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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거 만든 하청은 ㅈ됨
품질 검사 어디간겨
ㄹㅇ 공포인데 저건 차라고 못불러
고속도로 주행중에 저러면 기절할 자신 있어
플라스틱이라고 무시할 건 절대 아님. 저거 존시나 짱짱 단단함. 차 평생 절대 부러질 일 없는게 정상임. 제조불량임 ㅇㅇ
현대식 대응 나오겠군
주요 부품인데 저 부분이 그냥 플라스틱이었구나.
품질 검사 어디간겨
아니 그 전에 저거 통짜 쇠 깎아서 만드는거 아녔어?
저건 완성차가 알수가 없지.. 말마따나 ppm단위로 발생하는건데. 다만 저 꼴을 보면 현기 하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알것 같음.
ㅇㅇ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우리가 생각하는 플라스틱이 아니라면서 부러졌잖아.. 결국 다른게 뭔데?
쇠에 따라서는 안부러지고 구부러지거나 찢어져
문외한 입장에서는 금속이 그나마 나은거 아닌가 싶은데.. 어느 정도 불량이라도 파괴되기 전에 소성 변형이 일어나서 이상을 감지할 수 있으니..
모든 차들이 그렇지만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가 어마어마해서 다른곳 무게 줄이는게 최우선 이니까.
문외한 입장에서 모든 차를 프레임 바디로 만들고 철판을 두껍게 만들고 모든 부러질만한 부품을 금속으로 하면 얼마나 좋겠어....경량화는 (특히 전기차는) 모든 자동차 메이커의 숙원임
금속이어도 다이캐스팅이나 주조로 제작해야되는데 얘네들도 사출성형이랑 똑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음. 내부 기포등으로 인한 파단은 재료의 탄성구간 안에서도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불량이야 금속도 주물이면 저런 불량 날수있고 절곡해서 용접으로 만들어도 불량나면 저럴수 있어
현기차 1차 협력업체 품질 일 하다가 현재는 다른 직종으로 갈아탓는데 품질 개판임 지금 당장 본네트열고 엔진 보면 우리회사제품들 보이는데 나는 저 제품들의 비밀을 알고있지 근데도 기아차를 타고있는 내 인생
처음 소싱 허가 받을때 제품이랑 공급하는 제품이랑 다르다는 얘기임? ㄷㄷㄷ 그거 큰 문제 같은데.. 특히 성능관련된 부품이 그럼..
공포
ㄹㅇ 공포인데 저건 차라고 못불러
자폐쌔끼
돈 아끼려고 국산차를 탄다고? 뭐 외제차 수리비는 조상님이 내주시니?
고속도로 주행중에 저러면 기절할 자신 있어
그러게 고속도로에서 저러면 진짜 아찔한데
브레이크가 저러면 속도 살살 줄이면서 벽이나 나무같은데 들이받기하도하지. 엑셀빠져서 뒤에서 박아버리면 어째.. 국도에서는 반대겠지만
나 운전병 때 연료휠터 나가서 가속패달 아무리 밟아도 40도 안나갔던 적 있는데 진짜 졸라 무서워 뒤질 뻔 했음. 바로 국도 빠져서 정비소 갔는데
일단은 제어부분만 살아만 있다면 브레이크가 좀더 강하게 작용하게 설계되어 있다고함 브레이크밟고 엑셀끝까지밟아도 안나가잖아
핸드 브레이크로 살살 걸어서 쓰면 안 되려나??
엑셀이 안먹을때 크루즈 컨트롤이 차에 있으면 그걸로 속도 조절하면됨. 반대로 브레이크안먹으면. 기어를 중립으로 놓아 속도를 충분히 줄인 후에, 버튼식이 아닌 사이드 브레이크일경우 사이드 브레이크 당기는거 조절하는걸로 정차하면됨.. 경험담임
아니 핸들 잡아야지 기절하면 어캄ㅋㅋㅋㅋ
그래도 전기차라서 다행이네 회생제동 땜시 알아서 브레이크 걸릴테니
요즘 전자식이 많아서 쉽지않음
선생님 왜 양쪽 다 경험을 가지고 계신거죠?ㄷㄷ
현대식 대응 나오겠군
하마쨩
일단 저거 만든 하청은 ㅈ됨
고소 들이 박고 빼애액거릴거 생각하니 부랄이 아프네
품질팀 아작나긋네
2차 업체 일하던 시절에 일정 맞춘다고 불량인 부품 가져다 쓰는경우 하도 많이봐서 하청업체 탓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책임은 하청에 씌우겄지 늘 그랬듯이
저리 깔끔하게 똑 부러진거면 설계부터 문제 있을거라 생각드는데
그건 아니고.. oem이 ㅈ나게 보수적임
주요 부품인데 저 부분이 그냥 플라스틱이었구나.
