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는 경사나 곡선에서 한계도 있고, 새로 까는 것들+개량하는 것들은 고속화 때문에라도에라도 죄다 터널 뚫어버리지만서도
사고 위혐은 상대적으로 훨씬 적으니 말이지
철도는 경사나 곡선에서 한계도 있고, 새로 까는 것들+개량하는 것들은 고속화 때문에라도에라도 죄다 터널 뚫어버리지만서도
사고 위혐은 상대적으로 훨씬 적으니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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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단위로 들면 대부분 맥쿼리같은 거대 민간 인프라 투자회사 끼고 사업함. 수십년 통행료 + 정부가 손실보전까지 해주니 개꿀 장사지..
지하화 되면 졷될꺼다. 홍수나면 죄다 잠겨서 엄청나게 대참사 일날껄
사고나면 무섭겠군... 고속도로 터널 화재사고만 봐도...
예금
기재차관 "부산 만덕∼센텀 대심도 터널 적기개통" https://www.yna.co.kr/view/AKR20240221075300002 저중 몇 개는 이미 건설 들어가서 완공이 코앞이다.
터널 화재도 화재인데 건설할때도 위의 건물들 영향가는 문제 겁나 터질텐데. 지금도 아파트 근처에 터널 하나 팔래도 문제 터지는 게 산더미인데.
엄청 미래세상같네
가장 중요한 문제 돈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핀도른자
조단위로 들면 대부분 맥쿼리같은 거대 민간 인프라 투자회사 끼고 사업함. 수십년 통행료 + 정부가 손실보전까지 해주니 개꿀 장사지..
기재차관 "부산 만덕∼센텀 대심도 터널 적기개통" https://www.yna.co.kr/view/AKR20240221075300002 저중 몇 개는 이미 건설 들어가서 완공이 코앞이다.
지금 동탄 1하고 2연결하려고 하는 경부 지하화 그 짧은 구간만 해도 수조원 들었다고.. 그거 경부 끊고 다시 잇는데 시간 걸리면 또 그만큼 더 들어간다고.. 물류비용 증가로..
서울 신림동 난곡사거리쪽에 이미 일부 구간 공사끝난 지하차도도 있음
개 미친짓 하는 거임. 리얼 저돈으로 수도권 분산이나 하지 존나게 모아놓고, 땅값 때문에 개짓을 하고 있음.. 이게 지금 당장돈 돈이 미친듯이 들어가고, 민자끼고 하기 때문에, 사실상의 도로 민영화인데, 추후 유지 관리비 생각하면, 레알 ㅄ짓하는 거임. 제발 사람들 수도권으로 그만 쳐 모으고, 좀 흩으라고...
개생퀴들이 진짜 땅값 올려서 지들 돈벌려고 나라를 팔아 먹고 있음. 이생퀴들 솔까 이완용이랑 다를 바가 없어.
사고나면 무섭겠군... 고속도로 터널 화재사고만 봐도...
그러니 말야. 고속도로 터널 화재는 진짜;;
괜찮아 죽는건 국민들이지 기득권이 아니거든 기득권에게는 돈이 먼저잖아?
터널 같은 경우는 사고나면 방안이 적지 않녀...? 2-30km짜리 초대형 터널같은 경우 딱 중간 지점에서 대형화제가 발생하면 대피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내구성도 문제될 것 같은데;;
대형참사는 확정적인데다가, 복구는 더 큰 문제지. 지상이면 우회도로를 쉽게 만들겠지만, 지하에 도로놓으면서 지상도로를 없애버렸다면 뭐....
저러면 화재가 ㄹㅇ ↗됨
예금
그림체 보자마자 김태랑이 떠오르는군 ㅋㅋㅋ
기업가 출신이라 그런지 2달만에 손절치네 빠른 판단과 행동력ㄷㄷ
아니 저런 말하면 뭐해. 2달짜리 총리가 무슨 의미 있다고.
