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이념 정리가 진행중인 가운데
(국가 이념 정리 이제 55% 끝냄, 이념 바꾸면서 애들 이념도 교체해주고 히스토리 파일 내용물도 이참에 정리중)\
UI는 원래 카이저라이히 것을 쓰려고 했었는데
이념 12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되서
결국 제일 하고 싶지 않았던 바닐라에 스크롤바를 달아버림
자치령 국기는 다 완성되었는데
좌상단 아이마스 기 비율이 불-편
아마 이번 주+다음 주 목표는
1) 의회 시스템 추가:민주주의 계열 이념이거나 사회주의, 권위민주주의 루트의 경우 의회를 활성화할 거임, 여당의 힘이 셀 수록 정치력 소모 비용을 줄이는 식으로 작동할 예정
경우에 따라(= 루트를 어떻게 타느냐에 따라) 연정이 활성화될 수 있음
2) 대공황 경제 복구 디시전:
각 국마다 대공황 디버프가 달려 있을 것인데(물론 다 동일한 것은 아니고, 세세하게 뜯어보면 다 다르게 짜 놨음) 일부 디버프는 중점으로 제거되고, 일부는 디시전으로 제거할 예정인데(민주주의 계열은 전쟁 개전이전에 디버프를 다 뗄 수 있게 할 예정이고, 파시나 공산계열은 완전히 다 못 떼고 전쟁 개시하는 구조로 만들 예정, 물론 시간이 엄청 지나면 결국은 다 뗄수 있게는 해놓겠지만...), 하술할 경제 시스템이 연동되어 돌아가는 게 아마 디시전으로 빠질 예정임
3) 경제 시스템:
월드 어블레이즈 모드에서 아이디어 따온 부분인데,
그냥 한마디로 호황 불황을 7개 체게로 나누고 주어진 조건(디시전이나 임무 등으로 주어질 예정) 만족하면
4) 교육 시스템:
이건 인력 관련해서 추가 버프를 줄 시스템, 알다시피 식자율이 높으면 병력을 더 많이 데려가는 그런 구조
5) 사회 시스템:
국민정신 이외의 버프를 줄 시스템, 이쪽의 경우 특이한 경우 아니면 디시전이나 국가 중점으로만 변경할 수 있게 할까 생각중
6) 정치 시스템:
정치력 획득 버프를 줄 시스템, 1인 집중 쪽으로 갈수록 당연히 정치력 획득이 높은 건 맞지만, 민주주의 계열 쪽은 그거랑 별개로 안정도가 추가될 예정
7) 내각진 구성 변경:
바닐라가 정치고문 3명+이론가 1명+참모총장 3명+최고사령부 3명으로 기억하는데
정치고문 6명+이론가 3명+참모총장 3명+최고사령부 6인 시스템으로 바꿀 예정
여기서 좀 더 나아가서 장관진 세분화를 할 생각도 있긴 한데
이건 좀 고민해보는 걸로
8) 민주주의 계열/파시즘 계열 특화 정리 분리:
민주주의 계열의 경우 전 지도자 사용 가능을, 파시즘 계열의 경우 전 장군 사용 가능을 할 생각중인데
후자는 문제는 안되는데 전자 구현이 조금 애매함, 이건 아이마스 중점 짜면서 생각해보는 걸로
9) 아이마스 초상화 완료:
내각진에 들어갈 초상화는 아직 작업 시작을 안했는데
이거까지 일단 1차적으로 다 끝낼 생각
10) 주요 국 국기 및 국명, 각 국 별 이념 작업 완료 + 히스토리 폴더 작업 끝내기:
11) 기본 디시전 이념 변경 작업:
일부 디시전이 이념 변경으로 작동 안해서 한번 수정해야 함
아마 1,8,10은 좀 걸릴 거 같고 나머지는 금방 끝낼 거 같음
그리고 10 끝날때 쯔음이면 아마 아이마스 중점 하다 만거 다시 작업 할 거 같음
하..하루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