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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하면 제트 나오고 발열 생기는건 리볼버도 똑같지 않나?
발사되는 탄수의 차이가 다르지
그럼 돌격 소총의 탄창을 작게 만들면 되자나?
그리고 일부 SF는 너무 발전해 화약이 필요 없다 보니. 그 공간에 냉각제를 넣고. 그 냉각제가 발사시 발열(마찰이나 전류에 의한 발열)을 흡수하고 배출한다는 개념도 있어서. SF라고 리볼버가 의미 있냐는 좀 고민해볼 일이라 생각해. 애초에 기압이 0인 지역에서 약실과 총열에 간격이 있는(일부 제외) 리볼버는 더 이상한 조합이라 봐야겟지.
그쯤되면 오히려 굳이 소총을 쓸 이유가 있을까 싶은데. 중력적으로 불안정한 상황도 많아 정조준도 크게 이점이 있을까 싶고
명중률이 낮으면 발사량으로 커버 해야되는대 리볼버는 그 양쪽 모두에서 문제자나? 그럼 더욱더 리볼버를 쓸 이유가 없겟지.
그럼 적게쏘면될꺼같음 어차피 리볼버 한발로해결하는데 소총이라고 여러번쏴야되는것도 아니니까
우주 자체가 매우 차가운 편이라 금방 식을거 같은데
열을 이동시킬 매질이 소량이라서 지구처럼은 안 식을 거임
온도를 흡수할게 없어서 온도가 낮을뿐 열 전달은 잘 안될껄. 당장에 우리가 쓰는 보온병이 왜 진공인 구간을 두는지 생각하면 이해가 될거라 생각해.
네가 있잖나 후대에 기억될거야!
우주온도가 영하 200도 아래일텐데 뭔 우주왕복선 과열로 노즐 터진다는 소리냐...
온도만 낮은거지 정작 그 열을 흡수하고 전달해줄 매질이 매우 부족한 공간이라서. 열은 생각보다 잘 안나간다고 하더라. 그래서 우주 기지 같은거 보면 태양광 판이겟지 싶은 구조물 중에선 열을 배출하기 위한 라지에이터인 경우도 더러 된다고 하고.
그렇네 생각해보니 거진 진공상태라면 오히려 온도만 올라가겠네
그때되면 옛날 수랭식 기관총처럼 뭐 냉각수 매달고 있나
근데 그렇게 되면 약실 위치 고정된 일반적인 자동화기가 냉각라인 깔기 좋을거 같은데 스페이스m4나 스페이스ak 계속 쓰고 있을듯 ㅋㅋㅋ
우주선 노즐처럼 냉각시키면 안되나? 액체연료 같은걸 화약으로, 팽창시의 기화를 이용한 냉각라인을 총열을 따라 깔면? 탄알 화약 별도인 구식 머스켓 확장판 같은 느낌이 될 수도 있겠지만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