지하화 되면 졷될꺼다. 홍수나면 죄다 잠겨서 엄청나게 대참사 일날껄
애당초 홍수 이전에 평소에 옆의 하천이나 강보다 지하로 가야해서 그런건 문제 안되게 할걸. 바보가 아니면 입구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새로 디자인하겠지 참사 난게 불과 몇년전이니까. 문제가 벌어진다면 지진 같은걸로 지하 시설이 타격 입었을 경우, 지하차도에서 고통 사고로 화재나는 경우, 시설 노후화로 누수가 일어날 경우겠지.
같은 참사가 반복되는 꼬라지 본게 한두번이 아니라서 불안...
중랑천은 여름마다 아래 하수부지 산책로까지 물 차오르는게 흔해서...문제났으면 오히려 공사도중에 문제 났겠지. 사실 지진도 지하시설 타격받을 정도로 일어나면 지하차도만 문제 생기는게 아니니까 최악의 상황의 예시로 든거고, 오히려 나는 저기서 교통사고 나서 화재 나거나 시설 유지비 쪽이 더 현실적 문제라 봄. 현실에서 벌어지기 쉬우면서 딱히 대책도 없는거 같아서
엄청 미래세상같네
터널 화재도 화재인데 건설할때도 위의 건물들 영향가는 문제 겁나 터질텐데. 지금도 아파트 근처에 터널 하나 팔래도 문제 터지는 게 산더미인데.
위에는 건물 못짓게 해야할듯... 공원이나 만들게하고
그래서 애당초 공원조성하는거도 위에 건물은 짓기 힘드니까임. 그게 아니면 아파트 같은걸 지었겠지.
그러면 또 굳이 지하화하는 의미가 없으니까. ㅎㅎ 지상구간을 활용하려고 지하화 하는 거라.
난 그냥 하나 무너져서 저거 기획 입안한 생퀴들 다 짤리고, 다시는 이딴 공사 안했으면... 본질적인 문제는 싹 무시하고, 사실상의 도로 민영화 까지 해가면서, 온갖 개짓을 다 하고 있음..
수도권 집중 가속은 그렇다 치고 유지보수 및 차후 재개발 여력은 생각했는지가 궁금하네. 몇십 년 뒤에는 그냥 우주로 가나.
이런 걱정 하는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네. 위에 길게 적었지만, 윗대가리들이 마지막을 향해 가는 대한민국 뼛속까지 발라먹는 거임.. 본질적인 문제는 해결안하고, 그냥 무조건 땅값 올려서 최후의 최후까지 짜내고 나면, 그생퀴들은 미국가서 살겠지.
저게 전국의 취업자들이 수도권으로, 정확히는 잠만 서울 근교 위성도시에서 자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서울 과포화 때문인데... 문제는 지금 건설업계가 숨이 꼴깍꼴깍 하고, 앞으로 인구 절벽 때문에 세수도 축소되고 공공인프라 유지비는 급등할 예정인데 순조롭게 건설되고 그게 유지가 될런지? ㅎㅎ
청년과 미래 산업을 위해 써야할 돈을 부동산에 쓰는 나라임
유지 걱정안하니까 저지랄하는 거임.. 진짜 최후의 최후까지 빨아먹고 버리겠다는 거.
괜찮아 괜찮아 저놈들 말만 번지르르하지 실제로 돈 없어
노원구, 창동 근처 중랑천은 현재 실시간으로 공사 중임. 거기 지날때마다 공사한다고 길 막아놔서 통행 열라 불편함.
이거도 거의 10년 된거 같음.