그렇다면 설계미슨데
플라스틱이라고 무시할 건 절대 아님. 저거 존시나 짱짱 단단함. 차 평생 절대 부러질 일 없는게 정상임. 제조불량임 ㅇㅇ
금속도 누적 피로 생기면 부러지는건 마찬가지라서...
그냥 플라스틱은 아니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임. 현대만 쓰는거 아니고 외제도 씀. 근데 저걸 제조불량에 품질검사도 그냥 통과된건 ㅈ된거 맞음
차 평생 절대 부러졌는데
멀쩡한 품질인 경우에 말이지 불량품을 못 걸러내고 제품에 달고 나가서 문제가 된 거지
요즘 시판되는 모든 차 악셀페달은 플라스틱이라 보면됨. 쉐보레 차 페달 앗세이 몸체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인데 이게 오함마로 있는힘껏 죽어라 내려쳐도 안부러짐.
현기차 : 고객님과실입니다. 너무 세게 밣아서 그래요~ 고객님 충돌각~ 의 명언 잊혀지지 않다
비단 저것뿐아니라 차 본넷 열어보면 주요부품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많음 ㅋㅋㅋ 근데 사고나면 차 외관이랑 나사로 연결된 부품들이 박살나지 안에있는 플라스틱 파츠들이 파손되는건 못본듯
설계 자체는 6시그마로 했겠지...초기불량은 전수검사로 거를 수 있지만(APC UPS가 이거 하더라) 사용중 불량품이 없는 제품은 이론적으로 없을 수가 없긴하지
패달 부러짐 방지 구독하기
구독료 월 5만원(인상 가능성 있음)
흉기 그 자체잖아;;
현기차에 원가절감 담당부서 있던데 얼마나 마른오징어 쥐어 짜듯 한거냐?
그것도 있겠지만 지금 신차 나오는게 물량이 딸리니까 납품기한을 겁나 땡겨버려서 하청업체가 불량검수도 제대로 (안하고?)못하고 납품한거 아닐까?
원페달 드라이빙 (브레이크만)
엑셀이니까 다행이지 브레이크였으면 지금 당장 핸들 돌려서 현대 본사 입구로 돌진하는게 맞음
저건 전수검사 못하는 부분이라 납품업체도 미칠 노릇이겠네
루리웹-5454838417
일반인들이 흔히 생각하는 그런 플라스틱 아니야. 외제차에서도 다 쓰는 존시나 개미친 딴딴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있어. 차 평생 부러질 일 없는게 정상이야.
루리웹-5454838417
? 따로 크롬커버 씌우지 않는이상은 보통 플라스틱 아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그 경도 자체가 일반 플라스틱하고는 다르다고 하더라..
ㅇㅇ아니 '보통은 플라스틱 쓰지않나' 라는 말..
근데 부러졌죠?
알아보니까 그 사용용도에 따라서 이름이 다르긴 하더라 우리가 알고있는 ABS나... 자동차에서 가장 유명한게 폴리카보네이트더라
힘받는 부분을 플라스틱으로 만든다고? 미쳤어?;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강도와 탄성이 좋고 100°C 이상에서도 견딘다"
세상에... 저걸 플라스틱을 쓸 생각을 했네
저번에 뭔 프랑스 영화에서 차패달 부러지던데 그거생각나네
로다주 닮은 주인공 나오는 풀스피드
얼마나 단가 절감 하려면 저걸 플라스틱으로 바꿈
원가절감 아니야. 외제차에서도 다 쓰는 개미친 존나 딴딴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있어. 남들이 흔히 생각하는 그런 플라스틱 아님
한동안 사장됐었던 흉기차 드립 다시 부활하겠네 YF 쏘나타 때 현대기아차가 그렇게 까였었는데
이게 아마 그 시기였을듯 하네요 유머짤 폴더에 오래 가지고 있는걸 보니
이것도 이제 옛날일임 요즘 미국에서 품질불량으로 리콜 터지고 도난방지장치 안달고 출고했다가 연쇄 도난사건 발생해서 이미지 떡락중임
저게 왜 플라스틱이야 ㅁㅊ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런 플라스틱 아니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외제차에도 다 쓰는 개미친 존시나 짱짱 단단한 플라스틱 있어
저 플라스틱이 정상적으로 나왔다는 가정 하에 사람 머리 내려치면 진짜 그대로 죽일 수 있는 조오온나 단단한 플라스틱이 있음. 문제는 검수가 제대로 안됐으니 저 짝이라는거지.
