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개인개인 최대 2.5배로 강해지고 받는 데미지가 50%로 줄어들지만
뭉쳐 다니면 붙히면 안되기도 하고 최종 장비 끼는 것도 불가능 해지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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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lsang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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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문제는 디렉팅임 ㅋㅋㅋ 첫영웅은 무조건 사이클론 뽑으면 일단 절반이상은 먹고감
사이클론? 시리우스가 아니라?
아 유닛이름이 사이클론이라 시리우스 맞지 아군병력에 메딕 붙여주면 좋아죽음
아 유닛이름도 사이클론 아니지 뭐엿더라
투견이요...
ㅠ 스2도 안한지 오래됏엉
겜안분..아니라고..
ok
고늑은 따져볼게 꽤 많지만, 일단 가장 중요한건 얘네를 꼭 병적으로 무조건 따로 떨어뜨려놔야한다-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음. 시리우스 포탑이나 방울뱀 장판 같은거 깔아두고 빠지면 다른 무법자가 같이 합류해서 써먹을 수 있거든. 고늑 버프 켜지나 꺼지나 확인되니 그걸 통해 적이랑 싸울때만 '협전적 거리두기'를 시전하면 되는거임.
궁장이 없는거 때문에 신경쓰이는게 많겠지만, 그래봐야 기본적으로 뎀감 버프 먹는게 꽤 세니까 궁장 의존도가 극단적으로 높은 무법자&단독 행동에 제약이 많은 무법자가 아니면 너프먹는것보단 버프가 더 큰 경우가 많아. 각 궁장별 특징을 꼽아보면 타커-딜증. 하지만 어차피 따로따로 다녀야하니 타커궁장=고늑버프랑 또이또이함. 너프없음. 시리우스-포탑 강화. 포탑 맷집 살짝 약해지는거 제외하면 너프 체감 없음 샘-스킬쿨감. 어차피 쿨감도는거 보다 걍 평타로 두들겨서 적들 다 쓸어담는게 고늑 샘이라. 블레이즈-궁장의 강화보호막효과가 없는건 좀 체감이 됨. 그래서 기존 타커의 블레이즈는 딜 얹어주는 궁극의 탱커였던 반면에 고늑 블레이즈는 적 화력이 극단적으로 세지면 기존타커때보다 더 너프먹은 상태가 되어버림. 얘는 탱 지원이 좀 되는 초 광역 지상딜러 느낌으로 굴려야함. 대포알-궁장이 딜 뻥튀기인데 이게 빠져서 딜은 없는 셈이 되어버림. 대신 그만큼 기존의 부활+고늑의 뎀감버프로 진짜 혼자 냅둬도 주점에 드럽게 갈 일 없는 미친 탱커 하나 등장해서... 시간끌이용으로 2장비 하나만 들러서 던져놓으면 정말 징글징글하게 살아남음.
방울뱀-궁장이 광역평타딜 추가. 방울뱀으로 지상 물량 상대시키는 걸 원해서 고늑때 뽑는게 아니므로. 울뱀이는 장판 곳곳에 깔며 다른 무법자 보조&건물 철거 보조용임. 니카라-궁장이 쉴드걸기. 하지만 아군무법자랑 같이 다닐 일도 거의 없는 고늑에선 어차피 있어도 큰 의미없어서. 넉스-주변 무법자 쿨감. 애초에 안붙어다니죠? 베가-마컨유닛 지속시간 증가. 지속시간 증가해서 마컨유닛 많이 모을순 있는데, 그거보단 뺏은 유닛도 고늑효과 받능게 정말 지림. 즉, 하나하나 따져보면 '적재적소'에만 활용된다면 궁장이 없다고 너프먹는 애들은 없다고 봐도 됨.
너 이뇨석 전문가구나
방구석 ㅈ문가임. 참고로 아래는 손딸리는 개흐접물별 기준으로 무법자별로 먼저 달아주면 좋은 장비들 타커-2장비 수류탄 딜량증가 시리우스-공중공세면 1장비 미사일, 저그 상대면 3장비 자폭딜. 샘-3장비 초은폐 블레이즈-3장비 화염전염 대포알-2장비 부활 방울뱀-3장비 스팀팩 니카라-의미없 넉스-2장비 범위업. 초중반 기준으론 스킬 깡딜이 워낙 우월해서 1장비부터 혈안이 안되어도 존나셈 베가-1장비. 닥1장비.
고늑은 '무법자 생존성 확보'가 가장 중요하니까 저 장비들이랑&3료선 확보를 잊지말고 꼬박꼬박 해주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