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스
건랜스: 적어도 건랜스 도장 이라는 밈, 제작진들 사이에서도 일단 고점은 어마어마한 무기로 하는점, 파쿠리 해가 놓고 아니라고 우기는 어느 게임 빼면 진짜 독보적으로 개성적인 메커니즘을 지니는 등 사랑받기는 사랑받는다.
수렵피리: 게임의 장르를 바꿔 버리는 화려한 지원능력, 해머가 없으면 머리를 독점해도 되는 특수한 오펜스 적인 입지, 멀티에서 적어도 기피 받지는 않고 곧잘 환영받는 입지를 지니기에 사랑받는 무기다.
하지만 랜스는.
어 음, 이거 작중 최고의 가드능력과 카운터 능력을 지니고, 리치도 길고 높은 곳을 찌를 수 있고 참격 속성이라 꼬리도 자를 수 있고 돌진 이라는 특수한 기능으로 기동력도 우수하고 평지에서 단차공격이 가능하고 기본운용법 자체도 쉬워서 초보자도 가능은 한 좋은 무기다.
아니 거짓말은 아니고 진짜로.
하지만 그렇게 좋으면 댁은 쓰슈? 라고 하면 고개를 돌리고 말 것이오.
이렇다 할 단점은 화력이 그리 강하지 못하다는 것 뿐인대 이 화력이야 극한으로 끌어올리면 그만이기도 하고 숙달된 헌터면 기량으로 극복 못 할 문제도 아니다.
하지만 인기가 없다.
아니 그렇다고 랜스 쓰는 헌터들이 지뢰냐고 하면 멀티에서 보이는 랜스 헌터들은 적어도 수래타는 비율이 가장 적고 퀘스트가 터지는 일도 적었던거로 채감하니 일단 분탕치려고 드는 헌터도 희소종이라 할 수 있고, 게임에 따라서 히히히 너는 못 죽는다 거리는 힐러 처럼 특수성벽으로서 드는 무기도 아니다.
거너 라면 랜스가 몬스터와 정면에서 다이다이 까 주면 정말 반갑고 기쁘기까지 하고 파티에서 있으먄 싫은 포지션도 아니다.
그러니까 그 랜스도 좀 애호하여 이들을 동등한 헌터로서 존중하자.
걍 플레이가 단조로워서 재미없음
그건 말하먄 안대.
단점없는 선브랜스 츄라이츄라이
랜스 너무 노잼이야
가장 큰 단점은 보는맛이 없다는게 큰 듯 진짜 보스랑 1대 1로 가드카운터 합맞추는것도 가드 억까때문에 점점 힘들어지고
몬스터 패턴 숙지 안됐고 딜찍누도 안될때는 랜스가 꽤 든든함. 나는 월드, 라이즈 둘 랜스 주력으로 썼음 노가다 할때는 태도랑 쌍검 쓰긴 했지만...
솔까 인기 없으면 걍 예전처럼 속성뽕이라도 채워줬으면 좋겠다. 타격절단속성 다 들어가게... 그러면 겜하면서 부파뽕이라도 채우겠지.
초보때 자주 애용했는데 노잼이야
라썬브 기준으로만 보자면 결국 건랜스한테도 사용률 밀린 이유는 뽕맛 부족이 제일 큰 거 같긴 함 라이즈에서 유전 찌르기 원툴로 겜하다가 선브 와서 각종 데미지 버프 빵빵하게 주고 승천 찌르기까지 줬지만 밋밋한게 사실이었음 제일 고점 높은게 뒤들찌니 더더더 뽕맛이 빠질 수 밖에 없었고... 하다 못 해 히노에가 쓰는 스크류 장풍? 그거라도 줬으면 몰랐을 텐데 대체 왜 NPC는 쓰는 기술을 마을 최고의 헌터가 못 쓰냐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