달리고 멈추고는 근본 기능인데 거기서 저런 고장이 나면...
히익
신박하네; 기아타는데 불안하군
흉기차로 한창 욕먹던 지난 10년간 페달 부러짐 사고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자주 발생하던 문제임
요즘은 핸드브레이크도 안될텐데 브레이크면 진짜 어쩌냐 ㄷㄷ
EPB 계속 당기고 있으면 비상정차 가능함
아 진짜? 그럼 가능은 하구나
근데 비상시 파킹브레이크로 세울수 있다는건 사람들도 알고는 있어야함. 당장에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 알아도 작동법 모르는 사람들도 많고
어케하냐
일반 와이어 사이드 브레이크는 그냥 잡아 당기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위쪽으로 3초 이상 땡기는 거였음. 뭐 차량마다 제조사 마다 다를수 있으니 설명서를 미리 읽는게 베스트임.
뭐 요즘나오는차들 크루즈컨트롤 익숙한 사람이면 엑셀부러진건 수습못할고는 아니긴한데... 엑셀브러졌으면 브레이크는 멀쩡하겠냐고 ㅋ
10년 전에 현대차 하청 부품공장에서 일해본 바로는 공차 벗어나는 불량품은 따로 빼는데 그 불량 중에서도 조립되는 것과 조립도 안되는 완전 폐기품으로 또 분류를 하길래 반장에게 물어보니, 조립되는 쪽은 내수용에 들어간다함. 그럼 완전 양품은 뭐냐고 했더니 그건 수출용이래.
페달 플라스틱은 좀 심한거같은데;
그런 일반적인 플라스틱 아니야. 외제차에도 다 쓰는 존시나 개짱 단단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고 있음
엑셀은 그리 힘주어 밟지 않는데도 저게 부러지네..
단가절감 해야 할 곳이 있고 무슨 일이 있어도 하지 말아야 할 곳이 있지 ㅅㅂㅋㅋ 저걸 ㅋㅋㅋ
고갱님 페달은 43.29도 각도로 밝으셔야합미다
자동차 업계서 일하는 입장으로 봤을때 플라스틱 사용하는건 문제안됨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pet pc 같은게 아니라 PPA 같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 강성은 잘나온다 보통은 저런제품은 ES평가라고 강성 평가 기준도 전부있는건데 저런경우엔 사출불량 + 양산시 전수검사가 제대로 안 이루어진거임 적어도 만들던 업체는 털릴예정
납품받을때 QC안한 현대차도 잘못있음
본문대로 기포 문제면 그건 전수검사 불가능함 해당 로트 전체가 불량이면 모를까
보통 받을땐 샘플링으로 하니까... 근데 성능 검사에서 저게 안걸러졌네
엔진니어링 플라스틱은 쇠만큼 단단한거도 있음... 플라스틱 썼다고 깔게 아니고 공정에서 못 잡는걸 지적해야됨.
아이오닉5에서 그렇게 호평받았는데, 6에선 왜 또 초심을 되찾는거야
초심을 찾은게 문제..ㅋㅋㅋ
하청업체 빠따 맞겠네
고속도로에서 저렇게 되면 난 멘탈 나가서 어버버 하다 사고 낼 듯
어... 저 플라스틱은 진짜 플라스틱 아니라 딴거지 할정도로 존나게 존나 딴딴한거 맞을텐데...??? 진짜 제조불량이라 납품한 하청업체 겁나 쳐맞을것같네
전량 리콜 들어가야겠고만.
플라스틱이라 그러니 무조건 약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