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드랍
- 스위치같이내느라 플4판도 스위치판 기준이 되는 찐빠가 있긴한데 스위치서도 프레임드랍 크게 신경 안쓰였단 평이 많음.
귀찮아진 부품회수
- 3 및 그전 시리즈처럼 그냥 적 깨부수면 드랍되고 바로 회수되는걸로 회귀함.
EX스킬 고자화
- 매판 레벨 올리는게 아니거나 3때처럼 쿨타임제가 아니라 콤보로 게이지 스톡 쌓는 식으로 변경. 스톡만 쌓임 연속사용도 가능.
플레이타임 지연
- 3초기 같은 피돼지도 없고 각 스테이지(1미션당 2~3스테이지)가 S클 기준 1분 내외로 짧음. 이것도 길단 의견 있어서 더 줄여본다고 공식 언급함.
파츠강화시스템없음
- 베타에선 막혀있었지만 공식언급과 기능버튼을 통해 3과 비슷한 사양으로 회귀한 것으로 확인됨.
망한 서브 웨폰들
- 베타때는 쿨타임 공유로 망했다고 했는데 공식방송에서 지적많아서 개별쿨타임으로 바꿨다고 언급. 즉, 3 사양으로 회귀고 동일 옵션무장은 서로 엮어서 원버튼으로 동시발사하는 기능이 추가.
쓸데없이 넓은 맵
- 오히려 3때보다 맵이 좁음. 건물막히는거 없음 스테이지내 적은 무조건 락온 걸릴 정도. 추가로 일일이 맵끝까지 간다거나 할 필요도 없이 스테이지 끝남 바로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함.
적은 게임 모드
- 적어도 3 게임모드 + @인건 확정났는데 의미있는 +@일지는 본편 나와야함.
이밖에 현재로서 확인 불가능한게,
적이랑 동맹 맺은 듯한 중립AI
ㅂㅅ난 스토리라인
이 2가지인데,
최소한 이것만 해도 뉴건브보단 나은 게임인거지.
애초에 뉴건브보다 못한 건담겜이 존재해서도 안되고.
ㅂㅅ난 스토리라인 맨날 새로 만드느니 그냥 역대 건담 시리즈별 스토리팩 같은걸 내줬음 좋겠는데...안되겠지
건프라배틀이 핵심인 겜이라 무리무리지
개별적용 돌아왔으면 다시 28판넬 붐은 오는건가
판넬은 옵션무장이 아니라 EX스킬로 빠지는것같던데
일단 메타점수보고 판단하려고요 지금은 부정적으로 보려고 해요 3번통수는 절대로 당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