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년간 퀘이크 수련을 통해서 인간을 초월한 뉴타입 수준의 반응속도를 가진 괴수들이 코어 팬층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
캐주얼한 난이도를 메인으로 잡으면 id소프트 코어 팬층이 발작을 일으키고
그렇다고 해서 난이도를 끌어 올리면 올드타입은 손도 못 대는 뉴타입 시뮬레이터가 되어 버린다.
참고로 SmvR은 플스로 둠 이터널 마스터 레벨을 나이트메어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괴물이고,
ZeroMaster는 FPS 세계 최강 썩은물 플레이어 중 한명이다.
본인 플스로 둠 이터널 해봤다가 프롤로그부터 개털리고 현타 오더라...