한국은 일본처럼 '늙고 낡은 사회'로의 진입을 준비해야 하는데, 아직도 현실들을 잘 못 보는 거 같음. ㅋㅋㅋ
시설물 관리하는 입장에서 보면 아무리 개난리를 피웟다고 해도 문제는 반드시 생긴다 사고도 반드시 생긴다 다만 최소화 하려면 지하보단 지상이 낫다
막상 터널 뚫는다고 해도 좋은 꼴 본 적이 별로 없음 차선은 법적 근거 없이 무조건 실선이고 병목현상으로 정체가 더 길게 이어지고 자연재해에 더 강하나? 그것도 아님
당장 기상이변으로 기습적 폭우 같은 문제가 앞으로 더 많이 벌어질 예정인데.. 그 짧은 지하도 구간에서도 사람이 빠져죽는구만. ㅋㅋㅋ
지하 터널 만드는 건 좋은데, 100 미터 마다 지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출입구는 반드시 있어야 함.
화제나 홍수 같은 안전문제는 잘 해결 된건가 모르겠네 요즘 아파트 문제로 구조도 튼튼한가 걱정이고
부동산 개발에 미친 놈들. 나랏돈 해쳐먹으려는 민간 투자회사. 거기에 호응하는 국민과 정치인. 환장의 시너지임.
일본이 인건비 문제로 대형 아파트 건설 못하고 대부분 조립식 건물에 살게 된지 제법 되었지? ㅋㅋ 우리나라 어디로 흘러갈지 뻔한데 다들 대비 안 하더라.
진짜 유행은 "민자 도로"인데 ㅎㅎㅎ
공공인프라는 여럿이 쓰고 그 비용을 나눠냄으로서 싸게 건설과 유지 가능한 구조로 유지되는지라 인구절벽에 직격타 맞는 분야임. ㅋㅋ 가뜩이나 정부는 세수도 줄어들게 되어서 돈 없이 일본처럼 빚만 잔뜩 질 거라, 앞으로 민영화 소리 쉴새없이 나올 거임.
쉽게 말하면 도로 민영화
동부간선도로는 확장공사끝나지도 않았는데 지하화소리나오는거보고 토건새끼들이 미친듯이 로비거나 싶던데
충북에 철도좀 놔주세요 ㅠㅠ
터널화재도 있지만 작년에 있었던 사고 때문에 지하도로 별로라생각했습
긴터널 운전하기 지루하고 너무졸려
터널은 피난용 터널이 따로 갖추도록 하는데, 이게 법령에 있나 없나는 찾아봐야 알겠지만 암튼 제대로 시공 했음 피난 자체는 문제 없지 제대로 시공하면 말이지
침수에는 답 없음
십수년 뒤에 대형사고 또 터지겠네
화재가 아니어도 홍수는 감당되나
좀 돌아가더라도 네비 찍을 때 저런거 제외할 수 있음 좋겠다
내가 죽기 전까지 아니 죽은 후에도 대한민국은 계속 어딘가 공사중일거야
짓는 것도 문제지만 나중에 유지보수 비용도 만만치 않을텐데 개발에 미친 나라라는 생가뿐
뭐 여긴 엄청 부정적인데.. 난 좋게 보는데 일단 도시 계획에서 도로가 차지하는 부분이 굉장히 커서.. 철도나 도로가 배치되면 그 구역을 경계로 생활권이 분리되기도하니까. 고속도로를 지하화하면 원래 고속도로 자리는 일반도로가 들어올거고 그럼 고속도로가 원도심을 패스하는 지역들 같은 경우엔 서로간 접근성이 많이 개선되겟지
천안더 허구헌날 경부선 지하철화 시키겟다고 하는데 나는 이게 꽤 괜찮은 생각이라고봐서.. 경부선 철도라인으로 일반 도로가 질러진다면 천안이 외곽도로는 괜찮은편으로 동서간 교행은 양호한데 남북과 교행은 개똥창인 부분이 있는점응 많이 개선할거라 보거든
공원화해서 자기네들 땅 값 올리려는 의도임
1. 그냥 막혀도 불만 없이 현 상황을 유지한다... 2. 세금을 더 걷던지 민자화 하던지 해서 천문학적 땅값을 지불하고 지상화 한다 3. 계획대로 지하화 한다... 셋 중 하나 고르면 됨. 답은 정해져 있지 않나? 입안자들이 바보들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