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요약하자면 게임이 겁나 피곤하고 하드코어함
보통 시뮬겜들은 발전 = 편해짐인데
이겜은 더 많은 관리할 요소 + 변수창출임
거기다 게임 특성상 쉬워야하는 초반에도
기계처럼 딱딱 맞는 관리 안해주면 바로 적자처맞고 망함
그럼에도 저런 하드코어함이 아이덴티티라 팬층이 있고
최신작인 ANNO 1800은 유비겜 아니랄까봐 빅토리아 시대의 모습을 잘 구현해서
평이 좋음
간단히 요약하자면 게임이 겁나 피곤하고 하드코어함
보통 시뮬겜들은 발전 = 편해짐인데
이겜은 더 많은 관리할 요소 + 변수창출임
거기다 게임 특성상 쉬워야하는 초반에도
기계처럼 딱딱 맞는 관리 안해주면 바로 적자처맞고 망함
그럼에도 저런 하드코어함이 아이덴티티라 팬층이 있고
최신작인 ANNO 1800은 유비겜 아니랄까봐 빅토리아 시대의 모습을 잘 구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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빡빡이아저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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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다른 맵에서 서로 자원 교환하니까 엄청 귀찮더라. 근데 그게 또 시대상에 맞고
공무원겜이 다 그렇지만 빠지면 재밌는데 하고나면 일하고온 느낌임
거기에 2070 인가 방주띄우고하는건 또 기술언락이 온라인으로 기록되서 언락하는것만도 개죶같은데 한패하면 온라인 제대로 연결안되서 두배로 죶같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