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같은 차종사양 차가격에서 하이브리드 붙으면 최소 400플러스에
부품가격이 일반내연차에비해 기본 3배이상임
위에 에어컨 콤프도 전자식이라 가격3배..수리해주는곳도없고 재제조품도 없음
고장나면 무조건 새걸로...
브레이크 장치도 전자식이라 가격 백단위 그냥넘어감 일반차는 1~20 정도..
겉벨트세트도 마찬가지 하이브리드는 3배비싼게 들어감
그리고 하이브리드에만 붙는 배터리 모터 쿨링 시스팀 엔진클러치 등등
국산차 하이브리드 전용부품이 10년 20만km 평생보증도해준다지만 배터리 수명 떨어졌다고 보증안해줌
모터나 배터리나 고장일경우 보증해준다는거지 성능저하는 돈내야함
배터리 300만원 모터 최소 200만원..
그리고 하이브리드는 전부 DCT 미션이라 클러치 교환하면 최소 150..그런데 이건 일반차도 비슷함
문제는 하이브리드를 오래탄다면 위에것들 한번은 갈 경우가 있다는거임
열심히 기름값아껴타봤자 결국 수리비로 다꼴아박는 하이브리드차
1년에 4만km이상타고 차사면 10년은 써서 수리비해도 충분히 본전뽑는사람아니면 그냥 일반 휘발유차 타는게나음
걍 지금처럼 출퇴근버스나 계속 타야겠다
요즘 현기 1.6터보 하브는 죄다 자동변속기랑 매칭될건데?
그리고 하브로 키로수 얼마 안뛸거면 하브가 경제적이진 않지;
난 사고 안날꺼니까!
하브가 감가도 훨신 적은걸
자기 환경에 맞는차 타면됨.. 지하주차장 없고 키로수도 적으면 그냥 가솔린이 답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