언젠가 될텐데 시도조차 안하니깐
우리나라도 일제잔재 좌측통행 운행남아있는거 못바꾸는 이유..
서울생각하면 그냥 못한다고보면됨 건물다부수고 리셋해야하는데 불가능함
그 비용이 너무 커서 그럼. 그 동네의 철도는 국철이 아니라 전부 민영기업이거든.
철로라는게 다 이어져있다보니 한번 갈으려면 구간 하나를 다 갈아야하는데 이걸 하룻밤사이에 할 수는 없고 아예 몇달 운행중단하고 공사해야하는데 일단 손해는 둘째치고서라도 매일 그거 타야하는 일반인들 피해가 막심해짐
그게 안됨. 보수구간만 바꾼다? 그 구간만 열차를 다른걸 써야함. 그럼 사실상 한개 철도를 전부 일시에 갈아야 함. 그러면 발생하는 비용과 운행정지로 인한 손실을 감당하기 힘듬. 그리고 그러기에는 이미 기존 시스템이 당연시 되어서 오히려 거기에 맞춰놔서 불편함이 아니라 당연함이 되어서 문제라 인식도 잘 안됨
비용에 천문학적인 돈이 들어감 그리고 그거 교체할동안 대체 교통이 없는데 그건 어찌 함? 거의 불가능 하다고 보면됨. 케이큐선은 협궤 안쓰는데도 단순히 지상철 고가철로 공사하는데도 거의 10년가까이 걸렸음
바꾸면 바꾼 구간은 뭐가 지나다니라고...
좌측통행 우측통행은 서로 동일한 행동인데 굳이 바꿀필요가 없는거지
돈을 퍼먹는 시설은 경로의존성이 엄청나니까
돈이 많은데도 업그레이드를 못한다면 돈이 충분히 많지 않은 것 아닌지 의심해봅시다
바꾼구간만 따로 운행 우리나라가 복선화 할때 그런식으로 운행한걸로 암
돈이 되는 구간이면 할수도 있겠지만 터널같은것도 저 규격으로 뚫어놔서 다시 터널 파야하고 다리도 저 규격이라 다시 처음부터 지어야하는데가 수두룩해서 생각보다 쉽지 않음 이미 돈 안되는 시골에 깔아놓은건 말할것도 없고
그냥 산이나 그런데 있는건 바꾸는데 돈좀 더 들이면되는데 도쿄 중심지 같은데 지나가는건 주변 건물 사서 뽀개야되서 졸라 빡실듯
다 얽히고 섥혀서 어디 한곳 바꾸는게 아니라 한 지역이나 연결 노선을 싹다바꿔야되는데 그게 될리가
방구석 유게이도 할만한 생각을 왜 안할까. 저쪽 공무원이 유게이보다 못하던지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싶은데.
지하철 대부분 민영에다가 심한데는 같은노선인데 구간별로 회사가 다른경우도 있어...
민간사업자가 엄청나게 많고 그 민간사업자 거의 대부분은 돈이 없어서 궤간 변경 같은 건 꿈도 못 꿈
민간업체 ㅋ
안된다고 힘들다고 하는데 왜케 떼를써 aaa용사 조차도 생각하는걸 쟤네는 안해봤겠어?
내가 뭐라 했냐? 왜이리 화를 내?
화난게 아니라 답답한거야 ㅎㅎㅎㅎㅎ
그리고 일본 돈 없어 작년 여름에 홍수났는데 아직도 복구 안되서 어린애들 급식도 제대로 못주고 있어 나라 빚은 경을 넘었고 철도는 도로랑 달리 뭐 앞에 건물 있다고 피해 갈 수가 없어 무조건 수용해서 깔아야 하는데 그런것 들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다고 윗분들이 말하고 있는거야
언젯적 얘기야...
이미 깔린 철도를 다 갈아엎어야된다. 지금 굴러다니는 전철을 죄다 내다버려야 된다. 깔린 철도 대부분이 국가 소유가 아닌 사철이라 맘대로 못한다. 그리고 일본은 사실 버블시대 시작때부터 이미 돈이 없었다.
