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GTA5 나왔을때 50GB나 해서 엄청 용량 크구나 했었는데
요즘은 50GB는 뭐야 그 이상도 그냥 넘드만...
왜그런거임 대체??
예전에 GTA5 나왔을때 50GB나 해서 엄청 용량 크구나 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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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안함 + 고해상도 시대로 가면서 텍스쳐 용량 미침
디스크로 안내서 굳이 압축에 시간이나 노력을 소모할 필요가 없음
용량 최적화 하는게 귀찮아서 걍 유저 하드가 알아서 책임지길 바라며 막 내버림
든게먾아서?
발적화?
압축 안함 + 고해상도 시대로 가면서 텍스쳐 용량 미침
그래픽에서 폴리곤 많이 써서?
체력바 하나 만든다고 1기가 때려박는 시대가 되었다
노압축...
디스크로 안내서 굳이 압축에 시간이나 노력을 소모할 필요가 없음
겸둥현진
다 용량 많아져서 이제 겜도 못깔게됨
용량 최적화 하는게 귀찮아서 걍 유저 하드가 알아서 책임지길 바라며 막 내버림
압축에 별 신경 안 씀. 4k 영상 컷씬이 동영상으로 들어감.
타폴1이였나 게임내 음성파일 압축 안해놔서 60기가 먹어가지고 기겁했는데 요즘 aaa급들은 그냥 넘어가더라고
그래도 이번세대는 전세대 비해서 용량 많이 줄어든 편임. 전세대는 hdd에서 ssd 넘어가는 과도기라 로딩속도 줄이고 고해상도 cg영상 넣겠다고 똑같은 파일 우겨넣는식의 로딩단축기술써서 오픈월드 aaa게임들 용량 100기가가 일상이였어.
택스쳐와 영상 불러오는데 로딩은 한세월인데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한계로 정말 골때리는 시기였음.
1. 그래픽 리소스는 용량이 큼. 특히 고해상도 텍스처, 폴리곤이 많을수록 2. 렌더링하기도 바빠 죽겠는데 그래픽 리소스 압축 풀 컴퓨팅 리소스 없음 ps5 가 오죽하면 IO에 전용 프로세서 떄려박은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