? 이미 우측통행 된지 오래됐는데? 전철 이야기라면 바꿀때 사람들의 혼란이 더 커져서 안바꾸는거고
도시철도 즉 큰도시 지하철 기준이고 KTX 나 일반철도, 코레일 소속기관은 아직도 좌측통행이얌
쪼만해보이던게 그냥 쪼마난거였네
이게 스노우볼이 되서 전차도 외소해짐
쟤네 저거땜에 전차수송도 ↗되서 그거관련으로 독자규격아닌가 ㅋㅋ
어디가서 그런말 하지마라 철갤가면 풀발한다 ㅋㅋ
쇠돌이들이 빼액거리든 말든 ㅋㅋ
요즘 철갤 일베화됐음ㅋㅋ
진작에 일베밭이었어 ㅎㅎ
전차도 독자 규격이야?
예전에 유튜브에서도 일본인들이 한국군이 다수의 기갑전력을 철도로 싸그리 옮기는거 보고 신기해 하길래, 얘네는 아직 군대를 안가서 신기해 하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74식 이후로는 철도수송 포기한거 알고 놀람
그냥 업체마다 쓰는게 제각각이라 보는게 더 편할거임..
동세대 전차보다 몸집이 작음ㅋㅋㅋ 그이상 못키우는게 수송문제때문임
규격이라 나라 마음인데 문제는 폭이 제한 걸려서 큰 전차를 못만듬.
헐... 전차를 철도로 수송하지 않으면 어떻게 수송해? 도로로? 운전해서? 배로 옮기나? 비행기? 로켓?
헐... 어이가 없네
말도 안됔ㅋㅋㅋㅋㅋ 어처구니가 없다 레알
Анастасия
어디로 피난길 떠났는데?
아 전차에 엔진이랑 궤도 있잖아요
마이너 갤러리들로 대피함(모노레일이랑 일본철도 등)
1.협궤라서 수송하는데 무게제한이 걸림 2.가벼운 74식까진 어찌저찌 되나 싶었는데 본격적인 3세대 전차 90식부턴 무리 3. 그렇다고 안 나를 수도 없으니 나온 수단이 포탑과 하체 분리해서 따로 수송 근데 이러면 시간 오지게 잡아먹지 4. 나중에 10식 뽑을땐 그게 트라우마였는지 아예 다이어트 오지게 함
아니 독자 규격이라는게 아니라. 갸들이 개발하는 전차들은 한계중량이 정해져있어서 그안에서 다 해결해야함. 이게 존나 큰 페널티거든 그거 말하는거임. 뭐 우리나라도 비슷하긴 하지만.
전차전용 트럭이 있긴혀...
트럭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다른 나라도 트럭으로 하긴 하는데 일본은 트럭으로 "만" 함 철도로 하려면 포탑 따로 차체 따로 떼서 옮기고 도착 장소에서 조립 해야 함
아~~~~ 엌ㅋㅋㅋㅋㅋ 신기하다
기술이 아무리 좋다한들 기본 크기 못 키우면 화력 딸릴텐데.... 기본적인 사람 들어갈 공간이 없다는거자나... 전쟁나면 어쩌피 땡크 쓸일 없다는건가?
근데 전차를 차로 못옮기나? 한대씩 나르면 되지 않음? 울나라도 가끔 차로 옮기지 않음?
땡큐! 가서 궁금한거 다 물어봐야지
아~ 그래서 10식이 방어능력이 의심된다는 거구나 고마워요
엌ㅋㅋㅋ 신기하다
어! 나 이거 본 적 있어! 우왘ㅋㅋㅋ 일본은 진짴ㅋㅋㅋㅋㅋ
당연히 한국군도 철로 안 깔린데로 끌고갈때는 트럭 씀
ㅇㅇ 글치 전에 고속도로에서 전차싣고가는 치봐서 신기했었거든
일본 육자대 전차전력이 훗카이도에 배치되었을때 수송이 매우 어려워서 본토로는 못 돌아온다고 놀림받기도 했었음
잉? 무슨소리임 이놈들 최신땡크 협궤 수송 하려고 포신 구경장 줄이고 몸땡이 줄여서 카와이 하게 만들었는대
그 영상 자체가 10식 초도 배치도 안된 시점에 10식 열차수송은 대중에게 공개도 안된 시점임 초도물량 배치된 지금도 10식 전차 대규모로 열차 화물수송하는 영상 본적있음?
어우 저번에 오두방 타고 청평쪽 나가는데 반대차선으로 전차 실고 열몇대 지나가니 무섭던데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